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유플러스
HLB생명과학, 특수소재기업 '티니코' 인수
최령 기자
2025.01.10 17:23:09
스텐트 등 고품질 의료용 소재 제조…의료기기사업 강화 목적
(제공=HLB생명과학)

[딜사이트 최령 기자] HLB생명과학이 초탄성 니티놀(Nitinol) 소재 전문 제조기업인 '티니코'를 인수하며 의료기기사업을 강화한다.


HLB생명과학은 강지훈 티니코 대표이사가 보유한 회사 지분 100%를 170억원에 인수한다고 10일 밝혔다. 인수대금은 현금 50억원과 나머지는 전환사채(CB)로 지급될 예정이다.


니티놀은 니켈과 티타늄을 합친 소재로 일정한 온도에서의 형태 복원력이 탁월해 대표적 형상기억합금으로 꼽힌다. 형상기억효과와 초탄성뿐만 아니라 생체 적합성이 뛰어나 의료기기 소재로도 사용되고 있다. 또 자동차·항공기 등 일반 산업부터 우주 등 첨단산업 분야까지 확장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실제 HLB생명과학에 따르면 니티놀 의료기기 분야의 글로벌 시장 규모는 2023년 187억 달러(약 27조2627억원)에서 2032년 354억 달러(약 51조6200억원)로 연평균 7.1%의 성장이 전망된다.

관련기사 more
HLB생명과학, 50억 규모 전환사채 발행 결정 HLB제넥스, 그룹 내 존재감 확대 HLB생명과학 일회용주사기, FDA 시판허가 外 HLB그룹, 수석부회장직 신설…'경영 안정' 도모

이번에 HLB생명과학이 인수한 티니코는 이러한 니티놀 소재 상용화를 국내 최초로 성공한 회사다. 고주파진공유도용해(VIM) 기술 등 니티놀 초탄성 소재 제조 기술 확보로 수입에 의존하고 있던 전략핵심소재를 대용량 국산화했다. 특히 머리카락 굵기인 직경 0.025mm의 니티놀 극세사 제조 기술을 확보하는 등 기술적 경쟁력도 갖추고 있다.


HLB생명과학은 티니코 인수로 기존 주사기·주사침·필터주사기 중심의 의료기기사업을 척추삽입 임플란트, 무침 약물전달기 등 정형외과 의료용 제품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니티놀 기반의 의료용 소재가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있는 만큼 안정적인 수익 창출로 HLB생명과학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상우 HLB그룹 수석부회장 겸 HLB생명과학 대표이사는 "티니코는 니티놀 소재의 국산화를 이끈 회사로 독보적인 품질유지 기술 노하우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안정적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티니코 인수로 의료기기사업 확장을 통해 HLB생명과학의 기업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업정책보험금융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S 전문가와 함께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