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제약, 신규 바이오시밀러 3종 국내 판매 개시
[딜사이트 유범종, 최광석, 최령 기자] 셀트리온제약이 지난 1일 보건복지부 약가 고시를 거쳐 바이오시밀러 제품 3종을 국내에 출시하고 빠른 시장 점유율 확대에 나서겠다고 2일 밝혔다. 셀트리온제약이 출시하는 바이오시밀러는 각각 ▲알레르기질환 치료제 '졸레어' 바이오시밀러 '옴리클로'(성분명 오말리주맙)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스테키마'(성분명 우스테키누맙) ▲안과질환 치료제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아이덴젤트'(성분명 애플리버셉트) 등이다. 각각 글로벌 시장에서 수조원대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블록버스터 제품이다. 셀트리온제약은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기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영역은 강화하고 알레르기질환, 안과질환 등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한편 오리지널 제품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약가로 환자들에게 치료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해 의료진을 대상으로 제품별 특화한 학회 설명회를 진행하고 각 질환별 판매에 특화된 전략 파트너사와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맞춤형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 '넥스피어에프', 美 FDA IDE 승인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근골격계 통증 색전 치료재 '넥스피어에프(Nexsphere-F)'의 임상시험계획(IDE, Investigational Device Exemption) 승인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승인된 미국 허가용(Pivotal) 임상은 다기관·무작위 배정, 공개(open-label) 방식으로 20개의 미국 주요 대학 병원에서 12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넥스피어에프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확인할 계획이다. 특히 넥스피어에프는 이전에 없던 혁신 의료기기로 FDA 의료기기 De Novo에 속한다. 이로써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은 본격적인 미국 임상 연구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속분해성 근골격계 통증 색전 치료재인 넥스피어에프는 관절염 통증을 유발하는 비정상혈관을 단시간(2시간-6시간) 내 분해되는 속효성 미립구로 색전해 통증을 유발하는 신경 세포를 괴사시켜 통증을 감소시킨다. 비분해성 제품의 경우 피부 변색· 괴사·시술 후 통증과 같은 부작용 발생하기에 차별성을 가져 시장에서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회사는 일본에서 800명 이상의 환자를 대상으로 우수한 통증 치료 효과와 안전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에피즈텍' 국내 런칭 심포지엄 개최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인천 송도에서 국내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에피즈텍'(EPYZTEK, 성분명 우스테키누맙)의 런칭 심포지엄(launching symposium)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에피즈텍은 국내에서 최초로 허가 받은 스텔라라(Stelara)2) 바이오시밀러이며,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제품 출시와 관련해 단독으로 심포지엄을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에피즈텍 런칭 심포지엄에는 국내 내과 전문의60여 명이 참석했으며 양일간 우스테키누맙 성분 의약품의 최신 지견과 임상적 효과에 대한 의약학적 정보 교류 등에 대한 활발한 발표와 토론이 이뤄졌다. 에피즈텍은 ▲판상 건선 ▲건선성 관절염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등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로 면역반응 관련 신경 전달물질 인터루킨(IL)-12,23의 활성을 억제하는 기전을 보유하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에피즈텍의 품목 허가를 받았으며 동일 제형 오리지널 의약품의 기존 약가 대비 약 40% 인하한 가격으로 7월 국내에 출시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에피즈텍 출시로 국내 판매 제품을 총 9종으로 늘렸으며 현재 에피즈텍을 포함한 5종의 제품을 직접 판매하고 있다.
◆유틸렉스, 첨단재생의료 진흥 공헌으로 장관 표창 수상
유틸렉스에서 세포·유전자치료제(CGT)사업부를 총괄하는 최윤 유틸렉스 전무가 첨단재생의료 임상연구 성과교류회에서 첨단재생의료 진흥 유공자로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표창은 30여 년간 첨단재생의료 분야에서 최윤 전무가 인재를 양성하는 등 첨단재생의료 발전에 기여한 노고를 인정받아 수여됐다. 지난 2월부터 유틸렉스의 CGT사업부를 총괄하는 최 전무는 간세포암(고형암)을 타깃하는 4세대 CAR-T 치료제 'EU307'을 개발하고 있다. EU307은 정상 간세포에 영향 없이 간세포암에 특이적으로 과발현되는 GPC3 암항원을 타깃하고 있다. 또한 사이토카인인 인터루킨18(IL-18) 분비를 통해 CAR-T의 기능을 높이고 종양미세환경(TME)을 개선하도록 설계했다. 최윤 전무는 "장관 표창은 앞으로도 첨단재생의료 분야에 지속적으로 관심 갖고 활동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였다"며 "EU307 개발 집중을 통해 첨단재생의료 분야가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이노슈어 루트로닉 '세르프', "출시 100일 만에 판매 호조세"
사이노슈어 루트로닉은 지난 5월 27일 출시된 모노폴라 고주파(RF) 의료기기 '세르프(XERF)'가 출시 100일 만에 70대가 넘는 계약을 성사시키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고가의 병의원용 의료기기의 특성을 고려하면 괄목할 만한 속도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현재 세르프는 급격한 판매 증가 추이를 보이며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 주요 거점도시의 병의원에 빠르게 도입되고 있다. 국내 모노폴라 고주파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회사는 밝혔다. 세르프는 대표적인 에스테틱 의료기기 기업 사이노슈어(미국)와 루트로닉(한국)이 지난 4월 합병 계획을 밝힌 이후 처음 선보인 신제품이다. 6.78MHz와 2MHz 두 가지 모노폴라 고주파 조합으로 기존의 단독 모노폴라 RF로는 구현할 수 없는 3단계(Shallow-Middle-Deep) 깊이 조절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 새로운 카테고리의 모노폴라 RF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이쿱-대한내과의사회, 만성질환 대국민캠페인 실시 협업
아이쿱이 대한내과의사회와 함께 고혈압·당뇨병 등을 앓고 있는 만성질환자들의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돕고자 대국민 캠페인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사업'은 9월 말 본격 시행될 예정으로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자라면 전국 어디서든 가까운 동네의원에서 신청할 수 있다. 특히 당뇨·고혈압 환자 관리에 특화된 플랫폼 '닥터바이스' 를 통해 환자들은 집에서도 전문 의료진의 1:1 맞춤 관리를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다양한 만성질환 관리를 지원받을 수 있다. 닥터바이스 앱에 혈당·혈압·식사·복약 운동 등 데이터를 입력하면 의료진이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건강 피드백을 받거나 진료실에서 주치의 선생님과 함께 진행한 다양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공유받아 집이나 이동 중에도 핸드폰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회사는 이 같은 사업 시작에 발맞춰 대국민 캠페인을 통해 만성질환자들의 참여를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라디오 광고 ▲유튜브(참여 방법 애니메이션·캠페인 영상) ▲경품 이벤트 등을 마련해 만성질환자들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고 만성질환관리 플랫폼 닥터바이스를 통해 만성질환을 관리 받을 수 있도록 다각적인 홍보를 펼친다는 복안이다.
◆HK이노엔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 중남미 활약 본격 시동"
HK이노엔(HK inno.N)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이 콜롬비아를 포함한 중남미 6개국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2일 전했다. 케이캡정(성분명 테고프라잔)이 이번에 허가를 받은 중남미 국가는 ▲도미니카공화국 ▲니카라과 ▲온두라스 ▲과테말라 ▲엘살바도르 ▲콜롬비아 등 6개국이다. 현지 허가 제품명은 '키캡(Ki-CAB)'이다. 케이캡은 현재까지 중남미 18개 국가에 기술수출 또는 완제품 수출 형태로 진출했다. 지난해 멕시코와 페루에 이어 최근 칠레에 출시됐고 연내 6개국에서 출시를 앞두고 있다. HK이노엔과 브라질을 제외한 중남미 17개국 수출 계약을 체결한 파트너사 '카르놋(Carnot)'은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며 중남미 시장에서 케이캡(현지 제품명 '키캡(Ki-CAB)')의 저변을 넓히고 있다. 양사는 그 일환으로 작년부터 한국과 중남미 현지에서 의료진 대상 학술대회를 열고 있다. 올해에도 멕시코와 콜롬비아 의료진이 한국에 방문해 멕시코의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현황과 케이캡을 포함한 다양한 치료옵션과 케이캡 관련 치료 증례 등 최신 지견을 나눴다.
◆메드팩토 "백토서팁, 난치성 다발성골수종에서 탁월한 효과 입증"
메드팩토가 현재 개발중인 계열 내 최초(First in Class) 면역항암신약 백토서팁(Vactosertib)의 임상 연구 결과 논문이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학술지 '네이처(Nature)'의 온라인 자매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Nature Communications)'에 게재됐다고 2일 밝혔다. 백토서팁은 종양미세환경 조절과 관련된 TGF-β1 신호전달계를 표적으로 하는 혁신 신약으로 기존 항암치료제들과 병용투여 시 면역을 활성화하고 전이 및 항암제 내성을 억제하여 치료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새로운 항암치료제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발표된 이번 논문은 다발성골수종 치료제 '포말리도마이드(셀진)'와 '백토서팁'을 병용 투여하는 1b상 임상시험의 결과로 논문에 따르면 백토서팁과 포말리도마이드 병용요법은 모든 용량 수준에서 우수한 내약성을 보였으며 관리 가능한 부작용 프로파일을 나타냈다고 회사는 밝혔다. 이번 임상은 평균 연령 68세(55~77세)의 고령 재발성·불응성 다발성골수종(R/RMM) 환자를 대상으로 미국 케이스 웨스턴 리저브 대학(Case Western Reserve University) 통합암센터가 주도하여 연구가 진행됐다.
◆JW중외제약, 유튜브 채널 '헬스피디아'에 'JW R&D INSIGHT' 신설
JW중외제약이 공식 유튜브 채널 '헬스피디아'에 새로운 코너 'JW R&D INSIGHT'를 신설했다고 2일 밝혔다. JW R&D INSIGHT는 JW중외제약을 비롯해 ▲JW신약 ▲JW생명과학 ▲JW바이오사이언스 등 계열사의 신약개발·기술혁신·연구성과 등 다양한 연구개발(R&D) 관련 주제를 다루는 코너다. 특히 연구개발자가 직접 출연해 복잡한 과학적 개념을 시각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달 30일 공개된 콘텐츠에서는 JW중외제약 신약연구센터와 함께 JW의 혁신신약 개발에 주요 역할을 맡고 있는 C&C신약연구소를 집중 조명했다. C&C신약연구소의 연구기획팀장이 출연해 AI 기반 자체 R&D 플랫폼, 국가신약개발사업 지원 과제, STAT3 표적항암제 JW2286의 전임상 결과 등을 설명했다. 이에 앞서 방송된 'Wnt 탈모치료제 JW0061'편에서는 지난 5월 미국 피부연구학회에서 발표된 인간 피부 오가노이드(장기 유사체), 남성 호르몬을 주입한 동물 모델에서의 효능평가 결과가 소개됐다. 또한 오가노이드의 추적 관찰 결과가 최초로 공개됐다. JW중외제약은 앞으로도 'JW R&D INSIGHT'를 통해 최신 연구개발 성과를 소개할 계획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에코바디스 지속 가능성 평가 '실버' 등급 획득
동아쏘시오홀딩스가 글로벌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 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실버 등급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2007년 프랑스에서 설립된 에코바디스는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사회적 성과, 공급망 등 지속 가능성을 평가한다. 에코바디스는 국제 지속 가능 표준에 기반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지속 가능한 조달 4개 항목을 짚어본다. 평가에 따라 플래티넘(상위 1%), 골드(5%), 실버(15%), 브론즈(35%) 등급을 부여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노동 및 인권·윤리·환경 분야 순으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첫 평가에서 상위 15%에 해당하는 실버 등급을 받았다. 동아쏘시오홀딩스의 활동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환경 항목에서는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기반으로 기후변화·온실가스·폐기물 등 경영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요 환경이슈에 대한 대응체계를 마련하고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환경방침 및 목표를 확립해 나가고 있다.
◆클래시스, 소비자 대상 뉴미(NEWME) 캠페인 전개
클래시스가 고주파 미용 의료 장비 볼뉴머에 대한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인 뉴미(NEW ME)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서울의 최대 번화가 삼성역에서 초대형 3D 미디어 아트 광고 영상 송출과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 내 팝업 행사 개최, 스노우와 협력하여 개발한 '볼뉴머 뉴미(NEW ME) 프로필' 필터 무료 체험 등 클래시스는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전면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며 볼뉴머 브랜드를 빠르게 확산시키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참여를 유도하는 마케팅 활동을 동시다발적으로 벌여 최대의 시너지 효과를 노린다. 클래시스는 9월부터 두 달간 서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코엑스 케이팝 스퀘어에서 볼뉴머 브랜드 모델 배우 김수현이 등장하는 초대형 3D 영상을 송출한다. 클래시스가 아나모픽 형식으로 직접 제작한 볼뉴머 브랜드 3D 광고는 코엑스 케이팝 광장에서 소비자들이 영상 속 배우 김수현과 함께 셀카 인증샷을 찍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이어 소비자들이 현장 셀카 인증샷이나 영상을 소셜미디어에서 공유하도록 다양한 경품으로 유도할 예정이다.
◆대웅제약, 피부결·탄력 동시 개선하는 '나보리프트' 선봬
대웅제약이 '딥 원데이 마스터 클래스(DEEP 1Day Master Class)'를 열고 피부 개선을 위한 나보타와 메디컬 에스테틱 제품 간 복합 솔루션을 국내 의료진과 공유했다고 2일 밝혔다. 딥 원데이 마스터 클래스는 대웅제약의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와 메디컬 에스테틱 제품에 대한 의료진들의 학술적 이해를 돕고 시술 노하우를 하루 만에 마스터할 수 있도록 마련된 세미나다. 지난달 29일 성남 위례아이디의원에서 수도권 지역 의료진 약 10명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딥 원데이 클래스'는 '메디컬 에스테틱 제품 간 복합 시술의 효과와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피부 탄력 저하(Skin Laxity) 개선을 위한 '나보타'와 콜라겐 스티뮬레이터 '볼라썸'의 복합 시술 실전 테크닉 강의 ▲라이브 시연 ▲핸즈온 일대일 코칭 등이 진행됐다. 강연자로는 국지수 잇츠미의원 원장(안산점)이 나섰다.
◆동국제약, '2024 스마일 런(RUN) 페스티벌' 후원
동국제약이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된 치과인과 함께하는 얼굴 기형 환자 돕기 '2024 스마일 런(RUN) 페스티벌'을 후원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14회를 맞이한 '스마일 런 페스티벌'은 하프(Half), 10km, 5km, 걷기 등 4개 코스로 진행됐다. 치과계 단체 및 4000여 명이 넘는 일반 시민, 마라톤 동호인 등이 참여했으며 동국제약 임직원들도 대회에 직접 참가했다. 스마일 런 페스티벌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구강암 조기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저소득층 구강암 환자들을 돕기 위해 기획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동국제약은 인사돌 브랜드를 통해 지난 2010년 1회 행사부터 매년 후원사로 참여 중이다. 행사를 통해 마련된 기금 전액은 구강암, 얼굴기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환자들을 위한 수술비로 사용되고 있다.
◆삼진제약, '녹용 구증구포 흑도라지청 진액스틱' 출시
삼진제약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녹용 구증구포 흑도라지청 진액스틱' 신제품을 런칭했다고 2일 밝혔다. 녹용 구증구포 흑도라지청 진액스틱은 뉴질랜드 청정지역의 발효 녹용으로 제조한 제품으로 녹용에는 단백질·강글리오사이드·콜라겐·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녹용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물과 발효 균주를 이용한 37도 저온 발효 공법을 적용해 유효 성분 파괴를 최소화하고 흡수율을 높였다. 함께 함유된 국내산 흑 도라지는 강원도 양구 지역의 국내산 약 도라지를 사용해 구증구포 제조 과정을 거쳤다. 이 공법은 약 도라지를 아홉 번 찌고 아홉 번 말리면서 유효성분이 몸에 흡수될 수 있도록 하고 사포닌을 극대화하는 프리미엄 제조 공법이다. 녹용 구증구포 흑도라지청 진액스틱은 6년근 홍삼과 국내산 배 농축액·사양벌꿀을 황금비율로 배합하여 묽지 않고 찐한 고농축 스틱으로 제조돼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고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또 영지버섯·황기·천궁 등 10가지 이상의 전통 한약재 부원료까지 담아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한 박스당 60포로 넉넉한 구성으로 가족, 친구, 주변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패키지로 만들어졌다.
◆쎌바이오텍, '듀오락 더 퍼스트 클래스' 신제품 선봬
쎌바이오텍의 안전한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DUOLAC)'이 국내 최초로 캡슐 프로바이오틱스와 액상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이중제형 건강기능식품 '듀오락 더 퍼스트 클래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장 건강 관리·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며 식후 혈당케어와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올인원 5중 기능성 제품이다. 듀오락 더 퍼스트 클래스는 장내 환경의 '회복(Recovery)'과 '증폭(Booster)' 등 장 건강 집중 케어를 목표로 개발됐으며 최상위 안전원료 인정 제도 '美 FDA GRAS'에 등재된 11종의 안전한 균주로만 배합됐다. 쎌바이오텍의 29년 유산균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순도 99%의 생 유산균 1000억 마리를 투입했고 100억 마리의 생존을 보장한다. 불필요한 첨가물은 배제하고 듀오락의 섬세한 기술로 빚어낸 99%의 순수 유산균 발효 원물을 담았다. 이번 신제품은 선물하기 좋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다가올 추석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며 듀오락 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휴온스푸디언스, '홍삼젤리스틱 추석 프로모션' 진행
휴온스푸디언스가 '더 진한 홍삼 젤리스틱'을 이너셋 공식몰 대비 최대 24%까지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추석 명절을 맞이해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선보이는 '더 진한 홍삼 젤리스틱'은 기존 홍삼 특유의 쌉싸름한 맛을 줄이고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고려해 젤리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또 홍삼 5대 기능성에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식이섬유)을 더한 6중 복합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6년근 국내산 홍삼농축액(홍삼근 70%, 홍미삼 30%)과 식이섬유를 기반으로 부원료 백포도·푸룬·석류 등의 과일농축액을 휴온스푸디언스만의 공법으로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이너셋은 휴온스푸디언스의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로 2017년 브랜드 론칭 이래 '건강한 내일을 여는 브랜드'라는 모토를 가지고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알피바이오-에프엠더블유, '블리스터 젤리 오메가3' 국내 첫 출시
알피바이오가 건강기능식품 제조판매업체인 에프엠더블유를 통해 영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의 건강기능식품인 '블리스터 젤리 오메가3'를 국내 첫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알피바이오의 고객사이자 이번 블리스터 젤리 제형의 국내 첫 판매사인 에프엠더블유는 아동 건강을 위한 오메가-3 건강기능식품 '키즈 알티지 오메가츄 600'을 런칭한다. 이번 제품은 알래스카 rTG 오메가-3를 80% 함유한 고순도 제품으로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둔 프리미엄 영양 보충제다. 이 제품은 일일 섭취량 600mg의 오메가-3와 함께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 개선 ▲건조한 눈 개선 효과를 가지고 있다. 비타민 E(11 mg a-TE)와 DSM사의 비타민 D3(400 ㎍)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00%를 담아 항산화 작용과 뼈의 형성 및 유지에 기여한다. 이 성분들은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수 영양소로 블리스터 젤리 제형의 특장점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종근당, 듀얼 멀티캡 숙취해소제 '깨노니 땡큐샷' 출시
종근당이 이중제형 숙취해소제 '깨노니 땡큐샷'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깨노니 땡큐샷은 숙취해소에 우수한 효능이 입증된 주성분 노니트리(Nonitri)와 활력 증진을 위한 고함량 비타민이 함유된 제품이다. 노니트리는 간 염증 지표를 개선하고 장 내 유익균 증가 및 유해균 억제에 효과가 있어 간 보호와 음주 후 장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주성분 외에도 비타민B군 5종과 비타민C가 1일 영양성분 기준 대비 최대 500% 배합됐으며 헛개나무열매농축액·밀크씨슬추출물·L-아르지닌·타우린·건조효모(글루타치온 함유) 등 다양한 원료를 함유하여 숙취해소는 물론 소비자의 건강까지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깨노니 땡큐샷은 흡수력이 빠른 액상과 비타민 및 밀크씨슬추출물이 함유된 정제로 구성된 이중제형 제품으로 물 없이도 정제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깨노니 땡큐샷은 가까운 편의점과 약국, 종근당 공식 온라인몰 '종근당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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