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X홀딩스
쿠팡, 인구감소 지방도시에 1만명 직고용 外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2024.09.03 09:35:46

◆쿠팡, 인구감소 지방도시에 1만명 직고용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쿠팡이 2026년까지 전국 물류 인프라에 3조원 이상을 투자키로 한 계획에 따라 내년 초까지 9개 지역에 풀필먼트센터(FC)를 비롯한 물류시설을 건립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예상 직고용 인원만 1만명이 넘는다. 추가 물류 인프라 투자를 바탕으로 지역 곳곳에 대규모 고용인원이 창출될 전망이다. 먼저 다음달까지 대전 동구 남대전 지역과 광주광역시에 FC 2곳을 준공해 운영에 들어간다. 신규 준공 FC 2곳의 예상 직고용 인력은 3300여명 이상이다. 지난달 본격 가동한 충남 천안 FC는 500명 채용 예정이다. 각각 500명, 400명 채용 목표인 경북 김천 FC와 울산 서브허브(배송캠프로 상품을 보내는 물류시설)는 오는 10월 착공한다. 경북 칠곡(400명) 서브허브는 연내 운영을 시작하고, 충북 제천(500명) FC는 내년 상반기 착공한다. 부산 강서구 FC(3000명)와 경기 이천 FC(1500명)는 올 2분기 착공했으며 순조롭게 건설 중인 상태다. 쿠팡의 물류 투자 계획이 실현되면 비서울 지역의 배송·물류 관련 직고용 인력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하이트진로,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 선봬


하이트진로가 맥주 원료인 탄수화물의 구성성분 중 당질을 제거하고 칼로리는 낮춘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 트렌드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를 반영해 일본 최초의 '당질제로' 제품을 국내에 선보여 맥주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다양한 맥주를 원하는 소비자 기호를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약 5년동안 350회 이상의 시험 양조를 거쳐 당질제로를 실현한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는 칼로리를 기존 제품대비 약 28% 낮춘 주질로 완성했다. 첫번째로 짜낸 맥즙만 사용한 이치방 시보리 공법으로 잡미가 없고 마시기 편한 맥주 맛을 구현해낸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는 일본에서 2020년 출시 후 350ml 기준 첫해에만 누적 2억캔을 돌파했다. 2024년 리뉴얼을 통해 더 맥주다운 만족감이 있는 맛으로 개선했다.


◆스타벅스, NOW Brewing 서비스 확대

관련기사 more

스타벅스 코리아가 올해 초 시범 도입한 NOW Brewing(나우 브루잉)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고 운영 대상점도 전국 590여 개로 대폭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NOW Brewing은 출근길이나 점심시간 등 주문이 몰리는 특정 시간대에 일부 음료를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더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스타벅스는 이달부터 운영점을 기존 140여개에서 590여개로 4배 이상 늘리는 한편 이용 가능한 고객과 대상 음료 리스트도 크게 확대하기로 했다. 기존 골드 등급 회원만 이용할 수 있던 NOW Brewing 서비스는 앞으로 그린 등급도 이용할 수 있게 되며 대상 음료는 기존 5종에서 '복숭아 아이스 티', '돌체 콜드 브루', '오트 콜드 브루'가 새롭게 추가된 총 8종으로 운영된다. 또한 고객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 오픈 시간도 앞당겼다. 오전 7시30분부터 이용할 수 있던 서비스는 매장 오픈 직후부터 가능해졌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일본정부관광국과 '소도시 기획전' 진행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일본정부관광국(JNTO)과 손잡고 일본 소도시 기획전을 진행한다. 여행이지는 일본 소도시 여행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일본정부관광국과 함께 '진짜 일본을 만나다, 마쓰야마·아오모리' 소도시 기획전을 마련했다. 먼저 소도시 특유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미식 플러스, 마쓰야마 4일'은 노팁·노옵션·노쇼핑 구성이며 미식에 특화된 패키지다. 시모나다역을 비롯해 마쓰야마성, 도고온천 본관 등 마쓰야마 핵심 관광지를 둘러본다. 이 상품의 매력 포인트는 다양한 미식에 있다. 미슐랭 1스타인 도고 카이슈에서 현지 식재료를 쓴 가이세키 요리를 코스로 맛볼 수 있으며 지역 명물 도미를 활용한 도미밥 요리와 돼지고기 덮밥 요리인 돈쿠리 마부시도 만나볼 수 있다. '천천히 걷다, 아오모리 3·4일'은 혼슈 최북단에 있는 아오모리에서 푸른 자연 속에서의 휴식을 통한 힐링과 일본의 축제 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상품이다. 대한항공의 인천~아오모리 직항 노선을 이용하며 4인 출발로 프라이빗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웅진씽크빅, '한걸음 먼저 경제' 정식 출시


(주)웅진씽크빅이 인기 IP '카카오프렌즈 키즈'와 협업하여 개발한 신작 전집 '한걸음 먼저 경제'를 정식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한걸음 먼저 경제는 유·초등 시기 아이들이 경제 현상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한 전집 시리즈다. 한걸음 먼저 경제는 기본 교과 개념뿐 아니라 주식, 창업, 개인 정보 등 최신 경제 교육 트렌드를 모두 반영했으며 카카오프렌즈 키즈 캐릭터와 함께 아이들이 직접 합리적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능동적인 교육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웅진씽크빅은 한걸음 먼저 경제 출시를 맞아 아이들이 배운 경제 개념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 '한걸음 먼저 플리마켓'을 진행한다. 전국 웅진북클럽 지역국에서 중고 거래를 경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시장을 열어 아이들이 경제 순환과 소비 개념을 체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플리마켓은 오는 10월까지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샘플북, 키링 등의 특별 굿즈를 제공한다.


◆㈜오뚜기, '메디푸드' 개발·지원 나선다


㈜오뚜기가 미래 유망 식품산업으로 주목받는 메디푸드 개발·지원을 위해 메디푸드 스타트업 ㈜잇마플에 투자를 진행하고 신사업 협업에 나섰다. 지난해 5월 업무협약을 맺은 ㈜잇마플이 기업, 중소병원 등을 대상으로 론칭한 B2B 신사업에 대한 생산 협업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잇마플은 2017년 설립된 메디푸드 전문기업으로 신장질환에 특화된 메디푸드 전문성을 바탕으로 당뇨, 암 등 타 질환으로 식사 조절이 필요한 이들에게 맞춤형 건강식을 제공하고 있다. 잇마플은 기업 대상 복지 프로그램인 '잇웰케어'를 출시했으며 직장인에게 맛과 영양을 갖춘 저당·저염 제품을 납품하고 임상 영양사와의 1:1 영양 상담을 함께 제공해 개인 건강관리를 돕는 토탈 웰니스 서비스다. 또한 중소 병원 대상으로는 환자의 빠른 회복을 위해 일일 식단 제공 서비스, 건강 도시락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랜드-KAIA, 스타트업 글로벌 지식재산 보호 위한 MOU


이랜드그룹의 상하이딩즈상표대리유한공사와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KAIA)가 국내 스타트업의 안전한 글로벌 진출을 위한 지식재산 보호지원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일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 프론트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양사의 업무협약에는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전화성 협회장, 박승곤 사무총장, 이랜드그룹 법무실 고헌주 상무(상하이딩즈상표대리유한공사 법정대표), 이랜드그룹 법무실 박소화 팀장, 이랜드차이나 대외협력실&자산개발 김남국 실장, 이랜드차이나 EIV 한국 마케팅팀 오윤경 팀장 등 관련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대한민국 창업생태계의 글로벌 위상을 강화하고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사업 성장을 위해 기관간 상호교류하며 협력한다.


◆CGV, 방탄소년단 정국 다큐멘터리 개봉


CGV가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을 다룬 다큐멘터리 '정국: 아이 엠 스틸(JUNG KOOK: I AM STILL)'을 이달 18일 개봉한다고 3일 밝혔다.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120개 이상의 국가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CGV에서 개봉하는 '정국: 아이 엠 스틸'은 정국이 지난해 7월 발표한 첫 솔로 싱글 'Seven (feat.Latto)'부터 11월 발매한 앨범 'GOLDEN'의 제작 과정과 활동기를 담았다. 정국이 뉴욕에서 펼친 게릴라 공연과 전 세계 팬들과 온·오프라인으로 함께한 팬 쇼케이스 등 비하인드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 정국의 솔로 앨범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의 녹음기도 최초로 공개된다. CGV는 이번 영화 개봉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개봉 주차별로 CGV 오리지널 굿즈인 TTT(That's The Ticket)를 포함한 다양한 특전이 선착순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포토존을 설치해 영화를 더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극장에서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영화 마지막에 송출되는 QR코드를 통해 18일부터 매주 새로운 쿠키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카페24, NC 다이노스 유튜브 쇼핑 시장 진출 지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프로야구단 창원 NC 다이노스의 유튜브 쇼핑 시장 진출을 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NC 다이노스는 올해 팬덤 비즈니스를 가파르게 성장시킨 구단이다. 특히 구단의 공식 유튜브 채널은 팬과의 소통 확대를 위한 중심적 역할을 해왔다. 선수 인터뷰와 팀 훈련, 경기 분석 등 팬들이 즐길 수 있는 영상이 4100여개에 달한다. 카페24는 NC 다이노스 굿즈를 판매하는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D2C) 쇼핑몰인 'NC 다이노스 POD샵'의 구축부터 유튜브 쇼핑과의 연동을 지원했다. 이를 통해 NC 다이노스는 유튜브 채널의 '스토어' 탭과 라이브 스트리밍, 여러 영상(VOD) 등으로 다양한 굿즈를 선보이고 있다. 선수가 직접 제작과정에 참여한 의류, 응원용품, 구단 캐릭터 액세서리 등을 팬들이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응원을 연계한 소비 경험은 구단과 팬의 유대감을 강화하여 브랜드 팬덤 확대로 이어질 전망이다.


◆에스아이빌리지, 스니커즈 전문관 오픈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가 이달 스니커즈 전문관을 열고 슈즈 카테고리 강화에 나섰다. 식을 줄 모르는 러닝 열풍과 고프코어 트렌드가 지속되자 스니커즈를 킬러 콘텐츠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에스아이빌리지 스니커즈 전문관에서는 브루넬로 쿠치넬리, 릭오웬스, 사카이 등 자사가 운영 중인 명품 브랜드의 스니커즈부터 신흥 스포츠웨어 브랜드까지 총 50여개 브랜드를 엄선해 판매한다. 전세계 러너들의 인기 브랜드로 떠오른 스위스 브랜드 '온러닝'부터 한정판 협업 제품으로 재유행하고 있는 '아식스', 캐나다 트레일러닝 브랜드 '노다', 미국 러닝화 브랜드 '브룩스' 등 현재 국내외에서 가장 핫한 브랜드를 한데 모았다. 추후 에스아이빌리지에서만 만날 수 있는 릭오웬스 스니커즈도 단독 출시될 예정이다. 에스아이빌리지는 내년까지 운영 브랜드 수를 80개까지 늘리며 스니커즈 카테고리 확장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디야커피, 두 번째 '커피 다이닝' 프로그램 오픈


이디야커피가 9월부터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이디야커피랩 매장에서 스페셜티 음료와 디저트로 구성된 '커피 다이닝' 두 번째 프로그램을 고객들에게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커피 다이닝'은 ▲논알콜 커피 칵테일 ▲시그니처 원두 ▲프리미엄 디저트로 구성된 1시간 코스의 커마카세(커피+오마카세)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즌 테마는 가을의 계절감을 표현해 다채로운 커피의 향을 나타낸 '커피 플레이버'다. 잘 익은 과실의 상큼함, 고소한 견과류와 초콜릿이 주는 달콤함, 이국적인 향신료와 허브 등 커피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한 향을 담은 메뉴들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커피 다이닝은 다채로운 향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추출 기구를 사용했다. 핸드 드립을 연상시키는 추출 방법부터 사이폰을 활용한 추출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논알콜 커피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는 이디야커피 커피 연구소에서 블렌딩한 '인도 아티칸 원두'를 함께 증정한다. '인도 아티칸 원두'는 땅콩, 초콜릿 그리고 시나몬에서 나오는 낮은 신맛과 풍부한 단맛, 적당한 쓴맛이 조화롭게 어울리는 커피다.


◆풀무원, '올바른 반려문화 기부 캠페인' 전개


풀무원식품이 펫푸드 브랜드 풀무원아미오가 KCMC 문화원과 함께 '올바른 반려문화 기부 캠페인'을 전개하고 캠페인 활동에 따라 적립된 사료를 동물보호단체에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올바른 반려문화 기부 캠페인'은 반려문화 정착을 위한 고객 참여형 챌린지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총 2차로 나누어 반려문화 정착에 도움 되는 미션을 제안한다. 지난달까지 진행된 1차 캠페인은 '풉로깅'(pooplogging) 미션이 주어졌다. 풉로깅은 poop(배설물)과 plogging(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행위)가 합쳐진 개념으로 산책 중 반려동물의 변을 깨끗하게 뒤처리하여 산책로를 깨끗하게 하는 펫티켓을 의미한다. 오는 10월에는 2차 캠페인이 새로운 미션과 함께 시작될 예정으로 풀무원은 KCMC 문화원과 협력하여 캠페인을 전개하고 기부를 이어갈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T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