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에이피알, 300억 규모 자사주 소각
권녕찬 기자
2025.08.04 15:58:58
올초 신탁취득한 61만여주 전량 소각…"주주환원 지속"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글로벌 뷰티기업 '에이피알(APR)'이 약 3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소각하며 주주가치 제고에 나섰다.


코스피 상장사 에이피알은 보유 중인 자사주 61만 3400주를 전량 소각한다고 4일 공시했다. 해당 주식은 지난 2월 4일 공시한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 체결 결정에 따라 NH투자증권을 신탁기관으로 선정해 취득한 자기주식이다. 


이번 소각 물량은 발행주식총수 기준 1.61%에 해당한다. 보통주 자기주식의 주당 평균취득단가 4만8911원을 기준으로 약 300억원 규모다. 소각 진행에 따라 에이피알의 발행주식총수는 현재 3804만4055주에서 3743만655주로 감소하게 된다. 소각 예정일은 8월 7일이다.


자사주 소각 결정은 지난해 공시한 '2024년~2026년 주주환원정책'에 따른 주주가치 극대화 정책의 일환이다. 당시 에이피알은 공시된 3개년도 동안 매년 조정 당기순이익의 25% 이상(연결 기준)을 현금배당 및 자사주 매입·소각에 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해외 비중 75%' 에이피알, 글로벌 뷰티 마케터 공채 에이피알 '포맨트', 짱구·흰둥이 한정판 퍼퓸 출시 에이피알 널디, 'NDY'로 브랜드명 교체 에이피알, 최대 실적 또 경신…올해 조단위 매출 '청신호'

상장 2년차인 에이피알은 짧은 기간에도 주주가치 제고를 실천해오고 있다. 지난해 5월 경영진이 책임경영 의지를 표명하며 자사주 매입을 실행한 것을 시작으로, 같은 해 6월 6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결정, 올해 2월 3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결정을 내렸다. 특히 지난해 6월 취득된 자사주는 올해 1월 전량 소각 결정했다.


에이피알은 향후에도 다양한 주주가치 제고 활동과 더불어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한 적극적인 소통도 계속 병행할 계획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자사주 소각은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적극적 주주환원 정책의 일환"이라며 "향후에도 꾸준한 성장과 주주가치 극대화를 위한 노력으로 회사의 가치를 증명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