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4
제네시스, GV60 부분변경 디자인 공개…출시 초읽기
범찬희 기자
2025.01.06 09:34:47
브랜드 최초 전용 EV…신규 범퍼·MLA 등 적용, 1분기 중 가격 오픈
제네시스 GV60 부분변경 모델 전면부. (제공=현대차그룹)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제네시스의 EV(전기차) 모델인 GV60가 한층 역동적으로 진화해 돌아왔다.


제네시스는 준중형 전기차 'GV60 부분변경 모델(GV60)'의 내‧외장 디자인을 6일 공개했다.


2021년 10월 출시된 GV60는 제네시스 최초의 전용 전기차로, 역동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에 강력한 성능과 최첨단 고급 사양을 갖춘 모델이다.


이번 GV60는 브랜드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바탕으로 강인하면서 모던한 이미지가 더해진 외장과 '여백의 미(Beauty of White Space)'와 하이테크 감성이 돋보이는 실내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거듭났다.

관련기사 more
제네시스, 부분변경 'GV60' 출시…6490만원부터 제네시스, 다보스포럼서 'GV60 험로주행 콘셉트' 첫 공개 제네시스 GV70 EV…럭셔리 전동화 '명불허전' 현대차그룹, 美 IIHS '가장 안전한 차' 최다 선정

전면부는 역동적이고 입체적인 형상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범퍼가 강인하고 대담한 인상을 주며, MLA(초미세렌즈) 기술이 새롭게 적용된 헤드램프는 제네시스의 상징인 두 줄(Two-lines) 이미지를 극대화한다.


제네시스 GV60 부분변경 모델 인테리어. (제공=현대차그룹)

측면부는 날렵한 5-스포크가 두드러지는 21인치 신규 휠을 적용해 고성능 쿠페 스타일의 매끄럽고 역동적인 실루엣과 조화를 이뤘으며, 차체 색상의 클래딩을 적용해 럭셔리 이미지를 강화했다.


후면부의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는 차체 색상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깔끔하게 구현돼 모던하고 견고한 SUV(스포츠유틸리티) 느낌을 부여하는 동시에 GV60의 넓고 낮은 스탠스를 강조한다.


GV60의 실내는 크리스탈 스피어(Crystal Sphere) 변속기와 원 모양의 디테일 등 호평을 받은 기존 실내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섬세한 개선을 통해 한국적인 여백의 미와 하이테크 이미지를 강화하고 고급스러움을 담아냈다.


제네시스는 GV60에 클러스터와 AVN(오디오‧비디오‧네비게이션) 화면 사이의 베젤을 없앤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고급스럽고 하이테크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한 크래시패드 상단부를 일체화해 더 넓어 보이고 편안한 실내 디자인을 연출하고, 3-스포크 신규 스티어링 휠을 적용해 스포티한 감성과 사용감을 한 층 높였다.


제네시스는 1분기 중 GV60의 상세 사양과 가격 등 세부 정보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다. 


제네시스 GV60 부분변경 모델 측면부와 후면부. (제공=현대차그룹)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