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김주연, 최령, 이세연 기자] 인텔이 지난 1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에서 '2025 인텔 AI 서밋 서울'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레노버, 네이버클라우드, SK하이닉스, 델, 마이크로소프트, 삼성SDS 등 국내외 주요 협력사와 KAIST,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등 학계, 공공 부문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한스 촹 인텔 세일즈 마케팅 그룹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총괄은 "한국은 글로벌 혁신의 최전선에 서 있으며 인텔은 AI PC에서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스마트팩토리에 이르기까지 한국의 선도 기업들과의 협력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삼성 시스템에어컨, 두 명 중에 한 명 '거주 중 설치'…만족도↑
삼성전자 가정용 시스템에어컨을 구매한 소비자 중 실제 거주하는 집에 설치하는 비중이 2023년 24%에서 2024년 48% 올해 상반기 55%로 늘어났다. 이는 '원데이 설치 서비스'의 영향으로 분석된다. 삼성스토어 기준 올해 1~6월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증가했다. 삼성전자는 AI 쾌적모드와 AI 부재 절전 등 공간과 사람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갖춘 신제품으로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원데이 설치 서비스로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한 박수연 고객은 "외출하고 돌아와 보니 설치가 완료되어 너무 편했다"며 "AI 기능도 편리하고 전기료를 아낄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중소기업 지원 위해 제품 판매 공간 마련
LG유플러스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협업해 서울 강남역 '일상비일상의틈'과 부산 서면 '일상의틈' 매장에 중소기업 제품 판매 공간을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 강남 매장 3층 전시공간에는 총 59개 중소기업이 만든 휴대폰 액세서리 리빙 아이템 뷰티 아이템 등이 전시되며 부산 매장에서는 4개 기업 제품이 전시된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쇼핑 플랫폼 'U+콕'에서도 중소기업 제품을 판매하며 판매 수수료를 인하해 유통 부담을 줄였다.
◆고물가·폭염에 제습기·써큘레이터·안마의자 주목
고물가와 한증막 같은 날씨로 집에서 시원하게 휴가를 즐기는 '홈캉스'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관련 가전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 올해 1~5월 평균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전년 대비 2.1%로 안정세를 보였으나 지속된 경기 불황으로 체감 물가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쿠첸은 '퓨어슬립' 제습기와 '제로빈' 음식물처리기를 신일전자는 '에어 서큘레이터 S10 SE'를 코웨이는 '비렉스 안마의자 마인'을 각각 선보였다. 업계는 올해 여름휴가 소비 트렌드가 저활동 고휴식의 체류형 소비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KT, 토스 자동납부 서비스 도입…4대 간편결제 라인업 완성
KT가 통신요금 납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토스페이 자동납부'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기존에도 토스페이를 통한 통신요금 즉시 납부는 가능했지만 정기적으로 자동 납부되는 기능은 이번이 처음이다. KT는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에 이어 토스페이까지 국내 주요 간편결제 4대사의 자동납부 서비스 라인업을 완성했다. KT는 20일까지 토스페이 자동납부를 신청하고 익월 실제 자동납부를 완료한 고객에게 토스포인트 1000원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아이패드 에어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장민 KT 재무실장 전무는 "토스페이 자동납부 도입을 통해 요금 납부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KT, 멤버십 고객 전용 커머스 '쇼핑라운지' 오픈
KT가 멤버십 고객 전용 온라인 쇼핑몰 '쇼핑라운지'를 새롭게 오픈하고 7월 한 달간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쇼핑라운지는 가전·리빙·식품·뷰티·패션 등 생활 필수품을 특가로 선보이며 멤버십 할인과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브랜드팝업은 오쏘몰, 아모레퍼시픽, 풀리오, 스메그 CJ제일제당 등 인기 브랜드를 한정 특가로 선보인다. KT는 오픈 기념으로 최고 구매액 고객 10명에게 조선팰리스 라운지&바 애프터눈티세트를 증정한다. 구매 고객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200만원 상당 여행상품권, 에어팟 맥스, 보테가베네타 지갑 등 프리미엄 경품을 제공한다. 김영걸 KT 서비스Product본부장 상무는 "시즌과 트렌드에 맞는 인기 브랜드는 물론 생활 밀착형 상품을 최저가로 제공해 고객 효용성과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영화 '슈퍼맨' 아트워크 10점 무료 공개
삼성전자가 8월 31일까지 삼성 아트 스토어를 통해 '슈퍼맨' 아트워크 10점을 무료 공개한다. 제임스 건이 감독한 DC 스튜디오의 새로운 슈퍼맨 영화는 새롭게 정립된 리부트 시리즈의 첫 실사 장편 영화로 세계 최대 영화 사이트 IMDB가 선정한 2025년 가장 기대되는 영화 1위에 꼽혔다. 슈퍼맨은 이달 9일을 시작으로 전 세계 극장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영화 개봉에 맞춰 슈퍼맨과 삼성 대형 TV를 접목한 다양한 영상 트레일러를 공개하는 '슈퍼 빅 TV' 캠페인도 펼친다.
◆카카오맵 AI 기반 장소 추천 서비스 'AI메이트 로컬' 출시
카카오가 위치 기반 라이프 플랫폼 카카오맵에 AI 기반 장소 추천 서비스인 'AI메이트 로컬'을 새롭게 도입했다. 이용자가 원하는 조건의 장소를 대화형식으로 입력하면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맛집, 카페, 데이트 코스 등 다양한 정보를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카카오맵 앱 검색창 하단 'AI맛집' 버튼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조건을 대화하듯 입력하면 위치 가격 메뉴 주차 여부 등 선택 기준에 맞는 맛집을 추천받을 수 있다. 장소 상세 페이지에서는 매장 주요 특징 블로그 요약 추천 메뉴 등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AI 요약' 기능과 '주차 가능해?', '아기의자 있어?' 등 실시간 질의 응답 기능도 제공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AI메이트 로컬은 이용자의 선택 기준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복잡한 맛집 탐색 과정을 간편하게 해결해 주는 AI 메이트"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