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4
정용진 회장, 신입사원과 만남 진행 外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2025.02.24 14:31:54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그룹 미래를 이끌 인재들을 만나 신세계의 제1정신인 '고객제일'의 미래형 실천 전략을 설파했다. 정 회장은 이달 21일 신세계그룹 도심 인재개발원 '신세계남산'에서 열린 '2025년 신세계그룹 신입사원 수료식'에서 신입사원들을 격려했다고 24일 밝혔다. 수료식에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인터내셔날 등 올해 입사한 그룹 전 계열사 신입사원들이 참석했다. 정 회장은 이날 1등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갖춰야 할 자세에 대해 얘기했다. 이어 정 회장은 신입사원들에게 그룹의 본질과도 같은 경영 이념을 각인시켰다. 또한 정 회장은 수료식 내내 신입사원들에게 따뜻한 격려를 아끼지 않으며 소통했다. 신세계그룹은 앞으로도 신입사원들이 고객 중심의 사고를 가지고 창의적인 성과를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한편 신세계그룹의 올해 신입사원들은 각 사별 연수를 거쳐 3월부터 현업에 배치된다.


◆지그재그, 봄 트렌드 '옴니 레이어드' 급부상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옴니 레이어드'가 봄 패션 트렌드로 급부상하며 관련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67배 이상 급증했다고 24일 밝혔다. 옴니 레이어드는 '모든 것'을 의미하는 '옴니(Omni)'와 '겹치다'라는 뜻의 '레이어드(Layered)'가 결합된 신조어다. 기존 레이어드 스타일을 패션 전반으로 확장한 트렌드로, 바지 위에 치마를 겹쳐 입는 것을 포함해 상·하의, 잡화 등 다양한 요소를 겹겹이 쌓아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원하는 아이템을 조합해 자신만의 개성을 극대화할 수 있어 차별화된 스타일을 추구하는 젠지 세대(1990년대 중반~2010년대 초반 출생)의 취향을 저격했다. 이에 봄에 활용도가 높은 레이어드 상의가 각광 받고 있다. 최근 한 달(1/18~2/17) 간 '레이어드 셔츠'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2% 증가했다. 하의를 겹쳐 입는 패션도 꾸준히 인기다. 구매하고자 하는 품목 앞에 '레이어드'를 붙여 검색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레이어드 팬츠'라는 키워드가 들어간 상품들의 거래액이 전년 대비 30배 이상(2977%) 증가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JAJU, 공식 온라인몰 리뉴얼 오픈 

관련기사 more

자주(JAJU)가 온라인몰을 리뉴얼 오픈하며 리브랜딩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브랜드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APP)을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현재 자주는 가장 한국적인 요소를 활용해 한국인의 현대 도시생활에 최적화된 브랜드로 리브랜딩을 추진 중이다. 이에 온라인몰 또한 한국적인 감성의 큐레이션, 삶의 지혜와 해법 등이 담긴 콘텐츠를 제공해 단순한 쇼핑 공간이 아닌 보고 들으면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새 단장했다. 자주는 먼저 메인 페이지를 단순화하고 시각적인 디자인을 강조해 주목도를 높였다. 여기에 한국적인 감성을 반영한 독특한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전통 소재와 현대적인 디자인이 결합된 상품부터 시즌과 장소, 기념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한다. 메인 메뉴 구성에도 변화를 줬다. 카테고리 내 메뉴를 기존 12개에서 8개로 재편해 고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상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CJ온스타일, 2025 S/S AI 패션 쇼케이스 개최 


CJ온스타일이 2025년 봄·여름(SS) 시즌을 맞아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패션 쇼케이스'를 오는 3월 3일까지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패션 쇼케이스는 CJ온스타일이 시즌마다 제안하는 새 트렌드 룩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행사다. 올해는 보다 생동감 있고 다양한 스타일 큐레이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AI를 활용한 가상 런웨이 쇼를 기획했다. AI 패션 쇼케이스 배경은 파리와 뉴욕이다. CJ온스타일은 파리와 뉴욕 한복판에 설치된 가상 런웨이를 걷는 AI 모델들과 패션쇼를 관람하는 게스트까지 모두 완벽하게 구현해냈다. 모바일과 TV를 통해 패션 쇼케이스를 보는 고객들도 현지 패션쇼에 온 듯, 가상 런웨이에 오른 AI 모델들의 워킹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CJ온스타일은 우아하고 세련미가 넘치는 '레이스'와 '트위드' 소재가 올 봄에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중세시대에서 영감을 얻은 캐슬(Castle) 코어가 새로운 패션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것에서 착안했다. 이번 패션 쇼케이스에서도 AI모델들이 칼라거펠트 레이스 스커트, 더엣지 샤베트 트위드 자켓 등의 신상품 풀 코디를 연출해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 헤라, '센슈얼 틴티드 샤인 스틱' 출시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고지속 샤인 립스틱인 '센슈얼 틴티드 샤인 스틱'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처음 바른 발색 그대로 착색되는 샤인 제형의 립스틱으로, 아모레퍼시픽의 특허 기술을 적용해 맑고 선명한 색상이 12시간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워터프루프 기능과 12시간의 컬러 및 보습 지속 효과를 확인했다. 발색 후 시간이 지나도 건조함 없이 컬러 그대로 균일하게 밀착돼 지속력에서 아쉬움이 있었던 기존 샤인 립스틱의 한계를 보완했다. 색상은 총 8가지로 다채롭게 선보이며, 생동감 넘치는 핑크 톤의 '보이시'부터 브라운 립의 트렌드를 반영한 '투 베이지'와 '엔젤스 키스' 등으로 구성했다. 다가올 봄, 여름 시즌을 겨냥한 로지 코랄 색상의 '로지 레이스'는 카카오 선물하기 채널에서 단독 출시한다. 헤라의 '센슈얼 틴티드 샤인 스틱'은 2월 24일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선 출시하며 아모레몰, 헤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의 주요 온라인 채널과 전국 백화점 헤라 매장, 올리브영 등에서도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동원F&B, '양반 유자 제로' 출시 


동원F&B가 전통음료를 재해석해 유자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양반 유자 제로'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동원F&B만의 기술력으로 만든 '양반 유자 제로'는 유자 본연의 맛은 유지하면서 제로 칼로리·로우 슈거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재료가 살아야 맛이 산다'는 양반의 철학을 담아 100% 국내산 유자와 배를 담았다. 조선시대 실용문화 서적 '증보 산림경제'에서 유자와 배의 조합을 착안해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했다. 이 제품은 무균충전(Aseptic Filling) 공법을 적용해 유자 고유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무균충전 공법은 초고온으로 살균한 음료를 외부 균의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를 통해 페트에 담는 공법으로, 장시간의 열처리 공정이 없어 재료의 맛과 영양소를 그대로 유지한다. 동원F&B는 양반 유자 제로를 필두로 연 매출 100억원을 달성하고 전통 음료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홈플러스, 온라인 매출 1조5000억원 돌파 


홈플러스 온라인 매출이 이달 1조5000억원을 돌파했다. 이로써 홈플러스는 온라인 매출 1조 돌파 후 3년 만에 다시 한 번 기록을 쓰게 됐다. 홈플러스 온라인 매출은 매년 성장 중이며, 이번 회계연도(2024년 3월~2025년 2월)에도 매출이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이상 성장했다. 홈플러스 온라인의 성장에는 식품이 있었다. 식품 매출 비중은 86%로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중 높은 편이다. 특히 장보기 주요 품목인 과일, 채소, 수산, 축산 계란, 건조식품 등 신선식품 매출이 최대 17% 늘었다. 비식품의 성장세도 두드러졌다. 생활용품이나 의류뿐만 아니라 가전도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여주고 있다. 올해 홈플러스 온라인 가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7%나 증가했다. 이번 회계연도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퀵커머스 '즉시배송'의 매출 신장률은 34%로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고, '즉시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2021년 2월 대비 매출은 무려 317% 오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LF 리복, '클럽C 85' 40주년 에디션 발매 


리복을 대표하는 '클럽C 85'가 올해 40주년을 맞아 더욱 특별한 한정판으로 돌아왔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시그니처 헤리티지 코트화 '클럽C 85'의 40주년을 맞아 한정판 에디션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 에디션은 1985년 출시 이후 변함없는 인기를 끌어온 '클럽C 85'의 역사적인 40년을 기념하며 발매됐다. 40주년 '클럽C 85'는 기존 모델에 비해 더욱 부드럽고 유연한 프리미엄 가죽 어퍼를 사용해 뛰어난 착화감을 제공하며, 인솔에는 클럽C 40주년 기념 로고가 새겨져 특별한 가치를 더한다. 한정판 에디션 패키지는 스니커즈 뿐만 아니라 클럽C 카드, 스티커, 신발끈, 신발주머니 등 다양한 액세서리 구성으로 소장가치를 한층 높여 리복 팬 뿐만 아니라 스니커즈 컬렉터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패키지는 무신사에서 단독 발매되며 3월 9일까지 기간 한정 10% 쿠폰 혜택과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선보인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플라자, 키즈 라운지 패키지 출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가 아이 동반 고객을 위한 호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더 플라자는 2021년부터 캐치티니핑 테마룸, 친환경 장난감 만들기 등 매년 다양한 키즈 패키지를 출시해왔다. 올해는 삼성 출판사의 유아 교육 브랜드 '마이리틀타이거(MY LITTLE TIGER)'와 협업해 키즈 라운지를 조성했다. 18층에 위치한 70평(231m2) 규모의 키즈 라운지는 세 구역으로 나뉜다. A구역은 트램펄린, 미끄럼틀, 볼풀을 갖춘 놀이 공간이다. B구역과 C구역에는 동화책과 주방 놀이 용품을 마련했다. 투숙객은 프런트에서 키즈 라운지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고 입장 시 3만원 상당의 마이리틀타이거 장난감이 제공된다. 객실 패키지는 ▲객실 1박 ▲키즈 라운지 이용권 ▲마이리틀타이거 사운드 패드로 구성했다. 사운드 패드는 카드를 꽂으면 한글과 영어로 소리가 나는 인기 제품이다. 키즈 라운지는 투숙 중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33만원(세금·봉사료 별도)부터며 12월 31일까지 예약 및 투숙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더 플라자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풀무원푸드머스, '소중한 우리말 알리기' 캠페인 진행 


풀무원 계열의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가 학생 문해력 향상을 위한 우리말 알리기 캠페인에 나선다. 풀무원푸드머스는 내달부터 어린이집과 학교에 급식으로 제공되는 후식용 음료 제품에 우리말을 넣은 '소중한 우리말 알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캠페인을 위해 학생들이 급식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후식용 음료 제품을 활용했다. 먼저 3, 4월 한정 제품으로 각각 '풀스키친 스위트 제주청귤', '풀스키친 마시는 샐러드 그린' 우리말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 3월 한정 제품 '풀스키친 스위트 제주청귤' 우리말 에디션에는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조금씩'의 의미를 지닌 '시나브로'를 제품 패키지에 담았다. 4월 한정 제품 '풀스키친 마시는 샐러드 그린' 우리말 에디션에는 '가르거나 쪼개지 아니한 생긴 그대로의 상태'의 뜻을 지닌 '온새미'를 제품 패키지에 새겼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며 월별로 새로운 우리말 에디션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BGF, 봄맞이 이색 샌드위치 출시 


CU가 최근 편의점 디저트 인기의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다가오는 3월 봄을 맞아 쑥 크림, 카야잼 샌드위치로 편의점 디저트의 영역을 확장한다. 디저트 샌드위치는 대학가 개강과 봄나들이 등으로 유동인구가 크게 늘어나는 3월부터 매출이 급신장하는 제품이다. 지난해 3월만 보더라도 압도적 우유 크림 샌드위치 등이 큰 인기를 끌면서 디저트 샌드위치의 매출이 2월 대비 한 달 만에 28.4%나 급증했다. 이 같은 소비 경향에 따라 CU는 이달 달콤함을 배가한 봄맞이 디저트 샌드위치들을 선제적으로 출시하고 업계 트렌드를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CU는 지역 맛집과 콜라보한 이색 상품 '쑥 크림 샌드위치' 2종을 출시한다. 또 CU는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스프레드인 카야잼을 넣은 'get 카야잼 샌드위치 2종'도 선보인다. 출시와 함께 get 커피 콤보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 기존 행사 대비 할인 혜택을 강화해 내달 한달 동안 카야잼 샌드위치와 get 커피 4종(HOT L, 벤티/ ICE XL, 벤티) 중 하나를 함께 구매하면 15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롯데온, '더모뷰티 단독혜택전' 개최


롯데온이 3월2일까지 더모코스메틱 제품을 한 자리에 모은 '더모코스메틱 단독혜택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더모코스메틱은 피부과학(Dermatology)과 화장품(Cosmetic)의 합성어로 일반 뷰티 상품보다 약효가 강조된 화장품을 뜻한다. 과거 피부과 등에서 처방되던 피부과약처럼 피부 개선 효과가 뛰어나고 성분이 우수한 제품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특히 미세먼지 등으로 예민해진 피부 관리를 위해 더모코스메틱을 선택하는 소비자도 늘어나고 있다. 2024년 봄철 시즌인 2~3월의 더모코스메틱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행사에는 라로슈포제, 유세린, 에스트라, 피지오겔, 리얼베리어, 센텔리안24, AHC 등 다양한 더모코스메틱 브랜드가 참여한다. 브랜드별로 단독특가, 증정 등 행사를 진행하며 최대 7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참여브랜드에 한해 10%를 중복할인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일부 추천상품을 구매할 경우 엘포인트(L.POINT)를 추가로 적립하는 혜택도 준비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스탁론 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