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롯데렌터카 G car, 앱 전면 개편 外
이세정, 이솜이, 이채린 기자
2025.07.23 15:00:00
(제공=롯데렌탈)

[딜사이트 이세정, 이솜이, 이채린 기자] 그린카의 카셰어링 서비스 롯데렌터카 G car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앱을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의 특징은 단순한 차량 대여 플랫폼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확장했다는 점이다.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UI)·사용자 경험(UX) ▲개인 맞춤형 정보 제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강화했다.


특히, 바로가기 기능과 모아보기 기능으로 앱 서비스 환경을 사용자 친화적으로 구현하며 직관성을 높였다. 원하는 서비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원클릭 G car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어 ▲제주 ▲공항 ▲KTX·SRT역 등 주요 대여 지역을 메인 화면 상단에 배치했다. 아울러 기존에 분산돼 있던 혜택을 한 곳에 모은 '혜택' 탭도 신설했다.


◆ CJ대한통운, 택배기사 건강·안전 위한 휴가 독려

관련기사 more
대한항공, 인천~애틀랜타 노선 'IRBS' 도입 外 대한항공, '2025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참가 外 대한항공, 팝업스토어 운영 外 제주항공, 항공권 최대 할인 '찜 특가' 오픈 外
(제공=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이 혹서기 택배기사 건강권 보호를 위해 휴가 장려에 나섰다. 이 회사는 택배기사에게 보장된 휴가를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공문을 전국 집배점에 발송했다. 


CJ대한통운은 기저질환이 있거나 여름철 고온 환경에 민감한 택배기사의 경우, 업무 강도를 고려해 집배점과의 협의를 통해 배송 물량을 조정하고 건강 이상 신호가 감지될 경우 즉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등 예방 조치를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CJ대한통운은 택배기사의 주5일 근무제를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또한 이 회사는 천재지변에 따른 '작업중지권'을 업계 최초로 제도화했다. 폭염·폭우 등으로 인해 정상적인 배송이 어려울 경우 배송기사는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자율적으로 작업을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배송 지연에도 면책 규정이 적용된다.


노랑풍선, '뉴질랜드·호주' 단독 상품 공개 


(제공=노랑풍선)

노랑풍선이 23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자사 앱과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는 '옐로LIVE'에서 '뉴질랜드·호주' 패키지상품을 공개한다.


이번 상품은 올해 출시된 신상품으로, 선택관광 없이도 완성도 높은 일정과 8대 특식을 포함한 전 일정 준4성급 이상의 호텔이 포함된 점이 특징이다. 또한 국적기인 대한항공 왕복 직항편을 이용하며 마일리지 적립까지 가능하다.


뉴질랜드 9일 상품은 퀸스타운과 더니든, 오클랜드 등 북섬과 남섬의 주요 6개 도시를 모두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호주 7일 상품은 호주의 대표적인 도시인 시드니를 비롯해 키아마, 저비스베이 등 3개 지역을 여행할 수 있는 일정이다.


◆ 하나투어, '내맘대로 항공+호텔' 예약 증가


(제공=하나투어)

하나투어가 지난해 론칭한 고객 선택형 결합 서비스 '내맘대로 항공+호텔'의 예약 고객이 약 5배 이상 증가했다.


올해 5월 내맘대로 항공+호텔 예약 인원은 론칭 직후인 지난해 3월 대비 403% 증가했다. 고객이 항공 호텔을 직접 고를 수 있는 자유로움이 강점으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지난 5월까지 내맘대로 항공+호텔 구매 고객 연령대는 ▲35~49세(47.8%) ▲20~34세(23.5%) ▲50~59세(22.8%)로 나타났다. 액티브 시니어로 불리는 50~59세 중장년 층이 패키지여행 다음으로 내맘대로 항공+호텔의 구매율이 높았다.


◆ 모두투어, '가족 합산 마일리지 이벤트' 실시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가 실시한 '가족 합산 마일리지 이벤트'에 대한 고객 호응이 크게 늘고 있다.


모두투어의 가족 합산 마일리지 제도는 등록 가능한 가족 범위를 대폭 확대해 본인 포함 최대 10명까지 하나의 그룹으로 묶을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대상 범위는 ▲배우자 ▲자녀 ▲친·외조부모 ▲친·외손자녀 ▲시부모 ▲처부모 등 다양한 가족 구성원을 포함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9월30일까지 진행되며 총 세가지 혜택이 제공된다. 혜택은 ▲이벤트 기간 내 가족 합산 신청하면 1만 마일리지 다음달 초 자동 지급 ▲가족 합산 대상에 만12세 미만 자녀가 포함될 시 1만원 상당의 여행 쿠폰 ▲매월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스커피 쿠폰 증정(50명)이 있다.


◆ 제주항공, 기단 현대화 프로젝트 '속도'


(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지난 19일 B737-8 6호기를 구매 도입했다.


이 회사는 6호기 도입을 포함해 최근 3개월간 매월 1대씩 총 3대의 항공기를 연속으로 들여오며 기단 현대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또 연말까지 동일 기종 2대를 추가로 구매 도입해 하반기에도 안정적인 기재 확충을 이어갈 계획이다.


제주항공은 확충된 기재들을 바탕으로 기존 노선들을 증편하고 신규 노선에 취항하며 효율적인 노선 운영을 하고 있다. 회사는 여행 수요가 몰리는 7~8월 성수기 기간에 고객 수요에 맞춰 후쿠오카·웨이하이·세부·울란바토르 등 12개 노선에서 주 74회를 증편 운항한다. 또 ▲오는 24일 인천~싱가포르 주 7회 ▲오는 25일 부산~상하이 주 4회(월·수·금·일요일) ▲10월1일 인천~구이린 주 4회 일정(수·목·토·일요일)을 신규 취항하는 등 고객들의 여행 선택지 확대와 이동 편의 제고에 힘쓰고 있다.


◆ 진에어, 하반기 진마켓 오픈


(제공=진에어)

진에어가 올 하반기 진마켓을 오픈했다. 이번 진마켓은 탑승 기간을 얼리버드와 출발 임박편으로 구분해 오는 25일까지 운영된다. 


얼리버드 특가는 총 29개 국제선 노선 대상이며 최대 96%의 항공운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주요 노선별 편도 총액 최저 운임은 인천발 ▲나리타 7만3800원 ▲오사카 6만2400원이고, 부산발은 ▲클락 9만5700원 ▲타이베이 5만8800원 등이다.


출발 임박편 특가는 국제선 총 36개 노선 대상이다. ▲인천·부산·대구·청주·제주발 중화권 노선 ▲인천·부산발 괌 노선 ▲인천·부산발 동남아 노선은 최대 15%, 인천·부산발 일본 노선은 최대 10%의 항공운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에어프레미아, 한국항공서비스와 MOU 체결


홍승관 에어프레미아 정비본부장(왼쪽부터), 유명섭 에어프레미아 대표, 배기홍 KAEMS 대표, 조윤식 KAEMS 민수정비사업본부장이 협약식 후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가 항공정비 전문기업 한국항공서비스(KAEMS)와 항공기 자재 공동 구매 및 중정비 위탁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B787-9 기종의 핵심 자재를 공동 구매하고, 인천 지역을 중심으로 공동 재고 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다. ▲항공기 소모품 ▲배선류 ▲엔진 관련 부품 등 주요 자재를 대상으로 긴급 상황에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물류 체계도 함께 구축한다.


중정비 협력도 본격화된다. 에어프레미아는 KAEMS에 B787-9 기종의 중정비 위탁을 준비하고 이를 위한 별도 MOU도 함께 체결했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올 하반기부터 공동 자재 구매를 시범 운영하고, 내년부터 본계약 전환 및 협력 범위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제4회 딜사이트 IB 대상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