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CJ올리브영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LA)에 현지 법인 'CJ Olive Young USA'를 설립했다고 4일 밝혔다. 미국을 '글로벌 K뷰티 1위 플랫폼' 도약을 위한 전진기지로 삼고 국내에서 'K뷰티 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K뷰티 글로벌화'를 가속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미국 법인 설립과 함께 올리브영은 상품소싱, 마케팅, 물류시스템 등 사업 확장을 위한 핵심 기능 현지화를 적극 추진, 글로벌몰 역량을 강화한다. 올리브영 글로벌몰은 해외 소비자들이 K뷰티 상품을 직구할 수 있는 온라인몰로, 전 세계 150개국에서 이용 가능하다. 올리브영은 현지 고객 대상 최적의 사용자 환경(UX/UI)과 결제수단, 상품 정보 노출 방식 등을 갖춰 현지화된 K뷰티 플랫폼으로 진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온라인몰의 현지 데이터와 니즈를 분석해 현지 고객이 원하는 K뷰티 상품을 소싱, 상품 큐레이션을 고도화하고 마케팅도 강화해 K뷰티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미국 시장에 알릴 계획이다. 현지 오프라인 매장도 1호점 개점을 목표로 추진한다. 글로벌몰을 통해 누적된 현지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국내 옴니채널 성공 공식과 결합해, 다양한 K뷰티 브랜드와 트렌드를 큐레이션한 매장을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물류 안정성과 배송 만족도도 개선할 예정이다. 우선 올해는 글로벌몰과 올리브영 한국 본사 시스템을 연동해 재고의 입출고를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향후에는 CJ대한통운 미국 법인과 협업해 현지에서 상품을 직접 발송하는 물류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코스맥스, 화성공장 美 FDA 승인…선케어 생산 3배 확대

코스맥스가 미국 FDA로부터 OTC(Over The Counter, 일반의약품) 공장 실사를 받아 최근 적합 승인 통지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코스맥스는 이를 발판으로 올해 자외선 차단제 생산 품목을 3배 이상 키우는 등 글로벌 자외선 차단제 시장 공략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코스맥스 화성공장은 지난 2016년 처음으로 OTC 제품 생산 승인을 획득한 후 이번까지 총 네차례에 걸쳐 적합 승인을 받았다. 화성공장 뿐만 아니라 미국 뉴저지 공장(코스맥스USA) 역시 OTC 제품 생산 승인을 유지하고 있다. FDA는 지난해 10월 화성공장을 방문해 공장 내 생산 현장 및 품질 설비 등 전반적인 하드웨어 점검을 시행했다. 또 제조 및 품질 기록, 원료 및 완제품에 대한 시험방법 등 소프트웨어 부문도 심사해 최근 재허가 결정을 통보했다. 코스맥스는 이번 승인으로 검증된 안전성과 기술력을 토대로 자외선 차단제 시장 공략을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 코스맥스의 자외선 차단제 생산 품목은 전년 대비 3배 이상 늘어날 전망이다. 이미 지난해보다 4배 이상 많은 고객사가 코스맥스와 협업해 올해 OTC 자외선 차단제 시장에 진출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특히 코스맥스는 가벼운 사용감과 다채로운 제형을 선호하는 미국 MZ세대 소비자 성향에 맞춰 OTC 제품 제형을 다양화하고 있다. 선세럼, 선미스트, 선쿠션 등이 대표적이다. 이밖에도 선립밤, 선틴트, 선블러셔, 선파우더 등 다채로운 제형으로 '선케어의 일상화'에 대응하고 있다.
◆롯데아울렛, '봄격준비 시작해봄' 진행

롯데아울렛이 입춘(入春)맞이 행사로 봄의 시작을 알린다. 롯데아울렛은 오는 6일부터 16일까지 '24년 겨울 아우터 할인 행사와 더불어 봄 특가 상품과 웨딩 페어 행사를 동시에 선보이는 '봄격준비 시작해봄' 행사로 나들이 고객 사로잡기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먼저 2024년 신상품 겨울 아우터를 예년보다 빠르게 아울렛 특별가로 판매한다. 통상 8월이 돼야 아울렛 상설 가격이 적용되는 겨울 상품을 올해는 약 6개월 빠르게 상설가를 적용시켜 최저가로 선보인다. '스노우 피크' 에서는 '유틸리티 스탠드넷 헤비 다운 자켓' 등 8개 인기 아우터를 롯데아울렛 단독으로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아이더'는 24년 F/W 인기 상품 '스투키 M UNI 다운 자켓'을 약 40% 할인 판매한다. 이 외에도 '내셔널지오그래픽', '컬럼비아', '블랙야크' 등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와 '듀베티카', '아이잗바바' 등의 패션 브랜드를 포함해 총 4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얼어붙은 지갑 녹이기에 총력을 다한다. 새 학기 준비를 위한 특가 상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휠라', '다이나핏' 등 스포츠 브랜드에서는 백팩 등 신학기 제품을 최대 65% 할인해 점포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휠라'의 '파티션 오리진 백팩(4만 9000원)', '다이나핏'의 '프레피 베이직 백팩(4만4000원)', '엄브로'의 '3WAY 경량 백팩(4만8000원)' 등이 있다. '닥스키즈', '헤지스 키즈' 등 유명 키즈 브랜드에서는 가방 상품 한정으로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U, '토핑 경제' 떠먹는 요구르트 출시 확대

CU가 '토핑 경제' 소비 트렌드에 따라 고객들이 직접 나만의 건강 레시피를 즐길 수 있도록 떠먹는 요구르트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토핑 경제'는 서울대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5'에 올해 소비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로 소개된 개념으로, 소비자가 자신의 필요와 취향에 따라 제품을 맞춤화 (customizing)하는 경제 활동을 의미한다. CU는 높은 단백질 함량과 낮은 당류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그릭 요거트를 비롯해 떠먹는 요구르트에 다양한 토핑을 넣어 맞춤형 건강 레시피를 즐기는 것에 주목했다. CU는 이달 떠먹는 요구르트 5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먼저 선보이는 제품은 그릭 요거트 전문 제조사 '요즘'이 만든 그릭 요거트 2종(각 4900원)이다. CU의 요즘 그릭 요거트 2종은 1A 등급 최고급 우유와 덴마크산 유산균으로 만들어 품질을 더욱 높였다. 이와 함께 CU는 '요즘 그릭 그래놀라'도 출시한다. 귀리, 코코넛칩, 해바라기씨, 피칸 견과 등 다양한 재료를 바삭하게 구워낸 수제 그래놀라를 함께 구성해 퀄리티 높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CU는 100g짜리의 소용량 호상 요구르트 대신 150g의 큰 컵으로 용량을 늘린 제품들도 내놓는다. 이달 '생크림 요거트(2900원)'와 '액티비아 2종(사과, 딸기 각 3200원)'도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풀무원, '세상보들 또우화' 3종 출시

풀무원식품이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와 협업해 자사 대표 디저트 제품인 '두화(豆花)'를 활용한 공차 음료 신메뉴 '세상보들 또우화' 3종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또우화'는 두유를 푸딩처럼 부드럽게 굳혀 토핑이나 소스와 함께 먹는 대만식 전통 디저트다. 풀무원은 소비자가 두화를 새롭고 더욱 맛있는 방법으로 즐기도록 공차와 협업하여 신메뉴 3종을 선보인다. 신메뉴 '세상보들 또우화'는 4일부터 전국 공차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신메뉴는 공차 베스트셀러인 흑당 밀크티와 미니펄에 두화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 두화 1개가 통째로 들어간 '흑당 두부 밀크+미니펄(Large/5800원)'. '흑심 품은 흑당 두부 밀크티+펄(Large/6000원)', '흑당 두부 크러쉬+미니펄(Large/6200원)' 총 3종의 신메뉴가 익숙함 속 새로운 매력을 선사한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공차 매장과 멤버십 앱에서는 4일부터 10일까지 7일간 '세상보들 또우화' 구매 고객에게 공차 멤버십 앱 스탬프를 2배로 적립해주는 '스탬프 더블 적립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적립된 스탬프는 10개당 무료 음료 1잔으로 교환할 수 있다.
◆W컨셉, 숏폼으로 만나는 봄 스타일링 눈길

패션 플랫폼 W컨셉이 밸런타인데이, 입학 등 시즌에 맞춰 봄 스타일링 추천 행사를 연다고 4일 밝혔다. W컨셉은 오는 9일까지 숏폼으로 만나는 봄 스타일링을 테마로 '스타일 플레이' 행사를 진행한다. ▲밸런타인데이 ▲입학∙졸업 ▲웨딩 ▲야외활동 등 시즌 키워드에 맞춰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링을 참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숏폼 영상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데이트룩을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캐시미어 머플러 스타일링, 로맨틱 무드 가방, 데이트에 착용하기 좋은 주얼리 등 테마별 영상을 선보인다. 입학 시즌에 맞춘 캐주얼한 개강룩, 가방 뿐만 아니라 직장인을 위한 비즈니스룩, 노트북과 태블릿을 넣을 수 있는 만능 출근백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올 봄 트렌드 상품으로 꼽히는 컬러풀 니트를 활용한 레이어드 스타일링, 봄 결혼식을 앞두고 준비하는 하객룩, 건강 관리를 위한 애슬레저 스타일링 등을 소개한다. 이 행사에는 토와브, 망고매니플리즈, 리엘, 던스트, 마우솔레움 등 40여 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며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스타일링 영상과 추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쇼핑 지원을 위해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10% 할인쿠폰과 카테고리 12% 할인쿠폰 4장 등 5종 쿠폰팩도 발급한다.
◆세븐일레븐, 한정판 와인 3종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칠레, 스페인, 이탈리아 대표와인의 한정판 스폐셜 에디션을 편의점 단독으로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편와족(편의점 와인족)&홈술족 트렌드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2월 MD추천 와인 6종'을 새롭게 공개하며 편의점 와인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한다. 오랜 기간 사랑 받아온 유럽 대표 데일리 와인 3종(산타리나 트리플C, 거브너 레드, 신퀀타)을 비롯해 이를 새롭게 재해석한 스폐셜 에디션 3종을 편의점 단독으로 선보인다. 데일리 와인 3종은 전세계 와인 애호가들의 백과사전으로 불리는 와인 앱 '비비노'에서 4점 이상의 각각 높은 평가를 받은 스테디 샐러다. '거브너 블랙(VIP)'도 단독으로 선보인다. 스페인 최대 규모 와이너리에서 생산하는 가성비 와인인 '거브너 레드'의 상위 포지션이다. 각기 다른 포도품종을 혼합하는 일반적인 블렌딩 와인과는 다르게 스페인 대표 포도 품종인 템프라니요(Tempranillo)를 다양한 산지에서 공수해 블렌딩한 것이 특징이다. 묵직한 바디감을 지닌 와인으로 과실미와 균형 잡힌 탄닌, 짭짜름한 오크 향이 배어있다. 거브너 블랙(VIP)은 지난해 세계 5대 국제 와인 품평회 중 하나인 베를린 와인 트로피에서도 금메달을 받았으며 타 품평회에서도 수상하는 등 종합 4관왕에 올랐다.
◆남양유업, '전국민 간식어택' 이벤트 시작

남양유업이 올해부터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월간 이벤트 '전국민 간식어택'을 새롭게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이 행사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아이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대가 남양유업의 다양한 제품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모션으로, 매월 마지막 날 정기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첫 번째 '전국민 간식어택' 이벤트 경품 주인공은 커피믹스 브랜드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이하 프렌치카페 스테비아)'가 선정됐다. 새해를 맞아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는 시점에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를 사용해 칼로리를 낮춘 프렌치카페 스테비아가 최적의 선택이라는 판단이다. 또한 겨울철 따뜻한 커피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당류 부담 없이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커피믹스로 더욱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렌치카페 스테비아로 첫 출발하는 이번 전국민 간식어택 이벤트는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 미션을 완료하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 마감은 오는 9일이며 참가자 중 100명을 추첨해 프렌치카페 스테비아 100입 제품을 증정한다.
◆F&F, 배우 김지원과 함께 '2025 프리 스프링 컬렉션'

F&F가 전개하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듀베티카(DUVETICA)가 브랜드 앰버서더인 배우 김지원과 함께한 '2025 프리 스프링 컬렉션' 화보를 공개했다. 다가오는 SS시즌을 겨냥하여 사전 공개한 이번 화보는 봄날의 싱그러움과 정적인 아름다움의 조화를 주제로 듀베티카 특유의 세련된 무드와 배우 김지원의 우아한 매력을 담았다. 2025 프리 스프링 컬렉션은 간절기에 가볍게 착용하기 좋은 고급스러운 소재와 스트링 디테일 등을 통해 볼륨감을 살린 디자인이 눈에 띈다. 또한 모노톤부터 파스텔톤까지 폭넓은 팔레트를 선보이면서 스타일링의 자유도를 한층 높였다. 화보 속 김지원이 착용한 대표 제품 '바니아 N'은 간결하면서도 세련된 A라인 실루엣이 돋보이는 바람막이로 손목 스트링을 취향에 따라 조절해 페미닌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은은하게 비치는 소재로 더욱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는 '에우리피데 라이트'는 듀베티카의 시그니처 제품인 '에우리피데'를 봄 시즌에 적합하도록 재해석해 실루엣을 자연스럽게 강조하며 우아한 분위기를 완성한다.
◆신라면세점, 국내 공항 유일의 '로에베' 매장

신라면세점이 면세업계 최초로 인천국제공항에 LVMH 그룹의 스페인 럭셔리 브랜드 '로에베(LOEWE)' 매장을 선보인다. 신라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카사 로에베(Casa Loewe)' 컨셉을 적용한 스페인 럭셔리 브랜드 '로에베' 매장을 그랜드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공항 내 유일한 로에베 매장이며, 특히, 국내 면세업계에서는 최초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나단 앤더슨(Jonathan Anderson)의 '까사 로에베(CASA LOEWE)' 컨셉이 적용됐다. '카사 로에베'는 브랜드가 탄생한 '스페인'의 감성과 현대적인 디자인 철학을 한데 결합한 공간으로, 로에베의 정체성을 경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스페인어로 집을 뜻하는 '까사'에서 착안해 일반적인 패션 브랜드 매장과 달리, 로에베가 탄생한 스페인의 특유의 전통적이면서도 현대적인 감성을 담아냈다. 또한, 핸드 메이드 세라믹 타일의 파란색 파사드와 함께 이번 매장만을 위한 아트워크와 가구를 매장 곳곳에 비치해 브랜드 정체성을 살렸다. 이번 매장에서는 로에베의 대표 상품인 △퍼즐, 플라멩코 등을 비롯한 다양한 여성 및 남성 핸드백, 액세서리, 가죽 소품, 스카프 등 로에베의 인기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홈플러스, 설 선물세트 '가성비' 눈길

홈플러스가 지난해 12월 12일부터 이달 30일까지 진행한 설날 선물세트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가성비 품목이 기존 인기 품목 대비 약진했다고 4일 밝혔다.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 만감류, 샤인머스캣 선물세트 매출 신장률은 배 선물세트 매출 신장률 대비 35%p 높았다. 지난해 연말 환율 급등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국내산 만감류 선물세트를 확대하고 '제주 천혜향 세트(6~10입)' 등을 2만원대에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 '샤인머스캣∙망고 세트'도 기존 태국 골드망고를 페루산 애플망고로 대체 후 4만원대로 구성해 인기를 끌었다. 수산 선물세트에도 변화가 있었다. 김 선물세트 매출이 기존 인기 품목인 굴비 선물세트 매출 신장률 대비 19%p 높았다. 김 선물세트 가격을 1만원 이하부터 저렴하게 책정한 데 따른 영향이다. 축산 선물세트도 한우보다 '미국산 LA식 꽃갈비 냉동세트' 등 수입육 매출 신장률이 22%p 더 올랐다. 장기간 쟁여두고 먹을 수 있는 스팸이나 참치 등 통조림 선물세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2만원대로 저렴한 '정관장 홍삼원(50ml*30포)'이 10만 개 이상 팔렸다. 주류 선물세트 역시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위스키 선물세트 매출이 강세였다. 잔 2개가 포함된 '조니워커 그린(700ml)' 등 가성비 라인이 많이 판매됐다.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톰과 제리' 콜라보 한정판 출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마몽드가 워너브러더스와 협업을 통해 '톰과 제리' 캐릭터 한정판 컬렉션을 선보인다. 워너브러더스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톰과 제리는 1940년 첫 등장 후 친근한 라이벌 관계와 끝없는 장난기로 애니메이션 역사상 가장 사랑받는 코미디 듀오 중 하나가 되었으며, 세대를 초월해 전 세계 어린이와 어른들에게 즐거움을 전하고 있다. 이번 협업은 톰과 제리 85주년을 기념한 특별한 만남으로, 물고 물리는 '각질, 피지, 모공 고민을 잡기 위한 톰과 제리 에디션의 대모험'이라는 콘셉트로 기획했다. 캐릭터들이 효과적인 피부 솔루션을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난다는 스토리를 담았으며, 마몽드의 대표 제품을 톰과 제리 특유의 익살스러움이 돋보이는 패키지 디자인과 굿즈로 구성해 소장 가치를 더했다. 한정판 제품 구매 시 톰과 제리 캐릭터로 디자인한 파우치, 세안 밴드, 헤어 고정 시트, 스마트톡 등을 함께 증정한다. '톰과 제리' 에디션은 올리브영에서 판매 중이며 아모레몰, 마몽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에서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마몽드는 '톰과 제리'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2월 6일부터 약 2주간 더현대서울 내 편집숍 피어(PEER)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현장에서 한정판 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포토 부스, 샘플 키트 증정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컬리, 웰에이징 트렌드 '저속노화 푸드' 인기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최근 웰에이징 트렌드에 저속노화 푸드 상품군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웰에이징은 평균 기대수명이 늘면서 생겨난 트렌드 중 하나로, 건강하고 활력 있는 노화를 추구하는 저속노화 생활방식이 자리잡으며 관련 식품 소비 또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컬리의 대표적인 저속노화 푸드 중 하나인 잡곡과 샐러드, 이너뷰티 등의 지난해 연간 판매량은 전년대비 두자릿 수 성장했다. 잡곡 상품군은 30% 이상 증가했고, 샐러드와 이너뷰티는 각각 10%, 11%씩 판매가 늘었다. 저속노화 푸드의 인기는 최근 3개월 사이 더욱 두드러졌다. 식단관리 도시락 브랜드 마이비밀의 '다이어트 도시락 8종'은 지난해 12월 판매량이 동년 9월 대비 130% 늘었다. 같은 기간 샐러드판다의 '병 샐러드 12종'과 이영애의 건강미식 '효소 30포 3종'은 각각 35%와 91% 증가했다. 컬리는 오는 14일까지 '다이어트 추천 식단' 기획전도 진행한다. 라이틀리의 곤약 볶음밥 7종, 픽미롤의 귀리곤약김밥 3종, 스윗밸런스의 오늘의 식단 도시락 6종 등 150여 개 상품을 최대 81%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저당 도시락 및 간식을 비롯해 샐러드, 곤약밥, 프로틴 스택 등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2천억 작품의 숨은 이야기" 뉴욕의 거장들, 무료 도슨트 투어

2000억 원의 가치로 화제를 모은 잭슨 폴록의 '수평적 구조'를 비롯한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을 해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도슨트 이벤트가 열린다. 기획사 이엔에이파트너스는 이달부터 '뉴욕의 거장들: 잭슨 폴록과 마크 로스코의 친구들'의 '무료 도슨트 스페셜 투어'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도슨트 투어는 추상표현주의와 팝아트 등 현대미술에 대한 관람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투어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오전 11시, 오후 2시, 4시에 각각 진행된다. 사전 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현대미술의 배경과 의미를 알고 싶어 하는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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