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김정은 기자] 태영건설은 시행‧시공을 맡은 마곡CP4구역의 원그로브가 3년의 공사를 마치고 준공했다고 26일 밝혔다.
마곡지구 중심 업무지역인 '마곡 마이스복합단지' 5개 구역으로 구성된다. 이중 원그로브가 가장 먼저 준공됐다. 나머지 '르웨스트'(CP1), '케이스퀘어 마곡'(CP3-2), '원그로브'(CP4) 등은 올해 준공 예정이다.
마곡CP4구역의 원그로브는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165 일원에 조성되며, 연면적은 축구장 3개 규모인 약 46만3204㎡이다. 이중 오피스 면적만 31만3243㎡이다.
'원그로브'는 지하 7층~지상 11층 4개 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 중 지하 2층부터 지상 2층까지는 복합 상업시설인 '원그로브몰(One Grove Mall)'이 들어선다. 여기에 국내 최대 규모의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입점을 확정했다. 이와 함께 전체 쇼핑몰 (이마트 트레이더스 제외) 면적의 57%에 달하는 임대차를 협의 중이다.
또 녹지 공간도 풍부해 축구장 1.5개 규모인 약 7600㎡의 중앙정원과 710m 길이의 조깅트랙이 갖춰진 '옥상정원'도 있다. 다양한 국내외 기업을 유치할 수 있는 비즈니스와 오피스 환경을 갖춘 동시에 쇼핑, 문화, 엔터테인먼트, 휴식을 누릴 수 있는 복합 생활공간이다.
최진국 태영건설 대표이사는 준공식 축사를 통해 "태영건설의 열정과 노력으로 사업을 성공리에 마무리해 기쁘다"라며 "원그로브는 서울 서남부권의 중심인 마곡지구의 핵심에 위치한 대형 업무·상업 복합시설로서 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