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4
현대차증권, 국내 최초 모빌리티 분야 KOC 획득
김호연 기자
2025.04.04 16:11:08
전기버스온실가스감축 외부사업, 버스 33대 1년치 저감
(제공=현대차증권)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현대차증권은 '전기버스 도입에 따른 온실가스 배출 감축사업'을 통해 국토교통부로부터 국내 최초 모빌리티 분야 외부사업 인증실적(KOC)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외부사업이란 기업의 경계 밖에서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방식으로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그 성과를 인증실적으로 획득하는 사업이다.


현대차증권은 이번 외부사업 투자를 위해 배출권 기후테크 기업 '후시파트너스'와 협업해 진행했다. 특히, 초기 투자 비용 부담으로 탄소 감축에 유인이 적었던 기존 사업 방식을 '후시파트너스'의 '전기차량 온실가스 감축 외부사업' 감축량 소유권을 매입하는 방식으로 추진하며 새로운 탄소 금융 솔루션을 제공했다.


이번에 인증받은 온실가스 감축실적은 1345톤 CO2-eq이다. 버스 33대의 약 1년 치 저감 효과에 해당한다. 뿐만 아니라 추후 환경부에 모니터링 보고서를 제출해 사업기간 동안 연 평균 약 930톤 CO2-eq의 추가 감축실적을 확보할 예정이다.


김태산 현대차증권 신사업추진단장은 "글로벌 모빌리티 그룹의 일원으로서 모빌리티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온실가스 감축실적을 인증받은 것은 매우 상징적이고 귀중한 성과"라며 "앞으로 모빌리티 분야의 외부사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신규 외부사업 및 국제감축사업 등으로 투자영역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증권은 외부사업을 포함해 탄소배출권의 위탁중개 서비스뿐만 아니라, 배출권 관련 규제 대응 지원 등 기업에 필요한 종합 탄소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현대차證, 1분기 영업익 271억…전년比 106.2%↑ '영업 강화' 현대차證, 신규 PF 신용보강 확대 검찰, '홈플러스 경영진' 사기 혐의 수사 '연임' 전우종·정준호 SK證 대표, WM·IB 힘 실린다
딜사이트S 성공 투자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