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7년만에 파업하나…현대차 노조, 오늘 파업 찬반투표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5.08.25 11:19:22
이 기사는 2025년 08월 25일 11시 1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7년 만에 파업하나…현대차 노조, 오늘 파업 찬반투표 [한국경제]

지난 13일 올해 임금 및 단체협약 결렬을 선언한 현대자동차 노동조합이 25일 쟁의행위(파업) 찬반투표를 진행한다. 현대차 노조는 이날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체 조합원 4만2000여 명을 대상으로 파업 찬반투표를 진행한다. 현대차 노조가 실제 파업에 돌입한다면 2019년부터 파업 없이 노사 합의를 도출한 '6년 연속 무분규' 기록이 7년 만에 깨지게 된다. 노동계에서는 과반수 이상 찬성으로 가결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포스코 제3파이넥스 공장 재가동 3개월 연기…1000억 원대 손실 우려 [더팩트]

포스코이앤씨 전국 사업장 작업 중지로 포스코 제3파이넥스 공장 노후 시설 교체 공사가 전면 중단되면서 공장 재가동이 3개월 연기될 것으로 보인다. 당초 제3파이넥스 공장은 애초 9월에 재가동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작업 중단으로 인해 재가동이 12월로 연기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가뜩이나 어려운 포스코가 1000억원대 추가 손실로 인한 경영난 가중에다 국가 기간 산업 위축에 대한 우려가 제기된다.


운용사 "펀드도 배당소득 분리과세 적용"…기재부에 세법개정안 의견 전달 [헤럴드경제]

금융투자협회가 펀드에도 배당소득 분리과세를 적용해야 한다는 의견을 기획재정부에 전달한 것으로 확인됐다. 금투협은 이달 초 운용사 사장단 회의를 열고 관련 의견을 모았다. 이번 의견서에는 상장지수펀드(ETF)를 포함한 공모펀드 투자에서 발생하는 배당소득도 주식과 동일하게 분리과세 대상에 포함해야 한다는 요구가 담겼다. 정부가 발표한 세제 개편안에서 펀드가 제외된 데 대한 업계의 문제 제기가 공식화된 것이다.


美대사관 '국제빌딩코드' 적용 요구에…용산 아세아아파트 올해 분양 불발 [조선비즈]

올해 하반기 분양 '대어(大漁)'로 기대를 모았던 용산 '아세아아파트'가 사실상 연내 분양이 어려워졌다. 미국 대사관 직원 숙소로 사용되는 아세아아파트 150가구를 두고, 대사관 측의 '설계 변경 요구'가 이어지면서 검토 기간이 길어졌다. 미 대사관은 '국제빌딩코드(IBC)'를 준용해달라는 내용과 함께 추가적인 설계변경을 요구한 것으로 파악됐다. 


"비트코인 진짜 제치나" 이더리움, 또 신고가…700만원대 앞둬 [뉴시스]

시가총액 2위 가상자산 이더리움이 신고가를 재차 경신했다. 원화 기준으로 684만원까지 치솟으며 사상 처음으로 700만원대 돌파를 앞두고 있다. 25일 오전 3시20분 기준 이더리움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684만원에 거래돼 원화 신고가를 경신했다. 지난 23일 4년 만에 최고가를 경신한지 이틀 만에 고점을 또다시 높인 셈이다. 비트코인을 매도한 자금으로 이더리움을 사들이는 기관 투자자도 나타났다.

관련기사 more
현대제철 비정규직, 원청 상대 '전 조합원 집단 고소' 돌입

금융위, 베트남 재무차관 면담…"자본시장 협력체계 강화" [뉴시스]

한국과 베트남이 증권시장 차세대 시스템 등 자본시장 부문 협력을 강화한다. 보험·핀테크 산업 협력도 이어간다. 권대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과 응우옌 득 치 베트남 재무부 차관은 25일 서울정부청사에서 면담을 갖고 지난 11일 '한·베 정상회담'에 따른 후속 조치 이행방안을 논의했다. 한 베트남 양국은 당시 정상회담에서 베트남 증시시스템의 성공적 가동 등 금융분야 내 지식공유사업을 종합적으로 논의·추진하기 위한 협력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 또 QR코드를 통한 양국 간 소매결제 연동, 베트남 보험산업의 공동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구축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위메이드, 게임 개발사 '스튜디오라사' 100억원 전략 투자 단행 [파이낸셜 뉴스]

위메이드가 신생 게임 개발사 '스튜디오라사'에 10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스튜디오라사는 2028년 출시를 목표로 신작 게임 '프로젝트 IL'을 개발 중이다. 투자금은 핵심 인력 충원, 프로토타입 개발, 아트 리소스 구축 등 게임 제작 전반에 활용될 예정이다. 위메이드가 이번 투자를 통해 취득하는 지분은 25% 수준이다. 이번 투자로 위메이드는 '스튜디오라사'가 개발 중인 신작의 글로벌 퍼블리싱 및 2차 투자 권한도 확보했다.


개포우성7차 재건축, 삼성물산 최종 선정…'래미안 루미원' 탈바꿈 [이코노미스트]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개포우성7차 재건축 사업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 개포우성7차 재건축 정비사업조합은 지난 23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 사옥에서 시공사 선정 총회를 열고, 삼성물산을 시공사로 선정했다. 조합원 800명 중 742명이 투표한 결과, 삼성물산이 403표를 받아 54.3%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수주에 성공했다. 개포우성7차는 서울시 강남구 개포로 110길 15 일대에 지하 4층~지상 35층 규모의 총 10개동, 1112가구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약 6757억원 규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