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KGM '토레스 하이브리드', 가족여행 맞춤형 SUV
이세정 기자
2025.05.22 11:20:48
실내 활용성·적재 능력, 장거리 주행 돕는 보조 시스템…3000만원대 '가성비'
토레스 하이브리드. (제공=KGM)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최근 글로벌 경기 침체 및 보조금 축소 등이 맞물리면서 경제적이고 친환경적인 차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는 모습이다. 특히 KG모빌리티(KGM)의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가성비와 실용성, 파워, 공간 활용성 등을 두루 갖추며 가족 단위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전망이다.


22일 KAMA(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에 따르면 국내 완성차 5사는 지난해 내수 시장에서 117만6485대를 팔았다. 이 중 하이브리드차는 35만2797대로 전체 판매 중 30%를 차지했는데, 높은 연료비에 대응하는 소비자들의 선택이 하이브리드라는 것을 증명하는 대목이다.


◆ 정통 SUV·하이브리드의 강점 재무장…복합 연비 15.7km/L


국내 자동차 시장의 주류로 부상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차량은 자동차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가장 큰 강점은 단연 '연비 절감 효과'다. 특히 도심 주행과 고속도로 주행을 번갈아 해야 하는 장거리 여행에서 가솔린 차량에 비해 20~40% 이상 향상된 연비를 체감할 수 있어 더욱 주목받 고 있다.

관련기사 more
KGM, 3년 연속 상반기 흑자…'글로벌 시장 확대' 오너가 직접 뛰는 '세일즈 경영'…재도약 발판 KGM, 이탈리아서 브랜드 론칭…액티언 등으로 수출 본격화 外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 수출 9만대 정조준

KGM의 첫 하이브리드 모델인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복합 연비 리터(L) 당 15.7km다. 동급 경쟁 모델의 30%(가솔린 모델 대비 연비 개선 효율) 수준보다 높은 데다, 기존 가솔린 차량 대비 약 41% 향상된 수치다. 기존 하이브리드 대비 전기 주행 모드를 제공해 연비뿐 아니라 안정적인 승차감과 정숙감 등 가성비를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KGM이 BYD와 협력해 개발한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전기와 엔진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전기차에 가까운 주행감과 효율을 실현해 주행의 안정감을 제공한다. e-DHT(듀얼 모터 전용 변속기)를 통해 주행 모드를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는 만큼 도심에서는 전기차처럼 조용하게, 고속에서는 강력하게 달릴 수 있어 가족과 함께하는 장거리 여행에 적합하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제공=KGM)

또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경쟁 모델 대비 가장 큰 용량의 1.83k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안정적인 전류 공급을 통해 시스템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130kw의 대용량 모터를 적용해 도심 주행 시 최대 94%까지 전기 모드로 주행이 가능할 뿐 아니라 전기차다운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느낄 수 있다. 회생제동 시스템은 3단계 조절이 가능해 효율적으로 전기 에너지를 회수할 수 있으며, 스마트 회생제동 설정 시 전방 차량과의 거리를 감지해 제동력의 강도를 조절하여 편리하고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하이브리드 장점인 조용한 주행에 더해 물리적인 소음 차단에도 공을 들였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흡음형 20인치 타이어 덕분에 주행 중 하부 소음이 거의 없고 엔진룸과 커버, 휠하우스 등에도 대용량의 흡차음재를 적용해 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게 했다. 고속주행이나 험로에서도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쇽업소버를 업그레이드했다.


◆ 가족여행 제격, 공간 활용성 '눈길'…장거리 운전 돕는 최첨단 시스템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에서 SUV가 선택되는 이유로 SUV 본연의 장점인 공간 활용성을 빼놓을 수 없다. 유아용 카시트를 설치하거나 다자녀, 부모님 등과 동승해도 불편함이 없는 넉넉한 실내 공간은 물론이고 2열 폴딩 시트를 접으면 트렁크 공간을 확장할 수 있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 703L다. 뒷좌석 폴딩 시 최대 1662L까지 확장돼 긴 여행의 많은 짐은 물론 유모차, 캠핑 장비 등 다양한 물품을 여유롭게 적재할 수 있다.


여행용 짐을 적재하는 것 외에도 드라이브 중 안락하고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차량 내부 공간도 매우 중요하다.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전장 4705mm의 긴 휠베이스 덕분에 앞, 뒤 좌석 모두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한다. 여기에 더해 헤드레스트를 활용하여 옷걸이 형태로 디자인한 1열 헤드레스트는 외투나 쇼핑백 등을 거치할 수 있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2열 공간에도 별도로 마련된 에어컨 송풍구와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한 C타입 충전 단자까지 여러 명이 장시간 이동해도 불편함 없이 쾌적한 여행이 가능하다.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최첨단 안전 시스템을 적용해 탑승자의 안전을 보장한다. 최첨단 자율주행 보조 시스템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시스템 및 딥컨트롤은 도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상황을 감지하고 반응해 운전자가 미처 알아채지 못하는 위험 상황까지 대응해 탑승자의 안전을 보호한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제공=KGM)

주행 중 전방 충돌이 예상될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자동으로 제동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긴급제동 보조(AEB)장치를 비롯해 ▲하차 시 후측방 차량 접근에 대해 경고하는 안전 하차 경고(SEW) ▲전방 차량과의 안전거리 미확보 시 경고해 주는 안전거리 경고(SDW) ▲상·하향등 밝기를 자동 전환해 주는 스마트 하이빔(SHB) ▲속도제한 표지판을 인식해 차량 속도를 제어하는 지능형 속도제한 보조(ISA)장치 ▲2차례에 걸쳐 경고하는 차선 변경 경고(LCW) ▲부주의 운전 경고(DAW) 및 운전자 졸음 주의 경고 (DDAW) ▲차선 이탈 경고 (LDW) 및 차선 유지 보조(LKA) 등도 있다.


특히 장거리 운전 및 주행 시 운전자가 더욱 쉽고 편리하게 차량을 제어할 수 있도록 친화적 인터페이스 구현을 통해 운전자가 안심하고 차량을 조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차량 전후로 장착된 4대의 디지털 카메라를 통해 위에서 내려다보듯 차량 주변을 입체감 있게 확인할 수 있는 3D 어라운드 듀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좁은 공간에서 운전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며, 사각지대 없이 안전한 주행 및 주차가 가능하다.


◆ 실용·경제성을 모두 갖춘 토레스 하이브리드…3140만원부터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T5와 T7, 블랙 엣지 등으로 구성되어 선택의 폭이 다양하다. 특히 T7 트림은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운전석 & 동승석 통풍시트 및 열선 시트, 파워 테일케이트 등 가족여행에 유용한 옵션들이 기본 적용돼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파노라마 선루프, 알파인 오디오 시스템,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 & 흡음형 타이어 등 옵션 다양화가 눈길을 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판매 가격은 개소세(3.5%) 및 친환경차 세제혜택을 받으면 ▲T5 3140만원 ▲T7 3635만원 ▲블랙 엣지 3970만원이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제공=KGM)

한편, KGM은 토레스 하이브리드를 만나보기 위한 고객들을 위해 '120시간 스페셜 시승'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참가자는 총 120시간(4박5일)의 시승 기간 동안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토레스 하이브리드를 자유롭게 주행하며 연비, 승차감, 정숙성 등 차량의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내달 10일까지는 '토레스 하이브리드' 시승에 참여한 고객 대상으로 특별한 증정 이벤트를 마련했다. 시승 완료 고객 전원에게는 할리스 아메리카노 2잔 모바일 쿠폰, 시승 후 계약 고객에게는 배달의 민족 모바일 3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로봇 청소기, LG 틔운 미니 식물 재배기, 누누 장줄리앙 룸 스프레이 등을 지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