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4
파이퍼 샌들러 "테슬라 목표주가 500달러"
노우진 기자
2025.01.22 10:59:09
성장 촉매제로 AI 기회에 주목
이 기사는 2025년 01월 22일 09시 5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테슬라 홈페이지

[딜사이트 노우진 기자] 목표주가 315달러 → 500달러


테슬라의 목표주가가 다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21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파이퍼 샌들러는 테슬라에 대한 목표주가를 기존 315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투자 의견은 비중확대(overweight)입니다.


파이퍼 샌들러의 알렉산더 포터 애널리스트는 테슬라의 성장 촉매제로 AI에서 비롯되는 기회를 언급했습니다. 그는 "투자자들이 테슬라의 실제 세계(real world)에서의 AI 잠재력을 점점 더 높이 평가하고 있다"며 "이로 인해 펀드 매니저들이 상승 시나리오를 더 수용하려 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규 모델에 대해서도 언급했는데요. 포터 애널리스트는 "1년 내로 투자자들은 새로운 제품 출시 일정에 대해 더 명확히 알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다른 더 흥미로운 주제들(완전자율주행, AI 등)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관련기사 more
주가 뚝 떨어진 GM·포드 "그래도 사지 마세요" 포드, 실적은 좋았지만 미래는 밝지 않다 테슬라의 4분기 실적, 기대에 못 미쳤다 바클레이즈, 포드 목표주가 11달러로 하향했다

도널드 트럼프 "전기차 지원 정책 폐지"


한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취임식에서 전기차 지원 정책을 폐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전기차를 다른 기술보다 더 우대하고, 다른 유형의 자동차를 너무 비싸게 만들어 시장을 왜곡하고 있다"고 명시했는데요. 이에 따라 트럼프 행정부의 정책은 전기차 판매를 둔화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테슬라는 이런 정책의 변화에 잘 대응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시장은 진단하고 있습니다. 지원 정책 폐지로 비용은 증가하겠지만, 여전히 테슬라는 보조금 없이도 이익을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 경쟁자인 GM과 포드, 그리고 다른 전기차 스타트업들은 손해를 보면서 전기차를 만들 처지에 놓이게 되었는데요. 이들 입장에서는 전기차 사업이 그만큼 덜 매력적이게 된 셈입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테슬라의 주가는 21일(현지시간) 0.57% 하락한 424.07달러에 정규 장을 마감했습니다. 지난 6개월 동안 이 기업의 주가는 약 69% 올랐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WM 포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