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SPC그룹, 美 텍사스 제빵공장 건립 확정 外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2025.02.03 10:47:00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SPC그룹이 미국 텍사스 주 제빵공장 투자를 확정하고 본격적인 건립에 나선다. SPC그룹은 미국 텍사스(Texas)주 존슨 카운티(Johnson County) 벌리슨시(City of Burleson)에 위치한 산업단지 '하이포인트 비즈니스 파크(Highpoint Business Park)'에 약 15만㎡(4만 5000평) 규모의 제빵공장 부지 매입을 완료하고, 투자 계획과 지원금 등을 현지 지방정부로부터 승인 받았다. SPC그룹은 이 곳에 1억 6000만 달러를 투자해 제빵공장을 건립할 계획이다. 2027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올 여름에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간다. 존슨 카운티와 벌리슨 시 등 지방 정부는 파리바게뜨에 1000만 달러의 지원금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 텍사스 주는 공장 건립에 필요한 장비 구입 시 세금 혜택을 제공한다. 따라서 파리바게뜨는 최대 1400만 달러 규모의 지원을 받게 된다. SPC 텍사스 공장은 파리바게뜨 매장이 확산 중인 미국과 캐나다를 비롯해 향후 진출 예정인 중남미 지역까지 베이커리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생산 시설이다. 우선 첫 단계로 연면적 약 1만7000㎡(5200평) 규모로 건설될 예정이다. 이후 파리바게뜨의 사업 확장에 맞춰 2030년까지 총 2만8000㎡(8400평)으로 확장해 연간 5억 개의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된다. 이 공장에서 약 450명 규모의 고용 효과가 예상되며 이는 벌리슨시에 위치한 기업 중 Top 5에 해당한다. 이 공장이 건립되면 파리바게뜨의 미주 사업이 한층 탄력을 받게 될 전망이다. 현재 파리바게뜨는 북미에 21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1000개 매장 개설을 목표로 세웠다. 올해도 기존 29개 주에서 35개 주로 진출을 확대하고, 100여 개의 신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 뷰티 버티컬 IP '겟잇뷰티' 출격


CJ온스타일이 새로운 IP(지식재산권) '겟잇뷰티'를 3일 오후 9시 모바일 라이브쇼에서 첫 선을 보인다고 3일 밝혔다. '겟잇뷰티'는 지난해 뷰티 버티컬 IP의 가능성을 보여준 '겟잇뷰티 프렌즈'의 콘셉트부터 상품, MC까지 모두 탈바꿈한 신규 IP다. CJ온스타일은 치열한 뷰티 버티컬 시장에서 영상 콘텐츠 커머스 IP라는 차별화 경쟁력을 앞세워 프리미엄 뷰티 플랫폼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CJ온스타일은 '겟잇뷰티' 모바일 라이브쇼 MC로 배우 유인나를 발탁했다. 지난 2014년 '겟잇뷰티' MC를 맡아 탄탄한 진행 실력과 뷰티 센스를 발휘하며 사랑받은 유인나가 11년 만에 다시 MC로 돌아왔다. 배우 유인나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겟잇뷰티' 콘셉트는 뷰티 트렌드 디깅(digging)이다. '디깅(dIgging)'은 새로운 트렌드와 정보를 찾아낸다는 의미의 신조어로, 리뷰 검증단 1000명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라이징 뷰티부터 슬로우에이징 뷰티까지 매주 최신 트렌드 뷰티를 다양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쇼 '겟잇뷰티'는 2월 3일 저녁 9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CJ온스타일 모바일 앱과 유튜브 계정에서 만날 수 있다.


◆풀무원, '풀무원투오' 할인 프로모션 진행 

관련기사 more

풀무원샘물이 새해를 맞아 파우치 타입의 먹는 샘물 '풀무원투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풀무원투오(Pulmuone toO)'는 내추럴 미네랄 워터의 새로운 음용 방식을 제안하는 풀무원샘물의 신규 브랜드다. 풀무원샘물은 지난 6월 비닐 파우치 형태의 먹는샘물 '투오 워터팩'과 컴팩트한 디자인은 물론 공간의 효율성을 높인 워터팩 전용 디스펜서 '투오 미니 워터 디스펜서'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음용 경험을 제공하고,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온 바 있다. '풀무원투오' 프로모션은 오는 28일까지 풀무원샘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투오 미니 워터 디스펜서'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네이버 페이 10만 포인트를 증정하며, 구매 즉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포토 리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1만 포인트를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27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 특별한 추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풀무원샘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롯데쇼핑, 광주푸드클럽 행사 진행


롯데온이 지난 1월부터 광주 지역 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 손잡고 '광주광역시 푸드 클럽' 행사를 진행중이다. 해당 행사는 오는 2월 10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며, '안유성 한우 나주곰탕' 외에도 현지인이 줄 서서 가는 맛집 밀키트 제품을 소개한다. 해당 행사에서는 광주세계 김치문화축제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빛고을김치 갓김치', 광주 서구 치평동 삼희불낙의 '삼대낙지 낙지볶음' 그리고 광주 남구 진월동에서 3대째 맛집을 운영중인 '시골향추어탕' 등도 많은 고객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안유성 명장은 최근 흥행한 요리경연 프로그램에 출연한 스타쉐프 중 한명으로 '대한민국 16대 조리 명장'의 칭호를 가지고 있다. 현재 그의 식당에서는 남도의 풍성한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는 중이다. 광주광역시 푸드 클럽 행사에서는 현지 유명 맛집과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이 함께 개발해 만든 밀키트 상품이 이번 기회 대거 소개되는 것이 특징이다. 평소 맛집에 관심이 많았던 고객이라면 특히 눈 여겨 볼 만한 행사다. 롯데온에서 '광주푸드클럽' 키워드를 검색하면 바로 연결된다.


◆SSG닷컴, 리빙 쓱세일 개최


SSG닷컴이 오는 9일까지 가구, 침구류, 주방용품 등을 특가에 판매하는 '리빙 쓱세일'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독일 주방용품 브랜드 AMT와 WMF의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며 휘슬러 압력 밥솥과 테팔 프라이팬 세트를 각 20만원대, 4만원대 특가에 판매한다. 포렌, 파르페 by 알레르망 등 침구 브랜드의 이불, 베개는 최대 65~70% 세일하며 템퍼 베개도 최대 30% 할인한다. 시몬스, 에이스침대, 까사미아, 한샘 등 가구 브랜드 주요제품은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신학기를 앞두고 학생가구 특가전도 연다. 듀오백, 일룸, 시디즈, 컴프프로의 의자, 책상, 책장 등 다양한 학생용 가구를 특가에 판매한다. 명절 직후 수요가 높은 물걸레 청소포, 밀대, 테이프크리너와 같은 리벤스의 청소용품도 최대 30% 할인한다. G마켓 우수셀러 상품전도 준비했다. 쓱닷컴은 G마켓 상품을 연동한 첫 달인 지난달 가장 많이 판매된 카테고리 중 하나인 리빙 관련 인기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들꽃생화다발, 명품가방 정리함, 이동식 빨래바구니 등 우수셀러 상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일동후디스 후디스펫, '산양유초유케어·크랜베리케어' 출시


일동후디스의 프리미엄 펫 영양제 브랜드 후디스펫이 '산양유초유케어'와 '크랜베리케어'를 출시하며, 반려동물 건강을 위한 영양제 라인업을 확장한다고 3일 밝혔다. 후디스펫 산양유초유케어는 근육과 면역에 도움이 되는 프리미엄 소재인 산양유와 초유를 함유한 프리미엄 펫 영양제다. BCAA, 아르기닌, 비타민 D군 등 반려동물에게 꼭 필요한 성분을 시너지 설계했으며, 반려견과 반려묘 모두에게 급여할 수 있다. 후디스펫 크랜베리케어는 고양이 신장 및 요로 건강을 위한 제품이다. 신장 및 요로 건강에 도움을 주는 크랜베리는 물론 항산화 작용 성분인 글루타치온, L-로이신, 타우린, 항산화 비타민 등 각종 성분을 시너지 설계해 고양이의 면역과 영양, 항산화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다. 또한, 두 제품 모두 기호성이 높은 원료를 사용해 맛을 더했으며, 짜먹는 영양제 형태로 간식처럼 편리하게 급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교, '대교 랭귀지 스퀘어' 론칭


대교 차이홍이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 성인들이 외국어를 전문으로 학습할 수 있는 특화 학습 공간인 '대교 랭귀지 스퀘어'를 론칭했다고 3일 밝혔다. 대교 랭귀지 스퀘어는 기존 대교의 중국어 전문 학습 공간인 '차이홍 스퀘어'를 외국어 전문 학습 공간으로 개편∙확장했으며, 대교의 외국어 교육 노하우를 토대로 학습자에게 맞춤형 프리미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원어민 또는 준원어민급의 전문성이 높은 교사들을 배치하여 학습자가 원하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1:1 또는 소그룹 형태의 맞춤형 수업도 선택 가능하다. 또한 학습자에게 외국어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프라이빗 학습 공간을 제공하며, 다양한 언어별 문화를 경험하고 정보를 교류할 수 있도록 '포틀럭 파티' 등 글로벌 체험 행사도 개최하여 효율적으로 외국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각 언어별 학습 커리큘럼은 파닉스 단계부터 고급 회화 및 시험 대비까지 세분화되어 있으며, 생활 회화, 비즈니스 회화, 유학, 산업별 언어 수업 등 학습자의 니즈에 맞춘 사전 상담을 통해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대교 차이홍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S홈쇼핑, 정보보호 관리체계 보안인증 획득


NS홈쇼핑이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인증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5회 연속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이 주요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정보보호 관리 절차와 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운영·관리하는지 종합적으로 평가해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고시 기준에 따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인증하고 있으며,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16개, 정보보호 대책 64개 등 총 80개 인증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획득이 가능하다. NS홈쇼핑은 지난 2013년 ISMS 인증을 처음 획득한 이후 12년간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ISMS 인증은 3년의 유효 기간이 있는데, NS홈쇼핑은 모바일 앱 개편에 따라 약 1년 만에 새롭게 심사를 진행해 다시 한번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앞서 NS홈쇼핑은 지난해 4월 모바일 커머스 역량 강화를 위해 데이터 기반의 최적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컨테이너 기반의 클라우드 시스템 환경으로 모바일 앱을 개편했다. 이번 인증은 개편된 모바일 앱에 적합한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구축하며, 80개 ISMS 인증 기준을 모두 충족한 결과다.


◆CU, 밸런타인데이 맞아 상품 34종 출시 


CU가 오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귀여바라! 가져바라!'라는 슬로건 아래 캐릭터, 유아동, 향수 브랜드 등과 콜라보한 차별화 상품 34종을 선보인다. CU는 이번 밸런타인데이 마케팅 콘셉트를 올해 트렌드 키워드인 '무해력'으로 정했다. 해롭지 않고 자극이나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 귀여운 존재를 가리키는 '무해력'에 맞춰 고객에게 행복감을 주는 귀엽고 깜찍한 선물들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CU의 밸런타인데이 대표 상품은 에버랜드에 살고있는 카피바라라는 동물을 캐릭터화 한 '뿌직이'&'빠직이'와 협업한 기획 상품 8종이다. 뿌직이&빠직이 캐릭터로 디자인한 아크릴 키링(8000원), 양털 에코백(1만6300원), 얼굴 가방(2만500원)과 쿠션(2만3900원), 봉제 슬리퍼(2만3700원), 캐리어(3만7100원) 등 실용적인 굿즈에 젤리와 초콜릿을 함께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CU 플래그십 2호점인 CU에버랜드점에서는 뿌직이&빠직이 이미지로 점포 내외부를 꾸미고 밸런타인데이 기획 상품 팝업존을 3월 14일 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이달 10일까지 CU의 커머스 앱 포켓CU에서 차별화 상품을 예약 구매하면 룰렛 이벤트를 통해 최대 24%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호텔신라, 신라베어와 함께하는 밸런타인데이


서울신라호텔이 연인의 날인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신라호텔의 귀여운 마스코트 '신라베어'와 함께 하는 로맨틱한 시즌 상품을 출시한다. 서울신라호텔의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에서는 마음을 담은 선물로 제격인 △핑크 버전의 신라베어 케이크,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 △미니 신라베어를 형상화한 초콜릿 등을 선보인다. '신라베어스 스위트 위스퍼(The Shilla Bear's Sweet Whisper)'는 지난 크리스마스에 첫 선을 보여 화제가 된 신라베어 케이크의 핑크 버전이다. 이번 밸런타인 버전의 케이크는 맛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다크 초코와 밀크 초코 무스를 베이스로 부위별 더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바삭한 쿠키, 새콤한 패션후르츠잼, 산딸기 앙글레이즈 크림, 치즈 케이크, 초코볼, 아몬드 크로칸트 등으로 구성했다. 신라베어는 초콜릿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신라베어 키링 사이즈로 제작된 '신라 베어 초콜릿(Shilla Bear Chocolate)'은 다크 초콜릿 커버 안에 머리 쪽에는 생초콜릿이, 몸통 쪽에는 헤이즐넛 초콜릿이 채워져 있어, 생초콜릿의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헤이즐넛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패스트리 부티크의 밸런타인 시즌 상품은 3월 14일까지 구입 가능하다.


◆세븐일레븐, 발렌타인데이 본격 준비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최근 대세로 떠오른 단어인 '추구미(개인별 추구하는 이미지)'에 맞춘 발렌타인데이 기획전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폭넓은 연령층이 이용하는 편의점 채널의 특성을 고려해 밀레니얼부터 알파세대까지 각각 선호하는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한 발렌타인데이 상품 130여종을 선보였다. 특히 지난해 발렌타인데이 당시 캐리어, 렌즈케이스, 뽀글이가방 등 실용성이 있는 기획상품들이 고매출을 기록한 만큼 이번 발렌타인데이 상품 역시 실생활 활용도가 높으면서도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아이템들로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은 새학기를 앞둔 시즌인 만큼 알파세대의 독보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교육, 입시 콘텐츠 크리에이터 '미미미누'와 손잡았다. 미미미누는 170만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자신의 장수생 경험을 기반으로 입시와 교육과 관련된 내용의 콘텐츠를 양산하며 10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30세대의 사랑을 받고 있는 '랏소베어' 콜라보 상품도 준비했다. 랏소베어는 영화 '토이스토리3'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딸기향이 나는 곰인형이다. 또한 세븐일레븐의 주요 상품전략 중 하나가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소싱'인 만큼 강점을 살려 해외 인기 초콜릿들도 한정판으로 들여왔다. 


◆F&F, 여아 전용 바시티 점퍼·맨투맨 셋업 출시


F&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 MLB키즈가 MLB키즈의 대표 아이템인 바시티 점퍼와 함께 여아 전용 맨투맨 셋업을 출시한다. MLB키즈 걸스크루(MLB KIDS GirlsCrew)를 위한 여아 전용 바시티 점퍼 및 맨투맨 셋업은 트렌디한 크롭 기장부터 남아 여아 할 것 없이 모두에게 적합한 유니 아이템까지 구성된 것은 물론 다양한 스포티브 활동에 최적화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바시티 컬렉션 속 크롭 오버 핏의 '걸즈 스트릿 바시티 크롭 패딩점퍼'는 코튼 나일론 소재와 스티치 자수로고 포인트로 멋진 스트릿 스타일을 연출한다. 안감 속에는 마이크로 패딩을 사용하여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여아들이 선호하는 사랑스러운 색감이 눈에 띄는 제품이다. 스포티브한 바시티 무드의 컬시브 팀 로고가 체인 자수로 입체감 있게 표현된 '바시티 피케 반집업 여아 맨투맨 세트'는 가벼운 착용감과 우수한 신축성이 특징이다. 소매 패널 배색 파이핑으로 스포티한 무드를 자랑하며 속바지가 포함되어 있어 활동성 있는 여아에게 안성맞춤인 아이템이다. 또한 '바시티 여아 레이어드 맨투맨 세트'는 컬시브 로고를 홀로그램 아플리케 자수 로고 포인트로 캐주얼한 무드를 자아내며 안쪽에 연결된 민소매가 이너 레이어드를 한 듯 스타일리시한 핏을 연출한다.


◆GS25, '달콤페스티벌' 개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GS25 달콤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최근 밸런타인데이가 연인뿐만 아니라 친구, 가족과 함께 선물을 주고받는 문화로 자리 잡은 만큼, GS25는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마련했다. 올해 GS25는 △글로벌 젤리 브랜드 '하리보' △인기 애니메이션 '주술회전' △아티스트 '매튜랜질' △캐릭터 '햄깅'과 '위키드' 등 다양한 고객층을 위한 차별화된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특히, 하리보 세트에는 냉장고 자석, 발 매트, 물컵, 스티커 등의 굿즈가 포함됐으며, 주술회전 세트에는 볼펜, 여권 지갑, 키링, 신발 액세서리 등이 동봉돼 팬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매튜랜질 세트는 앞치마, 타포린 매트, 에코백, 가방, 북커버 등 패션 굿즈로 구성됐으며, 햄깅과 위키드 세트는 인형 키링, 코스터, 머그컵을 포함해 아기자기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하리보와 매튜랜질 밸런타인데이 기획세트 41종은 2월 1일부터 13일까지 카카오페이 및 네이버페이 결제 시 40% 페이백 행사가 적용된다. 밸런타인데이 핵심 상품인 로쉐와 전 세계 유튜브 구독자수 1위 유튜버 미스터비스트의 '피스터블' 초콜릿에 대한 특별 행사도 준비됐다. 또한, GS25는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2월 한 달간 약 200여 종의 초콜릿, 껌, 캔디, 젤리, 스낵, 쿠키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WM 포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