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나, 추석 연휴 1만2048석 공급 늘린다
[딜사이트 이세정, 범찬희, 이솜이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추석연휴 기간 동안 국제선과 국내선 총 1만2048석을 추가 공급한다.
이에 따라 오는 9월 14일~18일 인천 출발 기준 ▲오사카 8편 ▲오키나와 8편 ▲우베 8편 ▲후쿠오카 4편 ▲삿포로 4편 ▲미야자키 4편 ▲다낭 8편 ▲타이베이 8편 등 국제선 8개 노선 52편(편도 기준) 부정기편을 추가로 운항한다. 연휴 기간 김포~제주 8편(편도기준) 임시편도 추가 편성해 국내여행과 귀경 수요에도 대응할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은 9월부터 유럽과 동남아 노선 운항도 확대한다. 먼저 9월1일부터 바르셀로나 노선을 주 3회에서 주 5회로 증편한다. 이스탄불 노선 운항도 주 4회에서 주 5회로 늘린다.
연휴 시작 시점에 맞춰 코타키나발루 부정기편은 9월12일부터 10월26일까지 매일 운항한다. 매일 2회 운항중인 타이베이 노선은 9월1일부터 초대형기 A380을 주 4회 투입하며 10월9일부터는 주5회로 추가 투입한다.
◆ 이스타항공, 보잉과 안전 운항 서비스 지원 업무협약 체결
이스타항공은 세계 최대 항공기 제작사 보잉과 안전 운항 서비스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보잉의 운항 및 안전 부문 전문 조직 'FOR(Flight Operations Representative)'과 이스타항공이 항공기 안전 운항을 위해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고자 진행됐다.
지난 19일 서울 마곡 소재 이스타항공 본사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이애릭 이스타항공 운항본부장과 앤드류 굿살 보잉 FOR 아시아 태평양 총괄 수석 기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구체적으로 양사는 ▲운항 관련 기술 지원 및 데이터 공유 ▲조종사 훈련 프로그램 지원 ▲각종 안전 관련 모범 사례 공유 등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 롯데렌탈, 부패방지·규범준수경영시스템 통합 인증 획득
롯데렌탈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과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통합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은 조직 내·외부의 부패 리스크를 평가하고 이에 대응하는 정책과 절차를 마련했다는 점을 인증하는 제도다.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37301 인증은 기업 경영 전반의 준법 정책과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기준에 부합되게 운영되고 있는지 평가하는 국제인증이다.
롯데렌탈은 지난해 8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올해 7월 규범준수경영시스템 인증에도 성공해 통합 인증을 달성하게 됐다. 이를 위해 전담조직인 준법경영부문을 통해 전 사업 활동이 법률과 규정을 준수하도록 조치하는 것은 물론 반부패·윤리경영 이슈를 핵심성과지표(KPI)에 반영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대한항공, 무더위 속 '희망의 집짓기' 봉사활동
대한항공은 지난 14일 충청남도 천안시 성거읍 석교리에서 소외된 이웃에게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해주는 '희망의 집짓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사회와 동행을 이어나가는 대한항공 사회공헌 활동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대한항공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가 주관하는 희망의 집짓기는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무보수 설계와 노동을 제공해 집을 지어주는 세계적인 공동체 봉사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조인트벤처 체결을 계기로 대한항공과 공동 협력 관계를 형성하게 된 델타항공 임직원 10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양사 직원 33명은 무더운 날씨에도 벽돌 나르기부터 지붕 올리기, 목조 작업 등을 지원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 진에어, '8월의 딜라이트 팝업스토어' 열어
진에어는 부산발 국제선 신규 노선 등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8월의 딜라이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딜라이트 팝업은 진에어에서 매월 특정 노선을 선정해 탑승객에게 운임 할인 등을 제공하는 월간 프로모션이다. 이번 달은 부산~나고야와 부산~나리타, 부산~타이베이 등의 신규 취항 및 운항 재개 노선 등으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탑승 기간은 9월14일부터 10월 26일까지다.
진에어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최대 15% 운임 할인을 제공한다. 이용객은 진에어 홈페이지에 게시된 할인코드를 결제 시 입력하면 된다. 카카오페이로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3만원 즉시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 티웨이항공, 에쓰오일과 유럽 노선 취항 기념 협업 마케팅
티웨이항공은 내달 15일까지 에쓰오일(S-OIL)과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 마케팅은 티웨이항공의 유럽 노선 취항을 기념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는 에스오일 캐릭터인 구도일과 티웨이항공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구도일과 티웨이항공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친구 태그와 함께 댓글을 달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추첨을 거쳐 티웨이항공 유럽 왕복항공권과 에쓰오일 모바일 주유권을 증정한다. 구도일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게시물에 '좋아요'를 클릭하고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공유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쏘카,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쏘카는 '추석 연휴와 함께하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국내 여행 활성화와 소비 진작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민관 협력 프로젝트다.
오는 8월 27일부터 9월 29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 숙소를 최대 3만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선착순으로 3만원과 2만원 할인권을 1매씩 내려받을 수 있다.
쏘카는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를 통해 숙박을 예약하는 회원을 위한 단독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우선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서 제공하는 할인권과 중복 사용이 가능한 쿠폰팩을 추가 지급한다. 쿠폰팩은 총 50만원에 이르는 할인 혜택으로 구성됐다.
◆ 노랑풍선, 자유일정 늘린 '필리핀 보홀' 상품 선봬
노랑풍선은 기존 패키지 여행 일정에서 자유일정을 늘린 '필리핀 보홀'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홀 상품은 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제주항공·필리핀항공을 통해 오는 2025년 3월 31일까지 출발이 가능한 일정으로 구성됐다. 여행 기간 동안 야외수영장과 레스토랑, 바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더 스토리 리조트'에서 숙박하며 공항에서부터 리조트까지 이동할 수 있는 왕복 픽업 서비스도 상품에 포함됐다.
고객 선택에 따라 ▲보홀의 아름다운 바다를 느낄 수 있는 '체험 다이빙' ▲필리핀 전통 배로 4시간 동안 섬 주변을 일주하며 바다 속 화려한 열대어 등을 볼 수 있는 '호핑투어' ▲세계 불가사의 지형인 '초콜렛힐'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