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백종원 대표 "뼈져리게 반성…내부 시스템 재점검"
이승주 기자
2025.03.28 15:03:58
28일 더본코리아 정기주주총회 참석… "주주와 소통 강화하겠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28일 서울 서초구 스페이스쉐어 강남역센터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출처=뉴스1)

[딜사이트 이승주 기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가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올해 1월부터 불거진 원산지 표기 오류·빽햄 품질 등 각종 논란에 대해 공개적으로 사과했다. 이날 그는 기존사업과 신사업을 확대를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는 비전을 함께 제시했다.


더본코리아는 28일 서울 서초구 스페이스웨어 강남역센터에서 첫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백 대표는 최근 불거진 논란에 대해 공개적으로 사과했다. 더본코리아는 앞선 올해 1월 말부터 ▲'빽햄' 품질 논란 ▲농지법 위반 의혹 ▲자사 제품 원산지 표기 오류 ▲새마을식당 카페 '직원 블랙리스트' 게시판 ▲농약 분무기 사용 등으로 구설수에 올랐다.


백 대표는 "최근의 이슈들에 대해 솔직하게 말씀드리고 앞으로의 개선 방향을 약속드리고자 한다"며 "창립 이래 최대의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최근 불거진 원산지 표기 문제 등으로 주주님들께 걱정과 실망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더본코리아의 백종원 딜레마 주가 우하향 지속…주주환원 강화 '촉각' 'B2B 유통' 확장...추가 자금조달 나서나 백종원 더본코리아, 3만원대 회복할까 外

이어 "경영자로서 더욱 철저하게 관리하지 못한 점을 뼈저리게 반성하고 있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회사 내부 시스템을 원점에서 재점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백 대표는 "원산지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외부 전문가와 협력해 투명성을 높이며 실효적인 내부 감시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며 "고객과의 신뢰 회복을 위해 원산지 공개 시스템의 도입뿐만 아니라 메뉴와 서비스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주주님들과의 소통도 더욱 강화해 정기적인 경과 보고를 통해 개선 과정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유하겠다"며 "이번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더본코리아는 더욱 단단한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며 장기적으로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백 대표는 회사의 성장동력 확보와 외식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는 비전도 밝혔다. 그는 "공장 설립, 유통, 인수합병(M&A) 등 여러 방면에서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더본코리아는 프랜차이즈·유통·호텔의 경재역 강화와 지속적인 성장, 지역개발사업 및 B2B 유통거래, 온라인 유통사업의 확대를 통해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식음료 푸드테크를 비롯한 시너지 창출 가능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M&A와 지분 투자도 단행할 방침이다.


한편 이날 더본코리아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과 이사 보수 한도 등 안건들이 원안대로 가결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주식회사 엘지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