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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통합 'GS ALL 멤버십' 론칭 外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2025.01.24 10:08:45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GS리테일이 기존 통합 멤버십을 전면 리뉴얼한 'GS ALL 멤버십'을 출시한다. 이번 멤버십은 편의점 GS25, 홈쇼핑 GS샵,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통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내달 26일 정식 출시 예정이다. 기존 브랜드별로 운영되던 마케팅과 포인트 적립 체계를 하나로 통합해 고객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GS리테일은 자체 전용 포인트 시스템과 멤버십으로 리뉴얼해 기존 운영하는 포인트는 'GS ALL 포인트'로 통합시킨다. 관련 포인트 카드와 회원 서비스의 명칭도 모두 'GS ALL'로 변경된다. GS리테일은 이번 멤버십 통합을 통해 고객 '락인(Lock-in)' 효과를 극대화하고 다양한 유통 채널을 아우르는 종합 쇼핑 환경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통합된 포인트 시스템을 기반으로 전사적인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강화하고 다양한 할인 혜택 및 연계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G마켓, 해외직구 전문 플랫폼 '몰테일' 맞손


G마켓이 커넥트웨이브의 해외직구 전문 플랫폼 '몰테일'과 양사간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하고 해외직구를 강화한다. G마켓과 몰테일은 JBP 체결을 통해 연내 G마켓에서 판매하는 몰테일 상품 거래를 늘리고 몰테일 상품의 판매 촉진을 위한 마케팅을 대폭 강화하기로 협의했다. G마켓은 몰테일과 전략적 업무제휴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다양한 해외직구 상품 공급망 확보와 함께 가격 경쟁력도 높일 수 있게 됐다. 몰테일은 기존 G마켓에서 선보이는 상품 외 전세계 국가 해외직구 상품을 추가로 등록할 예정이다. G마켓은 몰테일에 브랜드샵 서비스를 제공, 전문관을 연내에 새롭게 오픈한다. 양사는 신제품 판촉을 위한 출시일정 공유, 재고확보 등 다양한 방면으로도 협력할 계획이다. 그 외 몰테일은 G마켓, 옥션 채널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 및 판매 구좌를 확보하는 등 매출 신장을 위한 다각도의 마케팅 지원도 받게 된다.


◆풀무원, 美법인 외형 성장·수익 개선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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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이 미국 현지 K-푸드 열풍과 식물성 식품 수요 확대에 힘입어 미국법인의 외형 성장과 수익 개선을 이어가고 있다. 풀무원은 미국법인의 주력 사업인 두부와 아시안 누들의 지난해 연매출이 전년 대비 각각 12.1%, 21.1% 성장하고 K-간식 카테고리의 매출은 182.2%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은 해외사업 전체 매출의 약 3분의 2를 차지하는 미국법인의 외형 성장 및 수익성 개선을 통해 전체 해외사업의 턴어라운드를 연내 달성하고 유럽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사업 영역을 본격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풀무원은 올해 미국법인의 두부 카테고리 신규 소비자를 확보해 시장 내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고 아시안 누들과 K-간식 라인업을 확대함으로써 외형 지속 성장과 수익 달성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미국법인을 거점으로 연내 유럽에 법인을 설립하고 글로벌 사업영역을 본격 확장할 예정이다.


◆SPC 섹타나인,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선포식


SPC그룹의 서비스 및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은 20일 서울 도곡동 사옥 'SPC2023'에서 진행됐다. 이날 김대일 섹타나인 대표이사를 비롯해 자율준수관리자와 임직원들은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과 공정거래 실천 의지를 표명했다. 선포식 2부에는 공정거래 전문 변호사를 초청, 임직원 대상 교육을 진행해 공정거래 법규 준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섹타나인은 실효성 있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준법 경영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부서별 업무 특성을 반영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교육을 시행하기로 했다. 또, 공정거래 준수 매뉴얼을 배포해 공정거래 문화가 정착되도록 힘 쓸 예정이다.


◆에이블리, 2025년 스타일 트렌드 'HARMONY(하모니)' 선정


에이블리가 2025년 스타일 트렌드로 'H.A.R.M.O.N.Y(하모니)'를 선정했다. 'H.A.R.M.O.N.Y'는 월 900만 명 이상(MAU)의 버티컬 커머스 1위 규모 사용자로부터 쌓인 스타일 빅데이터 기반 올해 소비 동향 및 트렌드를 집약한 키워드다. 구체적으로 ▲Heartwarming Item(마음 따뜻해지는 무해력 상품 인기) ▲AI-based Personalized Shopping(AI 기반 개인화 쇼핑 시대) ▲Rise of Beauty Accessories(뷰티 액세서리 급부상) ▲Mix-and-match Sportswear(스포츠웨어와 일상복의 조합) ▲Off-season Purchase(역시즌 의류 소비 증가) ▲Nifty Beauty(실용적인 뷰티 소비) ▲Yummy Dopamine(간식에서 찾는 도파민)을 의미한다. 에이블리는 고물가와 함께 경기 침체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2025년에도 입점 셀러와 '화합'을 이루며 마켓 매출 성장을 이끌고 고객에게는 더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목표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맥도날드, 설 연휴마다 '드라이브 스루' 이용 늘었다


맥도날드가 설 연휴 기간 동안 드라이브 스루(DT) 서비스 '맥드라이브(McDrive)'를 통한 매출과 매장 방문 고객 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맥도날드가 최근 3년간의 관련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설 연휴 기간 동안 드라이브 스루를 통한 매출이 138% 증가 했으며, 방문 고객의 수는 115%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공휴일과 주말을 제외한 평일을 기준으로 평상시보다 도로 통행량이 높은 설 연휴 기간 동안 차량 이동 중 맥도날드를 이용한 사례가 많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현상은 특히 귀성 및 귀경길 교통 체증을 우려해 여느 때보다 빠르게 식사를 해결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맥도날드의 신속한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은 결과로 해석된다. 맥도날드는 현재 전국 매장의 60%를 DT 매장으로 운영하고 있어 타 QSR 브랜드 대비 차량 접근성이 높다.


◆쿠팡, '갤럭시 S25 시리즈' 사전 판매 진행


쿠팡이 삼성전자의 2025년형 차세대 AI 스마트폰 '갤럭시 S25 시리즈'를 내달 3일까지 사전 판매한다. 이달 23일 공개된 갤럭시 S25 시리즈는 전작보다 진화한 AI 기능과 역대 최강의 성능을 지닌 제품이다. 쿠팡에서 사전 구매 가능한 모델은 갤럭시 S25(256GB), 갤럭시 S25 플러스(256GB), 갤럭시 S25 울트라(256GB, 1TB) 등 4종이며 각 모델별로 네 가지 색상을 준비했다. 국내 출고가는 갤럭시 S25 모델(256GB)이 115만5000원, 갤럭시 S25 플러스 모델(256GB)이 135만3000원, 갤럭시 S25 울트라 256GB 모델이 169만8400원, 갤럭시 S25 울트라 1TB 모델이 217만7400원이다. 쿠팡은 사전 구매할 시에만 누릴 수 있는 혜택들을 준비했다. 우선 KB국민카드의 '쿠팡 와우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4만원의 쿠팡캐시를 적립 받을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가 내놓은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에 가입 후 3개월간 유지하면 구독료 3개월분 쿠팡캐시(1만7700원 상당)를 환급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컬리, 명절 '상차림의 모든 것' 기획전 개최


컬리가 '설 상차림의 모든 것'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달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재료 준비할 필요 없는 상차림 예약 상품부터 각종 신선, 가공 상품들을 다 모았다. 명절 연휴가 긴 만큼 냉장고에 쟁여 놓을 수 있는 치킨, 핫도그, 튀김류 등 간편식들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도리깨침', '진가네반찬', '미자언니네', '비움반찬' 등 대가의 손맛이 더해진 프리미엄 상차림들을 필요한 양에 따라 예약 구매 가능하다. 잡채, 소갈비찜, 각종 나물과 전 등 명절 단골 음식을 모았다. 이외 컬리는 상차림을 도와주는 신선식품관과 이달 29일까지 설 선물 특가 라스트 찬스 기획전을 진행한다. 샛별배송 지역(수도권·충청권·동남권·호남권 등)은 30일 배송 휴무일을 제외한 모든 연휴 기간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하루배송 지역은 26일부터 30일까지 배송 휴무일로 31일부터 배송이 재개된다. 제주도 지역은 29, 30일 이틀간 배송 휴무다.


◆오비맥주 카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6년 연속 1위


오비맥비의 카스가 '2025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주류 부문 최초로 6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기업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한 해 동안 산업별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한다. 오비맥주의 카스는 소비자 경험 중심의 마케팅과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고객 신뢰를 쌓아 주류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카스는 1994년 출시 이후로 탁월한 품질과 지속적인 혁신을 지속해왔다. 2012년부터는 13년 연속 맥주 시장 점유율 1위의 자리를 유지해왔다. 특히 지난해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발 빠르게 반영하며 공격적으로 포트폴리오 혁신을 단행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디야커피, 설 명절 앞두고 협력사 대금 조기 지급


이디야커피가 설 명절을 앞두고 약 20억원 규모의 협력사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했다. 이디야커피는 2016년부터 매년 설, 추석 등 명절에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10년간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해 왔으며, 이번 설 명절에도 파트너사 88개 업체를 대상으로 당초 지급일보다 앞당겨 대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가 10년 동안 협력사에 전달한 조기 지급액은 누적 740억원을 넘어섰다. 이디야커피는 협력사와의 동반성장과 상생 경영을 기반으로, 명절 전 상여금 등 각종 임금과 원부자재 대금 등으로 협력사들의 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부담을 낮추기 위해 매년 납품 대금을 앞당겨 지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18년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하고 2020년과 2022년 재인증에 성공했다. 작년에는 커피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4회 연속 획득을 하며 고객만족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LF, 설 선물의 새로운 공식 "3S"


LF가 2025년 설 명절을 맞아 떠오르는 선물 트렌드로 '3S'를 꼽았다. 3S는 각각 ▲Special(특별한) ▲Stylish(스타일리시한) ▲Sensible(합리적인, 실용적인) 아이템을 의미한다. LF는 명절 선물의 전통적인 스테디셀러인 한우, 홍삼, 영양제 대신, 받는 이에게 특별함을 전달할 수 있는 스타일리시하고 실용적인 혁신 아이템들이 올해 설 선물 트렌드를 이끌 것으로 봤다. 특히 패션뷰티 업계에서는 2025년 신년을 맞아 혁신적인 신상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으며, 설 연휴가 예년보다 빠른 만큼 이러한 수요가 맞물려 더욱 주목받을 것으로 점쳤다. 특히 올해는 '옴니보어(Omnivore; 잡식성)'와 '마이크로 트렌드(Micro Trend)' 등 개성과 취향이 세밀하게 맞물린 새로운 흐름이 등장하며 최근 많은 브랜드들이 이를 반영한 혁신적인 신상품들을 선보였다고 분석했다.


◆배달의민족, '배민가게 성장 컨설팅' 1기 모집


배달의민족이 자영업 업주들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무료 컨설팅을 통해 가게 경쟁력 향상과 성장을 지원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이 같은 취지의 '배민가게 성장 컨설팅 1기'를 내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카페와 디저트 업종 대상으로 총 14명을 선정하고, 2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 8주간 무료로 맞춤 솔루션 교육을 진행한다.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하며 1기에 이어 올해 내 2, 3기도 추가 모집한다. 배민가게 성장 컨설팅은 가게 품질 개선과 가게 운영 안정화에 필요한 맞춤형 컨설팅 교육이다. 먼저 가게 현황을 파악해 진단을 내리고, 이어 가게 품질 개선·가게 손익 개선·가게 운영 활성화 측면에서 해법을 제안한다. 마지막으로 가게 운영 성과를 측정하고, 그에 맞는 배민 전문가 실전 노하우와 외식업 전문가들의 전략을 제시해주는 3단계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모든 과정은 맞춤형 교육과 1:1 컨설팅으로 실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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