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방태식 기자] 신테카바이오가 재무구조 안정화를 위해 전환사채(CB) 및 사모사채 발행을 결정했다. 아울러 회사는 이번 자금 조달을 계기로 인공지능(AI) 신약개발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다져나간다는 계획이다.
신테카바이오는 상상인저축은행 등을 대상으로 100억원 규모의 제4회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CB 및 35억원의 사모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3일 공시했다.
이번 CB 발행은 상상인저축은행으로부터 조달한 단기차입금 상환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신테카바이오는 이번 CB 발행을 통해 고금리 대출에 따른 이자 부담을 줄이고 재무 효율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이번 사채 발행을 통해 대표이사 보유 주식 전체에 설정돼 있던 담보가 해소됨에 따라 경영 안정성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주요 채권자인 상상인저축은행은 이번 CB 발행에 참여해 90억원을 다시 출자했다. 신테카바이오는 상상인저축은행이 차입금을 CB로 전환한 것은 단순한 금융거래를 넘어 회사의 미래가치와 성장 잠재력에 대한 신뢰로 해석된다고 강조했다. 또 이는 회사가 추진 중인 AI 신약개발 플랫폼 사업 성장 가능성에 대한 높은 기대감이 반영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테카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CB 발행은 단기적인 유동성 확보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재무 안정화를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며 "이자부담 경감과 대표이사 주식담보 해소로 경영 안정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회사의 핵심사업인 AI 신약개발 플랫폼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