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관세청 공인 AEO 인증 동시 획득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관세청이 공인하는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EO)'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코스맥스는 수출·수입 2개 부문에서 AEO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이를 통해 원자재 수입·제품 수출에 소요되는 통관 절차 간소화 혜택으로 고품질의 화장품을 국내외 시장에 보다 빠르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 AEO(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인증은 관세당국이 ▲법규준수 ▲내부통제 시스템 ▲재무건전성 ▲안전관리 수준 등을 심사해 부여하는 국제 표준 인증 제도다. AEO 인증 기업에 대해서는 ▲수입신고·물품검사 (수입신고 시 서류제출대상 선별 제외·우선검사) ▲심사·납세 (관세조사와 외국환검사 등 제외) 등 혜택이 주어진다.
◆하이트진로 '켈리',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와 협업
하이트진로가 '켈리(Kelly)'가 전자책 구독 서비스 '밀리의서재'와 함께 온·오프라인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전국 식당, 주점 등 유흥채널과 대형마트, 편의점 등 가정채널에서 켈리 구매 고객 대상 넥택 이벤트 '책, 맥 : 힐링을 위한 가장 완벽한 레시피'를 진행한다. 켈리 500ml, 330ml 병 제품에 부착된 넥택의 QR코드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밀리의서재 비구독 회원에 한해 1개월 구독권이 지급된다. 이벤트는 9월1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이벤트 '책, 맥 챌린지'도 선보인다. 밀리의서재 앱에서 참여 가능하며 지정된 도서 1권을 읽고 앱 내 '독서 다이어리'에 나만의 힐링 레시피를 올리면 켈리와 밀리의서재 컬래버레이션 배지를 제공한다. 배지를 받은 구독자를 대상으로 켈리 스페셜잔과 다양한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컬리 '미리 준비하는 추석 선물전' 오픈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미리 준비하는 추석 선물'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달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추석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총 1300여가지 상품을 최대 80% 할인한다. 받고 싶은 날짜에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예약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컬리카드 사용 시 최대 5만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15% 할인 쿠폰 2장도 지급한다. '횡성축협한우' 1++ 프리미엄 구이 세트는 기존 39만9000원에서 최대 25만4150원에 '일상미소' 프리미엄 구이 세트는 11만9000원에서 최대 7만원대로 구매 가능하다. 색다른 선물세트를 준비하고 싶다면 제주 옥돔·갈치민어굴비 세트를 추천한다. 20만원에 가까운 상품을 최대 1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오직 컬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컬리온리' 상품과 희소가치 프로젝트 상품들도 있다. '꾸악'의 스페인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오일, '마정기름집' 프리미엄 국산 햇참기름, 햇들기름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음을 표현하기 좋다.
◆ 홈앤쇼핑, 중소기업 성장 위한 '일사천리 아카데미' 개최
홈앤쇼핑이 서구 마곡동 홈앤쇼핑 본사에서 중소기업 동반 성장 프로그램'일사천리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일사천리 아케데미는 중소기업의 제품이 더 넓은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돕는 홈앤쇼핑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영업·유통망 확보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일사천리'사업에 선정된 협력사를 대상으로 TV홈쇼핑 입점부터 방송판매까지 모든 과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여 중소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는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TV홈쇼핑의 구조와 이해 ▲홈쇼핑 품질 기준과 준비 과정 ▲방송 심의 규정 이해 ▲효율적인 배송 프로세스 구축 ▲고객 서비스 대응 전략 ▲중소기업 상품 박람회 참가 준비 ▲해외 시장 진출 방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심도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홈플러스, 단 2주간 '앵콜 홈플런' 개최
홈플러스가 이달 15일부터 21일까지 '놓치지 말아야 할 단 2주 앵콜 홈플런' 첫 주차 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초저가 홈플런딜' 행사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를 파격가에 제공한다. '햇 유명산지 홍로사과(4~6입, 봉)'는 지난해보다 한 주 앞당겨 9990원에 내놨다. 15~18일 '보먹돼 삼겹살·목심(100g, 홈플러스 온라인 제외)'은 멤버십 대상 1200원에 판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대짜 단짠단짠 반반팝콘(330g)'은 3990원에 내놓는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는 15~18일 '호주청정우 안심(100g)'은 4450원에 '냉동 흰다리새우살(2종, 200gx2입)'은 50% 할인해 각 8250원에 선보인다. 그 외 '가을 햇 먹거리'도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했다. 7대 카드 결제 시 직송 가을 햇꽃게 '냉수마찰 기절꽃게(국내산)'는 21일부터 50% 할인하고 '햇 유명산지 무화과(1kg)'는 50% 할인한 9990원에 판다.
◆샘표, '국산 100% 조선고추장' 선봬
샘표가 고춧가루부터 쌀발효조청, 콩메주, 천일염까지 모든 재료가 국산인 '국산 100% 조선고추장'을 출시했다. '샘표 국산 100% 조선고추장'은 맛 좋기로 유명한 경북 영양 태양초를 써서 고운 빛깔과 맛있는 매운맛을 자랑한다. 간장을 빼지 않아 장(醬) 고유의 맛성분이 그대로 들어있는 우리콩토장을 더해 감칠맛도 풍부하다. 물엿 대신 엿기름 방식으로 만든 '쌀발효조청'으로 입 안에서 맴도는 식혜와 같이 고급스러운 단맛을 구현했다. 샘표는 '국산 100% 조선고추장' 출시를 기념해 15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전국 이마트에서 반값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신제품 외에도 고추장과 쌈장 등 행사 제품 2개 이상 구매 시(교차구매 가능)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빙그레, 김영관 애국지사 찾아 '처음 입는 광복' 한복 전달
빙그레가 광복절을 앞두고 독립유공자 김영관 애국지사를 찾아 '처음 입는 광복'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된 특별한 한복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빙그레는 국가보훈부와 13일 오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김영관 지사의 자택에 방문했다. 빙그레 전창원 대표이사와 국가보훈부 강정애 장관이 자리해 직접 김영관 지사에 감사패와 함께 캠페인을 위해 기획된 특별한 맞춤 한복 세트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관 지사는 1944년 일본군을 탈출한 후 한국광복군에 입대하여 중국군과 합동으로 유격전을 전개하는 항일운동에 매진했다. 이후 6.25 전쟁에도 참전해 항일운동과 국가안보의 공훈을 인정받아 화랑무공훈장과 건국훈장 애족장을 수훈했다.
◆LF 헤지스, 프리폴(Pre-Fall) 컬렉션 '잉글리시 가든' 론칭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본격적인 가을겨울(FW) 컬렉션에 앞서 프리폴(Pre-Fall) 컬렉션 '잉글리시 가든(English Garden)'을 론칭 했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영국식 정원의 비대칭적이고 불규칙한 배치 속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은 두 가지 테마 'Informal Beauty(꾸밈없는 아름다움)'과 'Wildflower(야생화)'로 구성됐다. 헤링턴 점퍼 등 클래식한 아이템과 워크자켓, 초어자켓 등 아웃도어 감성이 믹스된 자연스럽고 편안한 데일리 룩을 제안하는 이번 컬렉션은 흐트러진 야생화 군락의 색감에서 영감을 받은 플라워 패턴이 특징으로 로맨틱하면서도 자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헤지스 프리폴 컬렉션은 14일부터 LF몰, 헤지스닷컴과 헤지스 오프라인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을겨울(FW) 정규 컬렉션 시즌은 오는 26일 론칭 예정이다.
◆풀무원, '삼각김밥 만들기' 키트 출시
풀무원식품이 요리형 키트 구성으로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따라하며 든든한 한 끼를 만들 수 있는 '삼각김밥 만들기(2인, 4980원)'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 '삼각김밥 만들기'는 별도의 속 재료 준비 없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삼각김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DIY 키트 제품이다. 고소한 김밥김, 풀무원의 노하우가 담긴 비법 레시피로 만든 감칠맛 나는 간장양념장, 참깨, 당근, 청경채, 검정깨, 구운김, 계란을 볶아 플레이크로 만든 참깨야채볶음, 참기름, 레시피 카드로 구성됐다. 레시피 카드에는 조리법 영상이 담긴 QR코드를 삽입하여 누구나 손쉽게 삼각김밥을 따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참깨야채볶음과 감칠맛을 더한 비법 간장과 고소한 참기름을 따끈한 밥에 비벼 동봉된 종이틀에 넣어 모양을 만든 후 김밥김으로 감싸면 삼각김밥이 완성된다.
◆아성다이소, '여행용품 시리즈'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여행용품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시원하고 컬러풀한 색상과 호텔 벨보이 컨셉의 캐릭터, 호텔 타이포그래피를 활용한 상품들로 구성해 파우치, 안전용품, 여행소품 등 5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작은 짐부터 큰 짐까지 다양한 크기의 파우치를 준비했다. '여행 일회용 파우치 공병'은 세련된 디자인의 타이포그래피와 슬림한 파우치 형태의 일회용 공병이다. 유연한 소재로 끝부분을 돌돌 말아주면 30ml 용량을 사용할 수 있다. '여행용 폴더블 숄더백'은 접이식 디자인으로 납작하게 접어 휴대용 파우치에 보관할 수 있다. 키링도 마련했다. '여름 마름모 모양 키링'은 방번호와 호텔 이름, 차분한 색상으로 디자인해 일상에서도 여행지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 외 말랑말랑한 직사각형 '캐릭터 네임택'은 호텔리어 토끼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 눈에 띈다. 반대편에는 이름, 주소, 연락처를 적을 수 있는 종이가 있어 분실 시에도 되찾기 수월하게 도와준다.
◆신세계, 도심 한복판에서 미디어아트 전시 연다
신세계가 센트럴시티 1층 오픈 스테이지와 파미에스테이션의 디지털 패널을 활용해 더위를 피하고 도심 속 예술을 향유하는 공간을 선보인다. 이달 14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국내 작가 11명의 매력적인 미디어아트 작품을 소개하는 갤러리로 꾸며지는 것이다. '여름의 끝에서 비추는'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여행의 출발지이자 종착지인 터미널이 고객에게 선사하는 감각에서 착안한 미디어 아트 전시이다. 물의 파동을 시각화한 'WATER ODYSSEY' 작품으로 유명한 송창애 작가와 함께 Bae_Bae, DEPS, J2Motion, 째이 등 11명의 작가들이 빛과 색, 시공간을 넘나드는 다양한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연출했다.
◆교원라이프, 교원투어 협업 상품 '여행다드림' 출시
교원라이프와 교원투어가 새로운 여행 결합상품 '여행다드림'을 출시하며 사업적 시너지 극대화에 나섰다. '여행다드림'은 이달 17일과 18일, NS홈쇼핑을 통해 한정 판매한다. 고품격 상조 서비스와 함께 75만원 상당의 중국 장가계 또는 일본 오사카 패키지여행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총 납입금 399만원에 월 2만5000원씩 160회 납입, 40회 거치로 구성돼 있다. 방송은 17일 오후 10시 40분과 18일 오후 9시 40분에 각 1시간 동안 진행된다. 17일 방송 중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5박 6일 중국 장가계 여행 혜택을 제공한다. 국적기 왕복 항공과 전 일정 노팁, 노쇼핑으로 구성됐다. 프리미엄 발코니 룸, 과일 도시락 제공, 전신 마사지, 풍경구 관광지 프리 패스권 등 다양한 특전도 포함돼 있다. 18일 방송에서는 2박 3일 일본 오사카 여행 혜택을 제공한다. 전 일정 노옵션, 노팁으로 운영되며 온천부터 관광, 식도락까지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토 명물인 녹차 아이스크림을 비롯해 호센인 다과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