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백스, 유럽서 알츠하이머병 환자 돕는다
경증·중등증 임상시험 참가 환자 일부에 'GV1001' 지원
[딜사이트 이다은 기자] 젬백스앤카엘(젬백스)이 유럽에서의 동정적 사용(Compassionate Use)을 위해 GV1001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동정적 사용은 치료법이 없거나 생명에 위협적인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 임상시험 중인 약물을 제공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제도다.
젬백스는 미국 및 유럽 7개국에서 경증 및 중등증 알츠하이머병 환자 199명을 대상으로 알츠하이머병 2상 글로벌 임상시험을 진행했고 지난 4월 말 모든 환자의 투약을 완료했다.
이 임상시험에 참여했던 유럽 환자 중 일부의 임상 담당 의료진이 동정적 사용을 위한 치료제 제공을 요청함에 따라 젬백스는 해당 대상자에 한해 GV1001을 지원하기로 했다.
앞서 젬백스는 중등도에서 중증 환자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실시한 알츠하이머병 2상 임상시험에서 중증장애점수(SIB) 등 주요 평가 지표에서 대조군 대비 뚜렷한 개선 효과를 확인하며 유효성 및 안전성을 입증했다.
젬백스 관계자는 "동정적 사용을 통해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추가적인 치료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환자들의 치료 옵션을 확대하고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