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삼양식품, 사상 최대 분기실적...불닭볶음면 '일등공신'
이승주 기자
2024.08.14 14:20:19
2분기 매출 4244억, 전년비 48.7%↑…해외사업 폭발적 성장
(출처=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딜사이트 이승주 기자] 삼양식품이 사상 최대 실적을 분기 경신했다. 불닭볶음면의 전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해외사업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삼양식품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4244억원, 영업이익 894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8.7%, 103.2% 증가한 수치다.


삼양식품은 매출액과 영업이익 부문 모두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경신했다.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던 올해 1분기 대비로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0%, 11.6% 늘었다.


삼양식품의 실적은 해외사업이 견인했다. 삼양식품의 2분기 해외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4.9% 증가한 3321억원을 기록했다. 이에 전체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은 78%까지 확대됐다.

관련기사 more
'불닭 없어서 못 판다'…삼양식품, 해외매출 1조 시대 삼양식품, 中 생산법인 설립…공장 건립 속도 삼양식품, 중국에 첫 해외공장 짓는다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으로 '어닝 서프라이즈'

2분기 해외매출은 미국 시장이 끌었다. 미국법인 삼양아메리카는 주류 채널 입점 확대와 현지 내 까르보불닭볶음면 인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25% 증가한 7140만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수익성 높은 해외부문이 확대되면서 영업이익도 크게 늘었다. 특히 반기기준 누적 영업이익은 1695억원으로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1475억)을 넘어섰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아시아 중심이었던 수출 초기와 달리 최근에는 미국, 유럽 등이 해외부문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며 "최근 유럽법인 설립으로 주요 수출지역에 모두 판매거점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를 기반으로 현지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삼양식품은 최근 유럽시장 공략을 위해 네덜란드 노르트홀란트주에 유럽판매법인을 설립했다. 유럽지역은 2019년 6%에서 지난해 15%, 올해 상반기 기준 19%까지 비중이 확대되며 삼양식품의 주요 수출지역으로 자리잡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VIP 3일 무료 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