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AI 기반 디지털전환 전문기업 투비소프트가 운영하는 '넥사크로 전문가 양성과정' 10기가 성료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10기 과정은 한성대학교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히 기획됐다. 기존 투비소프트의 고객사 및 협력사 신입사원과 경력 개발자를 위해 운영되던 양성과정과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진행했다.
지난해 9월 투비소프트와 한성대학교가 체결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의 일환이다.
넥사크로 전문가 양성과정은 기획, 디자인, 개발까지 프로젝트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는 실무 중심 교육으로 설계됐다. 교육은 ▲기본기술 학습 ▲응용기술 습득 ▲실무능력 함양 ▲문제해결 능력 강화 ▲실전 프로젝트 등 5단계로 구성했다. 참가자들이 넥사크로 개발에 필요한 전문 지식과 실무 경험을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게 투비소프트의 설명이다.
이번 과정에는 총 12명의 한성대학교 대학생들이 참여해 336시간의 전문 교육을 이수했다. 교육을 마친 학생들은 영화관 예매 시스템, 온라인 판매 사이트, 반려식물 관리 시스템, 미용실 예약시스템, 매장관리 시스템, 맛집 정보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에 대한 발표 시간도 가졌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과정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갖춘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지원을 통해 IT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투비소프트는 넥사크로 전문가 양성과정 11기 참가자를 오는 3월 26일까지 모집한다. 교육은 4월 3일부터 6월 5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투비소프트 기술지원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