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LCC 최초 인천~파리 취항
[딜사이트 이세정, 범찬희, 이솜이 기자] 티웨이항공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인천-파리 노선을 신규 취항했다. 이달 28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열린 인천-파리 신규 취항 기념식에는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와 신동익 인천공항공사 허브화전략처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축사와 테이프 컷팅식, 기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인천발 첫 항공편인 TW401편은 탑승률 98%를 기록했다.
인천-파리 노선은 오는 10월5일까지 주 4회(월·수·금·토)로 운항하며, 10월6일부터는 주 5회(월·수·금·토·일)로 증편해 관광객과 상용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스케줄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노선에는 A330-200 항공기가 투입되며, 전체 246석 중 18석이 비즈니스 클래스로 구성된다.
파리행 출발편은 인천공항에서 오전 10시10분 출발해 파리 샤를 드 골 공항에 현지 시각 오후 6시10분에 도착한다. 귀국편은 파리 샤를 드 골 공항에서 오후 8시30분에 출발해 다음 날 오후 3시40분경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에어프레미아, 기내모니터 면세쇼핑 앱 개편
에어프레미아가 기내모니터 면세쇼핑 앱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편했다. 탑승객들이 기내 면세품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품정보와 고객혜택 등이 한 눈에 보이도록 새롭게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상품 이미지만 보여주던 기존 방식을 바꿔 탑승객의 쇼핑 편리성과 구매율을 높이겠다는 것이다.
면세품 카테고리의 구성도 ▲베스트셀러 ▲시즌 한정 특가 ▲승무원추천 ▲K아이콘 ▲주류 할인 기획전 등의 섹션별로 분리했고, 해당 제품의 가격과 할인율 등의 정보를 한 페이지에 제공함으로써 가독성을 높였다.
에어프레미아는 이번 기내 면세쇼핑 앱 개선을 기념해 주류, 화장품 등 주요 품목에 대해 최대 20%까지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주항공, ESG 아이디어 공모전…대상 상금 100만원
제주항공이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ESG 경영활동 아이디어를 제안 받기 위한 ESG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전국 대학 재·휴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라도 제한없이 참가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최대 3인)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링커리어, 콘테스트코리아 등 각종 공모전 관련 사이트에서 참가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제주항공 ESG 공모전 응모 메일을 통해 신청서 1부와 파워포인트로 작성한 최종 제안서 1부(20매 내외)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8월28일부터 9월11일까지이며, 9월13일 1차 결과를 발표한 후 9월25일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진행해 최종결과를 발표한다.
공모전 ▲대상(1팀)에게는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1팀)에는 상금 70만원 ▲우수상(1팀)에는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제주항공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투어,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추석편 참여
하나투어가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추석편'에 참여하고, 국내 숙박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국내 여행 활성화 캠페인이다. 추석 연휴가 포함된 이달 27일부터 9월29일까지 숙박 예약 및 할인쿠폰 발급이 가능하며, 투숙 기간은 9월9일부터 10월13일까지다.
할인쿠폰은 비수도권 지역(서울, 경기, 인천 제외) 숙박시설에 사용할 수 있다. 7만원 이상 국내 숙박상품 예약 시 3만원 할인, 7만원 미만 국내 숙박상품 예약 시 2만원의 할인을 제공한다. 또 숙소별 최대 8%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숙박세일 페스타 쿠폰과 중복 할인이 가능하고 결제 시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다.
하나투어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인 '하나LIVE'에서 단독 혜택도 준비했다. 신상호텔인 '홈 마리나 속초' 호텔을 9월3일 오후 2시 하나LIVE에서 온라인 최저가로 판매한다. 레이트 체크아웃, 무료 숙박권 등 다양한 추첨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모두투어, 홍공관관청과 '홍콩 와인 앤 다인 페스티벌' 기획전
모두투어가 홍콩관광청과 함께 포브스가 세계 10대 미식 축제로 선정한 '홍콩 와인 앤 다인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는 기획전을 출시했다. 이번 기획전은 오는 10월23일부터 27일까지 빅토리아 항구에서 열리는 '홍콩 와인 앤 다인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의 대표 상품 '와인 앤 다인 홍콩 3일'은 홍콩의 핵심 관광지 방문과 반나절 자유일정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최근 홍콩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할리우드 로드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소호 거리 ▲웡타이신 사원 등의 핵심 관광지는 현지 가이드와 함께 편안하게 둘러본 뒤, 반나절 자유 일정은 본인이 원하는 일정대로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미식 천국으로 불리는 홍콩을 대표하는 ▲광둥식 ▲딤 섬 에그타르트와 홍콩달러(HKD) 350 상당의 ▲입장권 ▲토큰 ▲와인잔 등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또 가족 여행객을 위해 홍콩의 대표 테마파크 디즈니랜드를 방문하는 상품과 홍콩, 마카오, 심천 3개 도시를 둘러볼 수 있는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노랑풍선, 경상도 액티비티 즐기는 'K-아웃도어 여행' 상품 출시
노랑풍선이 경상남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야구 관람부터 캠핑, 바다낚시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K-아웃도어 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K-아웃도어 여행' 상품은 노랑풍선이 지난해 9월 경남관광재단과 체결한 경남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지역 내 다양한 관광 인프라를 활용해 선보이는 테마 상품이다. 해당 상품에는 ▲창원 ▲김해 ▲거제 ▲합천 ▲함안 ▲산청 ▲남해 ▲통영 등 경상남도의 여러 도시에서 다양한 관광 및 체험 활동이 포함돼 있다.
여행객들은 ▲숲속 캠핑 ▲카라반 ▲펜션 ▲호텔 등 도시와 상품에 따라 다양한 숙소를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거제도의 푸른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요트 투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카트' ▲짜릿한 손맛의 '바다낚시' ▲말과 교감하는 '승마 체험' ▲수면을 가르며 즐기는 '카약' ▲스릴 넘치는 '사륜 바이크' ▲15M 상공에서의 '하늘 자전거' 등 다양한 액티비티도 가능하다.
◆쏘카, 제주서 방한 외국인 대상 차량 대여 서비스 론칭
쏘카가 글로벌 OTA(온라인여행사)를 통해 방한하는 외국인을 위한 서비스를 제주에서 선보인다. 쏘카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차량 대여 서비스를 오픈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먼저 회사는 이달 클룩(Klook), 케이케이데이(Kkday), QeeQ 등에 입점해 상품 판매를 개시했다. 외국 관광객 방문 수요와 대형 쏘카존인 쏘카스테이션을 갖춘 제주를 첫 서비스 지역으로 선정, 최소기능제품(MVP)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국제운전면허를 보유한 외국인이라면 쏘카가 입점한 글로벌 OTA를 통해 쏘카 상품을 구매하면 된다. 제주도에 도착하면 셔틀을 타고 쏘카스테이션 제주로 이동, 현장에서 전자 계약을 통해 차량을 인도받게 된다. 국내 회원처럼 쏘카 앱 스마트키를 활용한 차량 제어 기능은 제공되지 않고 실물 키를 제공해 서비스하는 형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