[딜사이트 김진욱, 이태민, 조은지, 이준우 기자] 펄어비스가 신작 '붉은사막'을 2026년 3월19일 글로벌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의 온라인 신작 발표회 '스테이브 오브 플레이(State of Play)'에서 붉은사막의 정식 출시일을 발표하고 오늘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사전 예약 패키지는 각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디지털 패키지와 지역별 별도 판매처에서 판매하는 피지컬 패키지로 나뉜다. 패키지는 ▲콜렉터스 에디션 ▲디럭스 에디션 ▲스탠다드 에디션으로 나눠져 있으며 각 에디션마다 다양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붉은사막의 사전 예약은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X|S(Xbox Series X|S), 스팀(Steam), 애플 맥(Mac)에서 진행한다.
◆컴투스, 도쿄게임쇼2025서 '도원암귀' 시네마틱 영상 공개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25일 개막한 '도쿄게임쇼2025'에서 신작 RPG '도원암귀(Crimson Inferno)'의 전시 부스를 공개하고 시네마틱 영상을 최초 상영했다. 약 1분 분량의 영상은 TV 애니메이션 '도원암귀'를 오마주한 장면과 캐릭터 대표 스킬을 담아 화려한 3D 연출을 선보였다. 행사 현장에서는 PC·모바일 시연존, 인기 성우 우라 카즈키·니시야마 코타로가 참여한 토크쇼와 체험 이벤트, 코스프레 포토 세션 등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작품은 애니메이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RPG로, 모바일·PC 크로스 플랫폼에 최적화돼 개발 중이며 스팀 페이지도 최근 오픈했다.
◆로스트아크, 신규 시즌제 전투 콘텐츠 '낙원'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가 대한민국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에 시즌제로 진행되는 신규 전투 콘텐츠 '낙원'을 업데이트 했다고 24일 밝혔다. 낙원은 아이템 레벨 1640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총 16주간 진행되는 시즌제 전투 콘텐츠다. 모험가들이 스스로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천상', '증명', '지옥'이라는 3종의 시험이 제공되며 이를 도전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낙원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수집형 콘텐츠인 '누크만의 환영석'도 선보인다. 총 12개의 환영석 조각을 모아 '림레이크'의 초대 장로 누크만의 과거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로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여러 스토리가 모험가들을 기다린다.
◆넷마블, 레이븐2 신규 지역 룬가드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이 MMORPG '레이븐2'에 신규 지역 룬가드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전사들의 땅' 신규 지역 룬가드는 무예를 숭상하는 전사들의 국가 콘셉트로, 웅장한 건축물과 전쟁의 여파로 파괴된 건축물이 지역 내 공존하는 것이 특징이다. 룬가드의 사냥터는 '팔라가스', '에브론' 등 5개 지역 20개 사냥터로 구성됐으며, 헤븐스톤 '트리플 나인브레이크'를 획득할 수 있는 '욕망의 여인 벨라모니카' 필드 보스가 새롭게 등장한다. 또한 업데이트 기념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1일차 접속 보상으로 '영웅 사역마 1회 소환권'을 증정하며 룬가드 탐사 미션 이벤트 수행 시 '정예 전사의 선물 선택 상자'로 교환할 수 있는 '전사의 증표'와 '이벤트 컬렉션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아이언메이스, '다크앤다커' 신규 던전 '푸른 소용돌이' 오픈
아이언메이스가 하드코어 던전 익스트랙션 PC 온라인게임 '다크 앤 다커' 가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앞서 해보기) 시즌 7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다크 앤 다커' 시즌 7은 '난파선의 무덤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탐험'을 주제로, 콘텐츠 규모를 대폭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신규 던전, 모드, 퀘스트와 함께 직업별 밸런스 재조정이 이루어져 기존과는 차별화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시즌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콘텐츠는 신규 던전 '푸른 소용돌이'다. 바다와 난파선을 배경으로 한 이 던전은 기존 던전과 완전히 다른 환경에서 전투를 즐길 수 있어 플레이어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시즌 7 기간 중 아이언메이스는 메가존클라우드와 함께 도쿄 게임쇼 2025(TGS 2025)에 참가한다.
◆카카오게임즈, 신작 모바일 액션 RPG '가디스오더' 글로벌 정식 출시
카카오게임즈가 픽셀트라이브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액션 RPG '가디스오더'를 전 세계(중국 제외)에 정식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가디스오더'는 레트로 감성의 2D 픽셀 그래픽으로 구현한 횡스크롤 액션 RPG로 회피와 반격 등 정교한 조작 기반의 정통 액션 손맛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작품이다. 자동 전투 없이 직접 조작 중심의 전투 시스템을 제공하며, 세 명의 캐릭터를 자유롭게 전환해 싸우는 '태그 전투' 방식을 통해 액션 본연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지난 6월부터 일부 국가에서 약 3개월간 소프트론칭을 진행한 '가디스오더'는 ▲고퀄리티 도트 그래픽 ▲전략적 전투 조합 ▲액션의 짜릿한 손맛을 중심으로 호평을 받았다. 카카오게임즈와 픽셀트라이브는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콘텐츠 및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거치고 이번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선보인다.
◆ SOOP '찾아가는 락케스'통해 미래 음악인 성장 지원
SOOP은 25일 오후 장안대학교 실용음악과와 함께 '찾아가는 락케스'를 진행한다. 이번 무대에는 음악 스트리머 오연하와 나봄이 참여해 학생들에게 공연 경험과 창작 기회를 제공한다. '락케스'는 BJ케빈UP이 진행하는 음악 콘텐츠로, 2023년부터 대학을 직접 찾아가 온·오프라인 무대를 이어왔다. 지금까지 11개 대학, 400여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누적 3천만 원의 활동지원금도 지급됐다. SOOP은 음악은 물론 치어리딩 등 다양한 예술 분야로 영역을 확장, 오는 11월 '캠퍼스 치어리딩 대전 시즌2'를 통해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인스코비, 전라북도 고창군과 블록체인 기반 업무협약 체결
인스코비가 전라북도 고창군과 블록체인 기술 기반 지역 상생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밝혔다. 지난 23일 전라북도 고창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유인수 인스코비 대표이사와 심덕섭 고창군수가 참석했다. 양측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 고창사랑상품권 고도화 ▲핀테크 기술 통한 결제 시스템 개선 ▲지역 특색 반영한 차별화된 콘텐츠 발굴 및 마케팅 활용 방안 등에서 지역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인스코비는 디지털자산 및 AI 분야를 신성장동력으로 확정한 후, 최근 AI 및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개발을 위해 붐코커뮤니케이션, 에스지알소프트, 파라메타, 심버스랩스 등과 협력하며 사업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업비트 '마켓 인사이트' 정식 출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지난해 실험실 기능으로 선보였던 '마켓 인사이트'를 정식으로 출시하며 데이터 기반 투자 지원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마켓 인사이트는 업비트 이용자의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을 다각도로 분석해 투자 의사 결정에 실질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실험실 도입 당시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 정식 출시로 모든 업비트 이용자가 안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정식 출시되는 마켓 인사이트는 실험실 기능 중 가장 많은 사용자 수를 기록했으며 구독 유지율은 90%에 육박해 높은 충성도를 입증했다. 특히 데이터를 확인한 이후 실제 매매로 이어지는 전환율이 높게 나타나 투자자들의 의사결정 과정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마켓 인사이트는 ▲업비트 보유량 ▲Taker 순매수 ▲Taker 세부 체결 강도 ▲업비트 프리미엄 지표 등 네 가지 지표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글로벌 시세와 국내 시세 차이, 거래소 내 보유량 흐름, 매수·매도 강도, 순매수 추이 등을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