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코스닥 상장사 투비소프트는 자사의 넥사크로N 도입사인 국토부 산하기관의 대국민 서비스가 PC·모바일 웹 접근성 인증마크(WA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WA인증(Web Accessibility)은 장애인과 고령자를 포함한 정보취약 계층이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부여되는 품질 인증 제도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총 4단계의 심사 절차를 통과해야 한다. 적절한 대체 텍스트 제공, 색에 무관한 콘텐츠 인식 등 33개 항목을 포함한 전문가 및 사용자 심사를 모두 통과하는 총 4단계의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투비소프트의 넥사크로N은 자체 개발한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 기반의 솔루션으로 최신 기술과 AI(인공지능)를 활용한 혁신적인 UI/UX를 제공한다.
기업의 디지털 전환(DX)을 가속화하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한편 웹과 앱을 통합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단일 개발 도구와 코드로 모든 IT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투비소프트는 이번 인증을 바탕으로 향후 더 많은 공공·민간 기관의 디지털 서비스에 접근성 향상 기술을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WA인증 획득은 넥사크로N의 우수한 웹 접근성 지원 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중요한 사례"라며 "기술 혁신으로 모든 사용자가 평등하게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 구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