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이준우 기자]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미국 스테이블코인 USDC(유에스디코인)의 입출금 지원 네트워크에 아비트럼(Arbitrum)을 추가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그 동안 코빗 이용자들은 USDC를 이더리움(Ethereum)과 베이스(Base) 네트워크를 통해 멀티체인 입출금이 가능했다. 이번 아비트럼 네트워크 지원 추가로, 코빗 이용자들은 USDC를 3가지 네트워크로 입출금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웹3 생태계 유저들의 편의성이 증대될 전망이다. 최근 코빗은 USDC의 발행사 서클(Circle)의 파트너십 프로그램인 'Circle Alliance Program'에 가입한 바 있다. 이번 아비트럼 네트워크 입출금 지원은 서클과의 실질적인 첫 협력 사례다.
◆코나아이, NH농협은행과 지역 상생 프로모션 진행
핀테크 전문기업 코나아이가 NH농협은행과 함께 오는 31일까지 NH멤버스 포인트 전환 서비스가 도입된 경기지역화폐, 김포페이, 인천e음, 청주페이 이용자를 대상으로 지역 상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NH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통해 농협 포인트를 지역사랑상품권(지역화폐)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 소상공인 매출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주요 혜택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NH포인트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전환할 경우 추첨을 통해 '1+1 포인트 더블 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웨이브릿지, 기관·법인 전용 플랫폼 '웨이브릿지 프라임' 선봬
법인 및 기관 대상 디지털자산 금융 인프라 기업 웨이브릿지가 '웨이브릿지 3.0' 비전을 발표하며, 기존 디지털자산 관리 플랫폼 '돌핀(Dolfin)'을 법인 및 기관 고객을 위한 프라임브로커리지 플랫폼 '웨이브릿지 프라임(Wavebridge Prime)'으로 확장 개편한다고 28일 밝혔다. 웨이브릿지는 올해 하반기 본격화되는 국내외 디지털자산 규제 변화에 발맞춰 법인과 기관 고객이 시장 변화에 집중하고 자산을 안전하게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디지털자산 금융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웨이브릿지 프라임'은 단순 중개를 넘어, 기관·법인 고객의 실무 환경에 최적화된 프라임브로커리지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맞춤형 투자 실행 시스템 제공 ▲기관 전용 사무관리 기능 (회계·결제·리포팅) ▲글로벌 기관 네트워크와의 연결성 확대 ▲대차 및 장외거래 기능 강화 등이 주요 특징이다.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토크노믹스 아이템 'G-WEMIX' 소개
위메이드가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 버전에서 선보일 핵심 토크노믹스 아이템 'G-WEMIX'의 획득 방식과 가치 보존 구조를 소개했다고 28일 밝혔다. G-WEMIX는 여러 서버 이용자가 경쟁하는 인터 서버 콘텐츠에서 몬스터 사냥을 통해 주로 획득할 수 있다. 인터 서버 콘텐츠는 ▲시간제 던전 '황금의 전당' ▲보스 및 레이드 던전 '원정' ▲다른 서버에 있는 이용자들과 경쟁하는 '분쟁 필드' 등 다양하게 마련된다. 위메이드는 G-WEMIX와 WEMIX(위믹스) 코인의 교환비를 1:1로 고정해 가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G-WEMIX는 'WEMIX 준비금(WEMIX Reserve)' 한도 내에서 발행되어, 언제든지 WEMIX로 교환 가능하다. 위믹스 재단은 '레전드 오브 이미르' 글로벌 버전의 성공적인 론칭과 토크노믹스 생태계 구축을 위해 약 102억 원(약 $750만)을 WEMIX 준비금으로 마련해 G-WEMIX가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국가대항전 'PNC 2025' 베트남 우승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국가대항전 '펍지 네이션스 컵(PNC) 2025'가 베트남의 우승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8일 밝혔다. PNC 2025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핸드볼 경기장에서 진행됐다. 전 세계 24개 지역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참가해 치열하게 경쟁했다. 파이널 스테이지의 18개 매치 결과 베트남 대표팀이 치킨 2개, 누적 포인트 216점을 쌓으며 올해 PNC 우승 트로피의 주인이 됐다. 베트남 대표팀은 파이널 스테이지 첫날 첫 번째 매치부터 선두를 꿰찬 이후 막강한 공격력과 안정적인 운영으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일찌감치 우승을 확정했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2023년과 2024년의 우승에 이어 대회 3연패에 도전했으나 최종 8위로 대회를 마감했다. PNC 2025의 총상금은 기본 50만 달러(약 6억9000만 원)이며, 다음 달 10일까지 판매되는 PNC 2025 기념 아이템 판매 수익의 25%를 추가해 최종 순위에 따라 참가팀에 차등 분배된다.
◆NHN, 한게임 섯다&맞고 8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엔에이치엔이 자사의 모바일 게임 '한게임 섯다&맞고'가 출시 8주년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2017년 8월 출시된 '한게임 섯다&맞고'는 올해는 8주년을 기념해 숫자 8에 의미를 둔 다양한 이벤트를 오는 8월11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모든 이용자는 게임 플레이 시 8판마다 하루 최대 8번 행운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행운 상자를 열면 ▲게임 머니, ▲캐릭터, 또는 ▲8주년 이벤트 경품 응모에 가능한 응모권이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매일 게임 접속 시 하루에 한번 접속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게임머니, 패쪼기, 이모티콘, 한정캐릭터 선택권 등 다양한 보상이 제공되며, 이 보상은 15일간 최대 8번까지 획득 가능하다. 8번의 보상을 모두 받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배달의 민족 1만원 상품권도 지급한다.
◆컴투스홀딩스, '전계: 제노니아', 대만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홀딩스가 MMORPG '전계: 제노니아'의 대만 출시 1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전계: 제노니아는 컴투스홀딩스가 선보인 '제노니아'의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중화권 타이틀이다. '전계: 제노니아'는 작년 8월 대만, 홍콩, 마카오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양대 마켓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석권하며 K-MMORPG의 저력을 과시했다. 지난해 11월 현지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유저 초청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20차례 이상의 업데이트를 진행한 바 있다. 대만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신규 대륙 '바포르'가 열리고 강력한 필드 보스 '소니안'이 등장한다. 또한 여러 서버의 유저들이 함께 도전하는 인터서버 던전 '시련의 전당'은 6층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이 밖에도 유저가 직접 던전을 생성하고 공략하는 '집회소'와 새로운 성장 시스템 '경험의 서'를 도입해 게임의 깊이를 더했다.
◆비피엠지, 디지털 자산 결제 시스템 구축 위해 컨소시엄 구성
비피엠지는 포커스에이아이, 위허브, VD크럭스, 엑시스모빌리티와 함께 전자지갑 기반 디지털 자산 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컨소시엄을 출범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컨소시엄은 스테이블 코인 등 디지털 자산 결제를 중개자 없이 P2P 방식으로 구현하는 것이 목표다. 첫 단계로 택시 내 QR 기반 전자지갑 결제 시스템 실증(POC)을 추진하며, 비피엠지는 자체 전자지갑 '케이민트(KMINT)'를 제공한다. 각사는 POS 개발, 보안, 오프라인 인프라 등 역할을 분담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