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4
테슬라의 인도량, 13%나 감소했다
노우진 기자
2025.04.03 11:07:10
일론 머스크가 DOGE에서 물러날 가능성도 거론돼
이 기사는 2025년 04월 03일 10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테슬라 홈페이지

[딜사이트 노우진 기자] 1분기 생산량·인도량 발표한 테슬라


테슬라가 2일(현지시간) 1분기 생산량과 인도량을 발표했습니다. 테슬라는 1분기 동안 36만 2615대를 생산했고, 33만 6681대를 인도했습니다. 생산량은 전년 동기 대비 16.33% 감소했습니다. 인도량 역시 12.96% 줄어들었습니다.


상당히 위축된 수치인데요. 이번 1분기 결괏값은 월스트리트의 기대에도 못 미쳤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가 1분기에 36만 대에서 37만 대 수준의 차량을 인도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그런데 이보다 한참 못 미친 인도량을 기록한 것입니다.


2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웨드부시의 댄 아이브스 애널리스트는 이번 수치에 대해 "테슬라에게 있어 기로에 선 순간"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그는 "1분기 테슬라 인도량이 부진할 거라고 예측했지만, 실제 수치는 매우 심각했다"며 "모델 리프레시 문제도 있지만, 브랜드 위기가 핵심"이라고 전했습니다.

관련기사 more
뚝 떨어진 테슬라의 목표주가..."1분기 인도량 부진" 테슬라, 9주 연속 하락 끝에 12% 급등

머스크, DOGE에서 물러날 수도?


정치 전문매체인 폴리티코(Politico)는 일론 머스크가 정부 효율성 부서(DOGE, Department of Government Efficiency)에서 물러날 수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는 머스크가 DOGE에서 강력한 예산 삭감을 이끌어낸 데에 만족하고 있지만, 머스크가 사업으로 복귀하는 데에도 합의했습니다. 또 다른 매체인 NBC뉴스도 트럼프가 각료들에게 머스크가 수개월 내 DOGE에서 물러날 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머스크의 정부 활동은 테슬라 주가에 부정적인 요인 중 하나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머스크의 정치적 위치에 반감을 지닌 사람들은 항의 시위와 불매운동, 테슬라 매장과 차량에 대한 폭력적 공격을 하고 있습니다.


백악관은 머스크의 퇴진 뉴스에 대해 '쓰레기(garbage)'라고 일축했습니다. 머스크도 X에 '가짜뉴스'라고 반응했습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테슬라의 주가는 2일(현지시간) 5.33% 상승한 282.76달러에 정규 장을 마감했습니다. 부정적인 인도량 소식에도 불구하고 일론 머스크가 DOGE를 떠날 수 있다는 게 상당한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테슬라의 주가는 애프터마켓에서 다시 상당한 폭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성공 투자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스탁론 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5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