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이
롯데마트, 6년만의 신규점 오픈 外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2025.01.16 09:02:15

◆롯데마트, 6년만의 신규점 오픈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롯데마트가 16일 지하철 천호역 인근 강동밀레니얼중흥S클래스 아파트 단지 지하 1층에 1374평 규모의 천호점을 오픈한다. 이는 지난 2019년 8월 30일 롯데마트 롯데몰 수지점에 이어 6년만에 신규 출점이다. 롯데마트는 천호점을 그로서리 본질에 집중한 도심형 실속 장보기 매장으로 선보인다. 천호점의 근접 상권인 천호동과 성내동은 30대와 1인 가구의 비율이 높아, 차별화 먹거리 콘텐츠를 중심으로 편의성 높은 쇼핑 환경 구축에 주력했다. 천호점의 규모는 1374평으로 기존 일반 대형마트 영업 면적의 약 절반 수준이지만, 테넌트(임대) 공간없이 직영 매장으로만 구성하며 그로서리 본연의 경쟁력에 집중했다. 천호점은 매장의 80%를 신선과 즉석 조리 식품을 필두로 한 그로서리 상품과 특화 매장으로 채웠다. 비식품 매장은 가성비 높은 PB 상품과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 상품들로 압축해 운영한다. 이를 통해 점포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면서도, 불필요한 이동 동선을 줄여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개선했다.


◆세븐일레븐, 日 히트템 '저지우유푸딩' 완판 행렬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지난달 일본에서 직소싱한 냉장상품 첫 사례인 오하요유업주식회사의 저지우유푸딩이 입고되는 족족 완판행렬을 이어가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21일 국내 최초로 일본 편의점 푸딩 순위 1위를 차지해오고 있는 '저지우유푸딩'을 본토에서 그대로 가져와 전국 점포에 도입, 현재 3회차 물량까지 도합 15만개를 모두 완판했다. 특히 매주 상품이 입고되는 토요일로부터 평균 2일 내로 90% 이상의 물량이 판매될 만큼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1년여 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현재 고속 페리선으로 일본 오사카항에서 부산항까지 매주 저지우유푸딩을 단독 수입해오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소비자들이 해외 경험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글로벌 먹거리에 대한 지식과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향후에도 해외 각국의 세븐일레븐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상품 소싱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풀무원, 간편함 살린 '풀무원 떡국' 2종 출시 

관련기사 more

풀무원이 90초 조리로 간편하게 떡국을 만들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며 냉장 떡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풀무원식품은 가정에서도 90초 조리로 맛과 든든함을 모두 채울 수 있는 '풀무원 떡국' 2종(사골육수, 멸치육수)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제품 '풀무원 떡국'은 떡, 육수, 건더기 등 떡국 한 그릇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를 모두 구성하여 소비자가 누구나 간편하게 떡국을 만들도록 한 떡국 HMR(가정간편식) 제품이다. 제품은 소비자가 취향에 맞는 국물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사골떡국'과 '멸치떡국' 2종이다. 보관 편의성도 대폭 강화했다. 일반적으로 냉장 떡국떡 제품의 소비기한은 45일 반면 풀무원은 떡 제조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기한을 55일로 늘렸다. 또 1인분씩 개별 포장해 남은 재료에 대한 관리 부담을 줄였다. 간편한 조리법은 이번 신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다. 끓는 물에 재료를 넣어 90초간 끓여 내면 맛있는 떡국이 완성된다. 소비자 기호에 따라 만두나 계란 등 다양한 재료를 추가하면 더욱 풍성한 떡국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스타필드, 다양한 명절 콘텐츠 풍성 


스타필드가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우리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색 행사부터 트렌디한 설 선물 세트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명절 콘텐츠를 가득 선보인다. 먼저, 설 연휴 동안 '참이슬', 드라마 '미생' 등 한글 서체 작업을 통해 캘리그라피 대중화에 앞장서 온 글씨 예술가 강병인 작가의 초대형 붓글씨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퍼포먼스는 스타필드 수원(1/28), 코엑스몰(1/29), 안성(1/30) 순으로 이어지며, 매일 선착순 30명에게 강병인 작가가 직접 아름다운 캘리그라피로 신년 덕담을 담아 선물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평소 접하기 힘든 우리 전통문화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공연과 이벤트도 풍성하다. 스타필드 고양(1/29)과 하남(1/30)에서는 화려한 전통 행진을 고스란히 재현한 '취타대 퍼레이드'가 관람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스타필드 안성은 '설맞이 전통놀이 토너먼트(1/25~1/29)'를 열어 명절 분위기를 한껏 돋운다. 이 외에도 주류 전문 매장 '와인앤모어'는 스타필드 고양(1/20~2/3)과 하남(1/23~2/5)에서 'New Year(뉴 이어) 와인 페스타'를 개최하고, 주류 편집숍 '라빈리커스토어'는 수원(1/24~1/27)에서 인기 와인 모음전을 연다.


◆웅진식품 이온더핏, '2025 고구려 마라톤' 이벤트 진행


웅진식품 이온음료 브랜드 '이온더핏'이 '2025 고구려 마라톤' 참가권 티켓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웅진식품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이벤트 접수 신청 시 추첨을 통해 마라톤 참가권을 증정한다. 최소 3인 이상의 러닝크루만 신청 가능하며, 오는 21일 총 5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러닝크루에게는 한 팀당 참가권 티켓을 최대 5장까지 지급하며, 러닝 연습 중 갈증 해소를 위한 이온더핏 제로 500mL 음료도 지원한다. 이온더핏 제로는 2022년부터 각종 마라톤 대회에 협찬 음료로 선정돼 마라톤 러너들의 도전을 응원하고 있다. 무설탕 제품으로 물처럼 마셔도 부담 없으며, 특히 운동 전후 수분 보충에 탁월하다. 지난해 '제로'로 라인업을 리뉴얼한 것에 이어 '스파클링' 제품도 새롭게 선보이며 이온음료 카테고리를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


◆CJ올리브영, 비수도권 물류 허브 '경산센터' 본격 가동 


CJ올리브영이 경북 경산시 진량읍에 '올리브영 경산물류센터'를 구축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 연면적은 3만8000㎡(약 1만2000평)로 축구장 6개 규모다. 비수도권 매장 물류를 책임지는 경산센터의 가동으로 올리브영은 전국 1300여 개 매장으로 향하는 물동량을 이원화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양지센터는 전체 60%에 달하는 수도권 매장 물류와 온라인몰 배송에 집중하는 한편, 영남, 제주, 충청, 호남권 600여 개 매장은 지리적으로 인접한 경산센터로부터 물건을 공급받게 된다. 보다 안정적인 전국 단위 물류망 구축을 통해 매장은 물론 당일배송 '오늘드림' 서비스도 더욱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J올리브영은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중심으로 구축해 온 도심형 물류센터(Micro Fulfillment Center, MFC)를 전국 주요 광역시 및 지방 중소도시까지 확장하며 퀵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향후 전국 어디서나 올리브영의 옴니채널 서비스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물류센터와 MFC, 전국 매장간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동원F&B, 참치농축액 활용 분말 '참치다시' 출시


동원F&B가 55년 간 축적한 참치가공기술을 접목시킨 신개념의 농축분말 조미료인 '동원 참치다시'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동원F&B가 스테디셀러인 참치액의 성장을 발판으로 새로운 유형의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다. 동원F&B가 2022년 출시한 동원 참치액은 업계서 가장 가파른 성장 추이를 보이고 있는 제품으로 2024년 한 해 동안에만 매출이 50% 이상 증가했다. 참치액 출시를 통해 액상조미료 시장서 흥행을 경험한 동원F&B 연구진이 새로운 고형의 조미료를 선보이기 위해 매달린 결과물이 바로 '동원 참치다시'다. '동원 참치다시'는 기존의 참치농축액과 다양한 재료를 분말 형식으로 가공해 요리의 감칠맛을 높여 주는 제품이다. 연구개발에만 총 5년이 걸렸다. 연구진들은 코인형∙분말형∙티백형 등 대부분의 국물내기용 조미료가 멸치와 같은 해산물을 강조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참치를 접목시키기로 했다.


◆대상, '대학생 봉사단 8기' 모집 


대상이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대상 대학생 봉사단' 8기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대상 대학생 봉사단'은 2018년 첫 출범 이후 대상이 전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및 봉사활동에 앞장서며, 서울, 경기를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8기는 2025년 2월부터 11월까지 총 10개월 간 활동하며, 특히 대학가 작은 식당들의 환경 개선을 통해 골목 상권을 활성화하는 '청춘의 밥' 사업 전반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이 밖에도 봉사 단원들이 직접 낸 아이디어로 진행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활동, SNS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캠페인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또한, 대상 대학생 봉사단 선발 시 직원 멘토링, 수료증, 우수 활동팀 포상(총 550만원 상당), 활동비 및 봉사단 굿즈와 푸드박스, 사회봉사활동인증관리시스템(VMS) 실적 인증, 입사 지원 시 우대 등 다양한 지원과 혜택도 주어진다.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다이소 입점 4개월 만에 100만개 판매 


아모레퍼시픽의 스킨케어 브랜드 '미모 바이 마몽드(MIMO by MAMONDE)'가 다이소 입점 4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만 개를 돌파했다. 지난해 9월 론칭한 마몽드의 세컨드 브랜드인 '미모 바이 마몽드'는 잘파(Zalhpa) 세대의 주요 피부 고민에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미니멀 클린 뷰티 브랜드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다이소에 입점해 총 8종의 제품을 판매 중이며, 우수한 제품력으로 입소문을 타 단기간에 100만 개 판매를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주요 제품은 입고와 동시에 품절돼 재입고 문의가 쇄도하고, 각종 SNS에서는 제품 효능에 대한 리뷰 콘텐츠가 지속 확산되며 '다이소몰 SNS 핫템'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로지-히알론 리퀴드 마스크'는 판매량이 가장 높은 대표 제품으로, 다이소몰 내 '스킨케어', '뷰티핫템' 카테고리에서 매출 최상위 제품으로 노출되고 있다. 마몽드의 헤리티지 원료인 꽃에 효능 성분을 결합해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충전하고, 묵은 각질은 부드럽게 정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랜드이츠 반궁, 왕십리역사점 신규 오픈 


이랜드이츠의 솥밥 반상 전문 프랜차이즈 '반궁'이 지난 15일 왕십리역사점을 신규 오픈했다. 반궁은 2011년 이랜드 그룹에서 론칭한 한식 프랜차이즈로, 갓 지은 가마솥밥에 제철 재료로 만든 메인 요리와 반찬을 함께 제공하는 반상을 전문으로 판매한다. 반궁이 이번에 오픈한 왕십리역사점은 반궁의 22호점이며, 왕십리역 역사 내부에 위치한 로드숍 형태의 매장이다. 왕십리역사점은 서울 지하철 2호선과 수도권 전철 5호선 및 경의중앙선 등 다중 교통망이 연결된 핵심 입지에 자리 잡아 고객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반궁은 10년 넘게 이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솥밥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선보이고 있다. 간편한 3단계 조리 공정을 목표로 하는 점주 중심의 조리 시스템을 설계했으며, 주 6일 진행하는 물류 배송으로 고품질의 메뉴와 운영 안정성까지 확보했다.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한글 쿠킹클래스 운영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언어 교구 브랜드 '이응이'와 콜라보로 한글 교육과 요리 체험을 결합한 '맛있는 한글' 쿠킹클래스를 운영한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이응이'의 한글친구들 동화책 구연과 교구 놀이로 한글을 소개하고, 이와 연계해 CJ프레시웨이가 자체 개발한 레시피로 글자 모양의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를 만드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강의 콘텐츠는 한글 동화 주제에 따라 맞춤 개발됐으며, 강사진은 아이누리 키즈 전문 셰프를 비롯한 양사의 교육 전문가로 구성됐다. 본 교육은 영유아 전문 브랜드와의 콜라보 쿠킹클래스로,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전용 쿠킹 스튜디오 '키키존(Kid's Kitchen Zone)'에서만 수강할 수 있는 '키키존 프리미엄 클래스'에 해당한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쿠킹클래스 운영 대상을 어린이집 등 식자재 유통 고객사에서 일반 교육기관, 가정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수강생을 위해 '이응이'의 교구 상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물산 패션 빈폴액세서리, '맥스본' 협업 반려견 용품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액세서리(BEANPOLE ACCESSORY)가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함께 반려견과 보호자의 일상을 위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액세서리는 미국 반려동물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맥스본(Maxbone)과 협업해 반려견 용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맥스본은 2016년 미국에서 론칭하여 반려동물의 현대적이고 쉽고 재미있는 필수품을 전개하는 브랜드다. 제품들이 고급스러운 컬러, 기능성 원단,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다는 평을 받으며,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들과 협업을 펼쳐왔다. 빈폴액세서리는 지난해 파자마, 룸 슈즈, 타월 등 홈 텍스타일과 레인 부츠, 우산 등 웨더용품을 선보인 데에 이어 올해는 반려동물 용품을 출시하면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구성을 점차 확대한다. 가방, 지갑 위주의 품목 운영을 넘어 고객의 일상을 함께 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인크커피, 컴투스 신작 '갓앤데몬'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인크커피(INC COFFEE)가 컴투스 신작 방치형 RPG 게임 '갓앤데몬'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자 이루어진 브랜드 협업으로 이달 31일까지 진행된다. 해당기간 인크커피 전 매장에서 갓앤데몬의 이름을 딴 세트메뉴를 한정 출시해 판매한다. 갓앤데몬 세트는 아메리카노와 소금 초코 휘낭시에 레몬 마들렌으로 구성되며 기존 정상가보다 약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인크커피 관계자는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모바일 게임을 통해 인크커피를 만날 수 있도록 갓앤데몬과의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계와의 이색 협업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 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성공 투자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