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 충북 진천에 200억 규모 서브허브 구축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쿠팡의 배송 자회사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20일 진천군청 소회의실에서 충청북도·진천군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충북 진천군 초평면 은암리 일대에 쿠팡 진천 서브허브를 구축한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홍용준 CLS 대표, 송기섭 진천군수, 황현구 충청북도 정무특별보좌관 등이 참석했다. 진천 서브허브는 약 200억원을 투자해 연면적 5500평 규모로 운영되며 400명 이상을 직고용할 계획이다. 내년 1월 운영을 시작할 예정으로 충청권 전역 익일 로켓배송을 가능케 하기 위한 중요한 시설 중 하나가 될 전망이다. 서브허브가 자리잡을 초평면에 CLS가 400여명의 신규고용을 함으로써 지역 경제도 활기를 띌 것으로 예상된다. 청년 고용 확대 효과도 기대된다.
◆풀무원, 김치냉장고 사이즈 슬림화한 120L 모델 출시

풀무원이 다목적 주방가전 '풀무원 김치냉장고'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풀무원 김치냉장고'는 '풀무원 고메 냉각 시스템'을 탑재해 내부 온도 편차를 0.3℃로 최소화해 김치와 식재료의 신선함을 오래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냉기 토출구가 칸칸이 적용되어 보관 위치에 상관없이 냉기를 균일하게 전달해 언제나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다. 원하는 김치 상태에 딱 맞게 숙성 보관할 수 있도록 3가지 김치숙성 모드(강, 중, 약)를 제공하며 5가지 맞춤보관 모드(냉동, 냉장, 쌀·곡류, 소주·맥주, 슬러시소주) 설정이 가능해 요리 기본 재료와 주류 보관을 위한 서브 냉장고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매트 화이트' 모델 89만9000원, '메탈 그레이' 모델은 74만9000원이다.
◆오리온, '닥터유몰 블프위크' 이벤트 진행

오리온이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닥터유몰 블프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닥터유몰 회원은 12월3일까지 닥터유몰에서 전 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행사 품목은 제주용암수, 면역수를 포함해 단백질바, 에너지바와 단백질 함량을 강화한 닥터유PRO 단백질바, 드링크, 파우더 등이다. 닥터유몰은 지난해 '닥터유 제주용암수 앱'을 함께 통합하면서 닥터유 브랜드의 모든 제품을 한 곳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새롭게 선보인 온라인 쇼핑몰이다. 정기배송 고객 최대 30% 할인, 포인트 적립, 전용 제품 등 닥터유 공식몰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홈플러스, 스코틀랜드 국제개발청과 협력방안 모색

홈플러스가 지난 19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스코틀랜드 국제개발청 무역사절단'을 맞아 향후 국내 시장에서의 협력 방안을 긴밀하게 모색했다고 밝혔다. 스코틀랜드 국제개발청(Scottish Development International, SDI)이 주최하고 SDI와 주한영국상공회의소(British Chamber of Commerce in Korea, BCCK)가 주관한 이번 자리는 홈플러스와 한국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스코틀랜드 기업 간 우호 관계를 구축하고 향후 실질적인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무역사절단은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소재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한국의 선진화된 유통 시스템을 견학했다. 특히 각 사가 취급하는 상품과 관련이 깊은 주류, 수산 특화코너에 큰 관심을 보이며 바이어에게 각 수입 상품들의 국내 유통 과정을 문의하는 등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이후 서울시 중구 정동 소재 주한영국대사관에서 진행한 바이어 미팅에서는 홈플러스 바이어들이 스코틀랜드 상품들을 직접 체험해보고 실제적인 협업 가능성을 논의했다.
◆CJ온스타일, '민관협력 오픈 이노베이션' 중기부 장관상 수상

CJ온스타일이 19일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열린 '2024 민관협력 오픈 이노베이션'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공로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민관협력 오픈 이노베이션'은 중소벤처기업부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협업을 독려하고 운영 자금을 지원하는 상생 협력 사업이다. CJ온스타일은 이날 국내 헬스앤뷰티 유망 브랜드 성장을 지원하는 'CJ온큐베이팅' 상생 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CJ온큐베이팅 3기 브랜드로 선발한 '밀리어스'와 '앳홈(톰)'의 경쟁력을 높인 육성 노력이 빛을 발했다는 평가다. 밀리어스와 톰은 CJ온큐베이팅 3기 중 공동 1등을 차지한 브랜드다. '밀리밀리'를 운영 중인 밀리어스는 피부 구조와 유사한 비건 콜라겐을 사용한 '콜라피 3D 압박 콜라겐팩'을 대표 상품으로 내세워 일본∙홍콩 등 세계로 뻗어 나가는 등 괄목한 만한 성과를 거뒀다. 홈라이프 솔루션 기업 앳홈이 운영하는 홈 에스테틱 프로그램 '톰'은 차별화된 컨셉 기반 CJ온스타일의 전폭적 지원을 통해 인지도를 쌓아 론칭 3개월 만에 누적 판매액 20억을 돌파했다.
◆G마켓, '중국 무비자 여행' 상품 할인전

G마켓이 24일까지 중국 무비자 여행 전 상품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중국의 무비자 정책 시행의 영향으로 중국 여행 상품을 찾는 고객이 증가할 것에 착안해 선보이는 할인이다. 먼저 중국 무비자 여행 코너를 통해 테마별로 즐기는 중국 인기 여행지를 소개한다. '가볍게 떠나기 좋은 청도', '대자연의 웅장함 가득 장가계', '디즈니랜드도 함께 즐기는 상해', '워터파크도 즐기는 하이난' 등 8개의 테마로 구성해 지역별 대표 특가 상품을 제안한다. 특히 티웨이항공과 특급호텔 숙박으로 구성한 청도 2박3일 패키지 여행 상품은 최종혜택가 8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그 외에도 9개의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G마켓 모바일 앱에서 여행·항공 아이콘을 클릭하고 해외패키지 검색기를 사용해 여행하기 희망하는 도시, 여행 날짜를 입력하면 여행사별 가격은 물론 다양한 조건의 상품을 한 눈에 비교해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 여행 홈에서 '비자 없이 떠나요 중국여행 할인' 배너를 클릭하면 확인 가능하다.
◆애경산업, '투에딧 by 루나' 론칭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커버-터치업 메이크업 브랜드 '투에딧 by 루나(twoedit by LUNA)'를 선보인다. 투에딧은 루나의 메이크업 전문성을 기반으로 탄탄한 제품력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춰 확실한 메이크업 효과와 품질 좋은 가성비 화장품을 원하는 잘파세대(Z+Alpha Generation) 소비자들을 위한 브랜드이다. 투에딧은 얼굴 부위별로 메이크업의 디테일을 살려 확실한 메이크업 효과를 주는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아이라이너 5종', '아이브로우 5종', '스틱 아이섀도우 3종' ▲'립앤치크 멀티 스틱 3종', '글레이즈 빔 3종' ▲'쉐딩 멀티 스틱 2종', '하이라이터 멀티 스틱 2종' ▲'스킨 커버 컨실 팔레트 2종', '블러 파우더 팩트 2종' ▲제품과의 시너지 효과를 위한 브러쉬 3종 등 총 28종의 제품을 출시했다.
◆동원F&B, 대체당 활용한 저스트(JUST) 열대과일 캔 2종 선봬

동원F&B가 설탕 대신 대체당을 활용한 '저스트(JUST)' 열대과일 캔 2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저스트 노슈거 에디드(JUST No Suger Added)' 열대과일 캔은 파인애플과 후르츠칵테일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대체당을 사용해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을 40~60% 줄였다. 또한 100g당 열량은 각각 55kcal, 30kcal에 불과해 샐러드 등 요리 재료나 안주로 활용하기 좋다. '저스트 노슈거 에디드' 열대과일 캔 2종(파인애플, 후르츠칵테일)의 가격은 425g에 3980원, 822g에 5480원이며 전국 할인점과 온라인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야놀자 플랫폼, 日 미즈호은행과 글로벌 시너지 모색

야놀자 플랫폼이 글로벌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본격적인 협업 파트너십 구축에 나선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와 배보찬 야놀자 플랫폼 대표 등 야놀자 주요 임원진은 지난 19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신사옥에서 일본 미즈호은행의 카토 마사히코(Kato Masahiko) 은행장을 초청해 양사 간 시너지 효과 창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미즈호은행은 1873년 설립돼 약 246조엔 규모의 자산을 갖춘 일본 대표 은행이다. 이 날 회의에서는 글로벌 여가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야놀자 플랫폼이 보유한 여행ᆞ여가 전문 콘텐츠와 기술력에 미즈호은행의 금융 인프라를 이용한 협업 전략을 논의했다. 특히 야놀자 플랫폼과 인터파크트리플 통합 법인의 새로운 보금자리이자 글로벌 시장 진출의 전초 기지가 될 판교 신사옥을 둘러보며 IT 기술 혁신을 기반으로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집중 검토했다.
◆코스맥스, 글로벌 ESG 평가 에코바디스 '골드' 등급 획득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에서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에코바디스는 글로벌 공급망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이다. 에코바디스는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4개 부문에 걸친 심층 평가를 통해 등급을 결정한다. 등급은 ▲플래티넘(상위 1% 이내) ▲골드(상위 5% 이내) ▲실버(상위 15% 이내) ▲브론즈(상위 35% 이내)로 구분된다. 코스맥스는 직전 평가에서 실버 등급을 획득한 뒤 전 부문에 걸친 개선 작업을 통해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코스맥스는 ESG 경영 확대를 위해 탄소 중립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화장품 생산 시스템인CCB(COSMAX Conscious Beauty) 시스템을 구축, 자연·환경·사회에 유해한 원료 등을 배제하고 미세플라스틱 사용 제품의 생산을 중단하고 있다. 자사뿐만 아니라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ESG 평가를 강화 중이다. 아울러 지속가능한 원료 조달을 위해 2022년RSPO(지속가능한 팜유 협의체) 가입 이후 전체 팜유 사용량의 절반 이상을 RSPO 인증 원료로 사용하는 등 지속적으로 RSPO 원료 사용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아떼 가르송' 라인 출시

생활문화기업 LF의 아떼 바네사브루노가 남성을 위한 '아떼 가르송(Athé Garçon)' 라인을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아떼 가르송' 라인이 처음으로 공개하는 제품은 후드 머플러와 스마트 카드 홀더로 편안하면서도 섬세한 디자인과 높은 활용도를 갖춘 제품을 지속 출시할 예정이다. 후드와 머플러가 합쳐진 형태의 '후드 머플러'는 울 100% 소재로 부드럽고 따뜻한 촉감을 자랑하며 양면의 디자인이 서로 달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에 부착할 수 있는 카드 홀더는 고급 가죽 소재로 제작됐으며 검정, 베이지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해당 제품들은 오늘부터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와 더현대 서울 아떼 바네사브루노 매장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판매처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가나, 출시 50주년 한정판 레트로 패키지 선봬

롯데웰푸드가 '가나 초콜릿' 출시 50주년을 기념하는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인다. 레트로 디자인이 적용된 패키지 3종과 50주년 기념 디자인이 적용된 패키지 2종 등 총 5종이다. 이번에 출시한 레트로 패키지 3종은 1975년 출시 당시의 디자인을 비롯해 1987년, 2002년 당시의 디자인을 각각 적용했다. 다양한 시기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세대마다 기억하는 그때 그 가나 초콜릿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기념 패키지 2종에는 50주년을 축하하는 디자인 요소와 '행복은 초콜릿으로부터' 메시지를 담았다. 이와 더불어 소비자의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제작한 오디오북, 시, 노래 등을 청취할 수 있는 '가나 행복사서함 ARS' 번호(070·4567·5050)는 레트로 패키지를 포함한 모든 패키지에 삽입돼 있다. 50주년을 기념하는 TV CF도 온에어할 계획이다. 11월 말 온에어가 예정된 50주년 기념 TV CF는 지난 50년간 국민들의 일상 속에서 행복한 추억을 함께한 가나의 이야기들을 다룬 브랜드 영상이다.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재연한 브랜드 영상을 통해 기성세대에게는 그 시절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MZ 세대에게는 행복한 순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게 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