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화장품 전문기업 '아우딘퓨쳐스'가 지난 2일 'K-Beauty World @ Ulta Takes Seoul 인플루언서 투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국 대표 뷰티 리테일러 '울타(Ulta)'와 협력해 진행된 글로벌 마케팅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울타 입점을 앞둔 국내 유망 K-뷰티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미국 내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글로벌 뷰티 인플루언서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울타에 입점 예정인 브랜드들을 직접 체험하고 영상 촬영, 숏폼 콘텐츠 제작, 다큐멘터리 에피소드 등을 촬영하며 브랜드의 차별성과 한국 뷰티의 매력을 담아낼 계획이다.
울타는 지난해 기준 약 16조원의 매출을 기록한 북미 최대 뷰티 체인이다. 미국 전역에 약 1400여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한국 5개 브랜드를 신규 입점시키며 미국 내에서 높아지는 K-뷰티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아우딘퓨쳐스 관계자는 "K-뷰티 브랜드들이 미국 시장에 본격 진출하기에 앞서 콘텐츠 중심의 브랜딩 전략을 통해 미국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인지도를 사전 확보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국내 브랜드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적극 수행할 것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이번 투어에서 제작된 콘텐츠는 울타의 공식 채널과 참여 인플루언서의 SNS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