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한국앤컴퍼니, 배터리 덕 1Q 순항…CVC 본격 가동
범찬희 기자
2025.05.12 17:32:23
전년比 매출 11.5% 증대…LIB 개발, 미래 성장 동력 확보 매진
한국앤컴퍼니그룹 본사인 경기도 판교의 '테크노플렉스' 외관 전경. (제공=한국앤컴퍼니)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업형 지주사인 한국앤컴퍼니가 주력 비즈니스인 배터리 사업의 성장에 기대어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앤컴퍼니는 지난해 1분기 영업이익이 126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1.5% 늘어난 3487원을, 순이익은 1.2% 증가한 1154억원을 기록했다.


한국앤컴퍼니의 매출 증대는 전체 실적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는 배터리(납축전지) 사업의 성장에 기인한다. 배터리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8% 증가한 2702억원을 달성했다.


이중에서도 프리미엄 라인인 AGM(Absorbent Glass Mat) 배터리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0% 가량 증가했다. 북미 시장에서의 AGM 배터리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6% 가량 증가했다.

관련기사 more
한국앤컴퍼니, 지분법 손익 탓 수익성 '흔들' 조현범 회장 "불확실성 시대, 변화 주도할 최적 타이밍" 한국앤컴퍼니그룹, 올해 연매출 20조원 넘본다 한국앤컴퍼니그룹, CVC 출범…"하이테크 그룹 자리매김"

한국앤컴퍼니는 올해에도 AGM 배터리의 생산과 판매를 지속 확대하고, 리튬이온배터리(LIB)도 개발한다.


또 국내의 전주공장, 대전공장과 함께 국내 납축전지 업계 중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미국 현지 생산거점을 통해 글로벌 정세에 유연하게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그룹의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에도 역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난 9일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유망 스타트업 지원을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와 고용창출 등에 따른 국가경제 기여에 맞춰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CVC) '한국앤컴퍼니벤처스 주식회사 '를 설립했다. 한국앤컴퍼니는 100% 자회사인 해당 업체를 통해 AI, 로봇, 우주항공, 양자컴퓨팅 등 하이테크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에 나설 계획이다.


한국앤컴퍼니 관계자는 "한국(Hankook) 배터리는 타이어, 자동차 열관리 시스템과 함께 그룹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서 AGM 비중을 높여가며 사업을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며 "또 그룹의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 등 지주사 본연의 역할을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앤컴퍼니 1분기 실적 현황. (그래픽=이동훈 기자)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