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이세정, 이솜이, 이채린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18일부터 국제선 마일리지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마일리지 나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시아나항공은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마일리지 항공권을 구매 시 ▲일본 7개 노선 ▲중국 12개 노선 ▲동남아 9개 노선 등 총 34개 노선에서 최대 1만 마일리지 할인을 제공한다.
마일리지 항공권 판매 기간은 다음달 3일까지다. 특히 '인천~시애틀' 노선은 가장 선호도 높은 6월~9월에도 왕복 기준 마일리지 할인이 제공돼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
◆ 제주항공, 카카오페이와 전략적 제휴 MOU

제주항공이 카카오페이와 전략적 제휴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제주항공은 18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제주항공 서울지사에서 카카오페이와 양사 고객의 여행 편의를 위한 포괄적 협력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공동 마케팅을 기반으로 한 여행객 대상 여행지 혜택을 함께 개발하게 된다. 또한 카카오페이의 다양한 지불수단을 제주항공의 온·오프라인 채널에 적용하는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지속가능한 상호 발전 모델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 노랑풍선, '2주만 특가' 프로모션 실시

노랑풍선이 네이버 여행과 함께 '2주만 특가' 프로모션을 오는 30일까지 약 2주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튀르키예 ▲싱가포르 ▲일본 북해도 지역을 대상으로 총 22개의 상품을 구성했으며 10% 할인과 네이버페이포인트 적립 최대 12% 혜택을 제공한다.
튀르키예 상품은 ▲이스탄불 ▲카파도키아 ▲파묵칼레 등 핵심 도시와 문화유적지 둘러보는 구성이며 '싱가포르' 상품을 통해 ▲싱가포르의 상징 '머라이언 공원' ▲거대 온실형 식물원 '가든스 바이 더 베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가득한 '센토사 섬' 등을 가볼 수 있다. 일본 북해도 상품은 ▲후라노 ▲비에이 ▲삿포로 등 자연과 도심 관광을 체험할 수 있는 일정이다.
◆ 에어부산, '인천·부산~보라카이' 부정기편 운항

에어부산이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여행객을 위해 '인천·부산~보라카이(칼리보)' 부정기편을 운항한다.
'인천~보라카이' 부정기편은 다음달 23일부터 8월30일까지 매일(주 7회) 일정으로 운행하며, '부산~보라카이' 부정기편은 내달 26일부터 8월16일까지 주 2회(수·토) 일정으로 운항한다.
에어부산은 국제선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에서 보라카이 노선 항공권 할인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오는 19일 오전 11시부터 같은달 22일까지 진행되며, 프로모션 항공권을 이용한 탑승은 이번 부정기편 운항 기간 내 가능하다.
◆ 티웨이항공, '제주여름 여행 탐나는 티켓 이벤트'

티웨이항공이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제주특별자치도·제주관광공사와 함께 '제주여름 여행 탐나는 티켓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김포·대구·청주·광주에서 출발해 제주도로 향하는 국내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하며 내륙에서 출발하는 제주 왕복 항공권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선착순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할인 쿠폰은 이번달 29일까지 선착순 발급이며, 항공권 탑승 기간은 다음달 16일까지다.
◆ 모두투어, '중앙아시아 기획전' 출시

모두투어가 독특한 현지 체험과 이색 여행지를 찾는 여행객을 위해 '중앙아시아 기획전'을 선보였다.
이번 기획전은 중앙아시아를 대표하는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등 주요 3개국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한 국가만 집중적으로 여행할 수 있는 상품부터 3국을 아우르는 일주 코스까지 총 4개 카테고리가 존재한다.
대표 상품은 '골드링루트 카자흐스탄 알마티 핵심투어 6일'이다. 골든링루트는 남동부 카자흐스탄의 자연과 문화 명소를 두루 둘러보는 일정으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알틴에멜 국립공원 ▲차른·루나·블랙 캐년 ▲콜사이·카인디 호수 등을 방문한다.
◆하나투어 '런케이션' 기획전 오픈

하나투어가 여름방학 시즌을 앞두고 학습과 휴식을 함께하는 '런케이션(Learn+Vacation)'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에는 ▲해외 대학 탐방 ▲박람회 견학 ▲영어 캠프 ▲봉사 활동 등 다양한 교육 테마 상품이 포함돼 방학 기간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학부모의 돌봄 부담을 경감시킨다. 상품에 따라 보호자 동반 없이 학생 단독 참여도 가능하다.
'미동부 아이비리그 탐방 10일'은 미국 명문대 진학을 꿈꾸는 학생을 위한 캠퍼스 투어 연계 상품이며 '2025 오사카·간사이 엑스포'는 전 세계 첨단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만나 볼 수 있다. '오사카·나라·아와지시마 3일'은 엑스포 1일 입장권과 왕복 송영버스가 포함되며, 인기 전시관인 '파소나 파빌리온' 우선 입장권 혜택이 제공된다.
◆ SK렌터카, '2025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4년 연속 1위

SK렌터카가 '2025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렌터카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SK렌터카는 업계 최초로 타고페이·타고바이·타고플랜 등의 상품을 내놓았다. 이 상품은 고객 수요에 맞춰 렌탈 서비스를 유연화한 것으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시도들이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연세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국내 유일의 웰빙 만족도 측정 지표다. 웰빙 만족도 1위는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상품 및 서비스의 웰빙 정도를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적 책임 등 5개 지표를 통해 산업 부문별 선정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