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박시은 기자]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이 올리브영 입점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포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생활정원은 지난달 대표적인 헬스앤뷰티(H&B)스토어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비피움 레티놀 콜라겐'과 '비피움 비쓰리 다이어트', '비피움 혈당&다이어트 커피맛' 등 건강식품 3종을 선보였다. '비피움 레티놀 콜라겐'은 뷰티 제품을 포함한 전체 카테고리에서 일간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했고 '레티놀' 키워드 검색에서도 1위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이달 초 온라인에서 단 하루 진행된 '오늘의 특가' 행사에서는 준비된 물량이 빠르게 소진됐다. 생활정원은 비피움 레티놀 콜라겐의 인기에 힘입어 올리브영 입점 한 달 만에 3개 제품 총 판매량이 10만포를 넘어섰다.
◆하이트진로, 미국 오리건 지역 프리미엄 와인 '프린스 힐 빈야드' 제품 출시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가 미국 오리건 지역 '프린스 힐 빈야드(Prince Hill Vineyards)'의 프리미엄 와인 3종을 출시한다. 프린스 힐 빈야드는 지리적으로 다양한 고도와 방향으로 노출돼 있어 최적의 포도 성숙과 다양하게 변하는 맛의 깊이를 보여준다. 특히 영양분이 풍부하고 수분 보유력이 뛰어난 점토, '조리(Jory)토양'이 전역에 분포되어 있어 별도의 관개 없이도 포도나무가 성장하는데 유리한 환경이다. 와이너리를 지속 운영해 오던 딕 에라스는 고품질 피노 누아의 생산자 이자 지속 가능 농법 분야의 최고로 평가 받는 '실버오크(Silver Oak)'에 와이너리를 매각했다. 이후 2022년 실버오크는 첫 빈티지를 출시했다. 프린스 힐 빈야드 3종은 전국 주요 백화점, 와인샵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일동후디스, 어버이날 기념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에 '하이밀크' 후원

일동후디스가 어버이날을 맞아 대한노인회 서울시연합회에 후원을 진행하며 지역사회 어르신을 향한 따뜻한 행보를 보였다. 서울시연합회는 서울 어르신들의 권인 신장과 복지 증진 및 사회 참여 촉진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 25개 지회와 26개 노인대학 및 3522개의 노인여가복지시설인 경로당을 관리 운영하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어르신들의 지속 건강과 균형 잡힌 영향 관리를 지원하고자 서울시연합회에 2억원 상당의 '하이밀크 산양 균형영양식'을 6000캔 기부했다. 이어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연합회가 최근 진행한 제53회 서울시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감사패를 수상했다.
◆샘표, '제24회 식품안전의 날' 맞아 식품안전홍보관 참여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제24회 식품안전의 날(14일)을 맞아 8일과 9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열리는 '식품안전홍보관'에 참여해 건강하고 맛있는 집밥을 완성하는 방법을 공유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최하고 식품산업협회,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식중독 예방법 및 푸드 QR, 스마트 해썹(HACCP), 소비기한, 건강한 식생활과 올바른 먹거리 등 식품 안전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을 만날 수 있는 자리다. 샘표는 '우리 즐겁게 요리해요' 메시지와 함께 새미네부엌 부스를 운영한다.
◆SSG닷컴, 2030 핫플 카페 선보인다…'카멜커피' 원두·드립백 판매

SSG닷컴이 2030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카멜커피' 원두와 드립백을 판매한다. 카멜커피를 대표하는 고티지 원두를 비롯해 디카페인·뉴텐던시 원두, 드립백을 쓱닷컴 미식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쓱닷컴 출시 기념으로 오는 15일까지 1주일간 20%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카멜커피는 2017년 성수동에서 시작해 '카페 오픈런'으로 유명하며, 지난해 미국 뉴욕에도 진출한 K-커피 대표 브랜드다.
◆롯데웰푸드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 '네고왕'과 손잡고 파격 프로모션 전개

롯데웰푸드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이 에이앤이 글로벌 미디어 달라스튜디오의 웹 예능 '네고왕'을 통해 오는 14일까지 최대 61%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네고왕'은 소비자들의 의견을 기업에 직접 전달하는 본격 선팩폭 후네고 예능 시리즈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를 통해 공개된 '네고왕-간편식 편'에는 롯데웰푸드 여명랑 푸드사업부장이 출연했다. 롯데웰푸드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오는 14일까지 1주일간 단독으로 진행하며 전 세트 상품 모두 무료 배송으로 진행된다.
◆빙그레,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해군본부에 아이스크림 투게더 후원

빙그레가 8일 해군본부와 해군 장병을 위한 아이스크림 투게더 후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빙그레는 지난해 해군본부와 투게더 20만개 후원 협약식을 가졌으며 이번 협약에 따라 올해도 투게더 미니어처 제품을 해군본부에 후원한다. 후원 제품은 매월 해군 함정 승조원 및 도서격〮오지에서 근무하는 해군 장병들에게 정기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빙그레는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빙그레는 지난해 37회째를 맞은 빙그레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빙그레 어린이 그림잔치'의 주제를 '독립'으로 정하고 천안에 위치한 독립기념관에서 행사를 개최했다.
◆SPC 던킨, '잔망루피' 닮은 핑크빛 딸기우유 쿨라타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5월 이달의 음료 '잔망루피 딸기우유 쿨라타'를 출시했다. '잔망루피 딸기우유 쿨라타'는 던킨 시그니처 음료 쿨라타에 '잔망루피'의 매력을 담은 딸기우유 플레이버 제품이다. 던킨은 지난달 30일 스테디셀러 츄이스티와 올드훼션드를 활용한 '잔망루피' 도넛 2종을 출시했다. 도넛과 굿즈와 함께 음료로 라인업을 확장하며 '잔망루피' 콜라보 제품을 계속 선보이고 있다.
◆GS25 '리얼프라이스 닭가슴살', 가격 20% 내렸더니 매출 370% 늘었다

GS25 '리얼프라이스 닭가슴살'이 실적과 소비자 만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주목받고 있다. GS25는 지난 2월 중순, PB상품인 '리얼프라이스 닭가슴살' 가격을 기존 2300원에서 1800원으로 21.7% 인하했다. 가격 인하 이후 매출은 급증세를 보이며 3월 한 달간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고 4월에는 370% 증가했다. 이번 가격 인하는 상품의 중량, 원료, 성분, 맛 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가격만 낮춘 것이다. 닭가슴살 구매 고객의 88%가 감동란(달걀), 컵라면 등 연계 상품도 함께 구매해 관련 매출 상승효과도 크게 나타나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GS25가 지난해부터 전개하고 있는 가성비 중심 PB 브랜드 '리얼프라이스'의 성장과도 맞닿아 있다. GS리테일은 지난해 1월 생필품과 장보기 품목을 중심으로 '리얼프라이스'를 전개하며 1년만에 매출 500억원 규모의 메가 브랜드로 성장시켰다.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단막극 오프닝 5개 타이틀 북미 3대 영화제 미국 휴스턴 국제영화제 상패 휩쓸었다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하고 지난해 tvN을 통해 방영된 '오프닝(O'PENing)' 단막극 다섯편이 미국 휴스턴 국제영화제에서 수상했다. '오프닝'은 CJ ENM의 신인 작가 지원사업 '오펜(O'PEN)'을 통해 배출된 신인 작가들이 매해 극본을, 스튜디오드래곤의 제작진들이 연출을 맡아 해마다 5~7편씩 선보이는 단막극이다. 2017년 '드라마 스테이지'로 시작해 2022년 '오프닝'으로 이름을 바꿔 8년째 국내 신진 작가 배출의 산실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단막극은 플래티넘 상, 골드 상, 실버 상을 수상했으며 5개 작품 모두 스튜디오드래곤의 김경규 PD가 프로듀싱을 맡았다.
◆이랜드그룹, 미래 B2C CEO 양성 위한 전략기획본부 ESI 공개채용

이랜드그룹이 전략기획본부 ESI를 통해 미래 B2C 산업을 이끌 차세대 CEO 양성을 목표로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채용은 그룹의 중장기 성장 전략을 뒷받침할 핵심 인재 확보를 위해 추진됐다. ESI는 2007년 설립 이후 '1조 원 규모 사업을 이끌 CEO 100명 양성'을 비전으로 삼아 윤성대 이랜드 중국패션 대표, 조동주 이랜드 한국패션 대표, 이지운 이랜드파크 대표 등 그룹 주요 법인 대표를 지속적으로 배출해왔다. 이번 공개채용은 ▲전략기획(국내) ▲전략기획(해외) ▲영업·마케팅 ▲인사 ▲재무·자금 등 총 5개 직무를 대상으로 하며 지원서 접수는 오는 5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이후 직무적성검사, 면접, 인턴십을 거쳐 최종 선발하며 인턴십은 오는 7~8월 중 운영될 예정이다.
◆글램팜,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4년 연속 1위 쾌거…프리미엄 헤어기기 위상 재확인

프리미엄 헤어기기 브랜드 언일전자의 글램팜(Glampalm)이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헤어스타일러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업계 선도 업체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했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전국 소비자 조사를 기반으로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와 충성도를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글램팜은 독보적인 기술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국내 하이엔드 헤어기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획기적인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선택과 지지를 받고 있다. 지난 2008년 언일전자가 선보인 자체 브랜드로 헤어 스타일링 기기의 핵심 기술을 직접 개발했으며 국내 미용실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