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한섬, 뷰티 자회사 '한섬라이프앤' 흡수합병
이승주 기자
2024.10.22 17:58:32
한섬라이프앤 '완전자회사' 후속조치…"뷰티 사업경쟁력 강화"
한섬 사옥 전경. (출처=한섬 홈페이지)

[딜사이트 이승주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패션 계열사인 한섬이 뷰티사업을 영위하는 자회사 '한섬라이프앤'을 흡수합병한다. 이는 한섬이 올해 8월 한섬라이프앤 지분 49%를 취득하며 완전자회사로 만든데 이은 후속 조치다. 한섬은 향후 뷰티 사업에 대한 신속한 의사결정과 적극적 투자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섬은 완전자회사인 한섬라이프앤을 흡수합병한다고 22일 공시했다. 이번 합병은 합병신주를 발행하지 않는 무증자 방식으로 진행되며, 합병 완료 시 한섬은 존속회사로 남고 한섬라이프앤은 해산한다. 한섬라이프앤은 지난해 기준 자산(76억2525만원)이 부채(128억5924만원)보다 적어 자본잠식 상태에 빠져있었다.


한섬라이프앤(기존 클린젠코스메슈티칼)은 한섬이 2020년 뷰티 사업 진출을 위해 지분 51%를 약 100억원에 인수한 업체다. 한섬라이프앤은 2021년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오에라(OERA)'를 론칭하며 뷰티 시장에 문을 두드렸지만, 지난해 58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하는 등 초라한 성적표를 받았다.


한섬은 올해 8월 한섬라이프앤의 잔여 지분 49%를 64억원에 취득하며 완전자회사로 만들었다. 현대지에프홀딩스→현대홈쇼핑→한섬→한섬라이프앤으로 이어지는 지배구조에서 뷰티 사업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한섬라이프앤을 완전자회사로 만들어야하기 때문이다. 실제 공정거래법상 지주사 체제에서 증손자회사를 두려면 손자회사가 증손자회사 지분 100%를 보유해야 한다.

관련기사 more
'글로벌 명품 도전' 한섬, 파리서 승부 본다 한섬, 소비심리 위축에 영업익 두 자릿수 감소 한섬, 소비 위축·투자 확대에 영업익 뒷걸음 '보릿고개' 한섬, 허리띠 졸라매기

결국 한섬의 한섬라이프앤 지분 인수와 흡수합병은 뷰티 사업에 대한 그룹의 의지를 드러낸 결정으로 풀이된다. 특히 현대라이프앤의 뷰티 부문 역량이 한섬의 패션·뷰티 사업에 도움이 될 것이란 판단이 섰을 것이란 게 시장의 관측이다.


이와 관련 한섬 관계자는 "지난 8월 자회사 한섬라이프앤의 잔여지분(49%)을 매입한데 이어 뷰티사업에 대한 경영효율성 제고를 위해 한섬라이프앤과의 합병을 결정했다"며 "향후 신속한 의사결정과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보다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주식회사 엘지
Infographic News
2025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