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CJ제일제당, '프론티어 랩스 4기' 모집 外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2024.07.24 09:36:20

◆CJ제일제당, '프론티어 랩스 4기' 모집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CJ제일제당이 CJ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한투AC), 한국농업기술진흥원(농진원)과 손잡고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프론티어 랩스(FRONTIER LABS) 4기'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프론티어 랩스'는 CJ제일제당과 협업 가능한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투자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의 프로그램이다. 이번 4기 모집 분야는 ▲한식 세계화 ▲Better-For-You ▲헬스케어 ▲대체소재 ▲제조혁신 ▲에코패키징 등으로 다음달 4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프론티어 랩스 4기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기업에게는 최초 투자 단계에서 최대 3억원의 지원과 CJ제일제당 사업부와의 협업 기회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론티어 랩스 4기'는 한 기수당 1년 동안 진행했던 육성 프로그램은 최대 3년으로 운영 주기를 늘렸다. 또한 CJ제일제당과 CJ인베스트먼트가 함께 펀드 조성·관리를 담당해 더 체계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부산항만공사와 졸음운전방지 캠페인 MOU 체결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23일 부산항만공사(BPA)와 졸음운전방지 안전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기적인 안전캠페인을 이어가기로 했다. 또 'BPA 희망곳간'을 매개로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 등에도 지속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은 위세량 롯데웰푸드 커뮤니케이션부문장과 홍성준 부산항만공사 부사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협약에 따라 롯데웰푸드는 매년 졸음운전방지를 위한 '졸음번쩍껌'과 지역사회 나눔활동을 위한 제과류를 1억여원씩 3년간 부산항만공사에 후원한다. 부산항만공사는 'BPA 희망곳간'이라는 부산항 인근지역에 설치한 나눔냉장고를 통해 롯데웰푸드의 후원물품을 활용한 따뜻한 나눔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뚜기, 포케올데이 협업메뉴 한정 출시

관련기사 more
쿠팡-CJ제일제당, 직거래 재개 "전상품 로켓배송"

㈜오뚜기가 포케샐러드 브랜드 포케올데이와 협업해 오뚜기 고단백 제품인 '가벼운 참치'와 '칰햄'을 활용한 포케 메뉴를 포케올데이 전 매장에서 내달 31일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오뚜기X포케올데이 협업 메뉴는 '가벼운참치 더마일드'와 '칰햄 오리지널'을 토핑으로 올린 포케 2종 '가벼운참치 포케', '오리지널 칰햄 포케'가 메인으로 꼽힌다. 고단백 참치와 고단백 햄을 포케의 토핑으로 올린 메뉴로 별다른 양념 없이 제품 그대로 토핑으로 활용해 건강한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다. 포케올데이 시그니처 사이드 메뉴에 가벼운참치와 칰햄을 속재료로 활용한 메뉴도 선보였다. '와사비참치 두부볼', '데리야끼 칰햄 두부볼', '와사비참치 크런치랩', '레몬마요 칰햄 크런치랩' 등 4종이다. 와사비참치 두부볼과 와사비참치 크런치랩은 와사비마요소스에 버무려 만든 알싸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데리야끼 칰햄 두부볼은 칰햄을 기름 없이 구워 데리야끼 소스를 발라 토핑했다. 칰햄 크런치랩은 담백한 칰햄과 상큼고소한 레몬마요를 더한 맛이 특징이다.


◆스텔라 아르투아, '스텔라 다이닝 클럽' 4기 모집


오비맥주의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프라이빗 미식 모임 '스텔라 다이닝 클럽(Stella Dining Club)' 4기 신규 회원을 이달 29일부터 내달 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스텔라 다이닝 클럽'은 미식과 요리를 주제로 한 온·오프라인 커뮤니티로 2022년에 1기 회원을 모집했다. 이후 현재 3기까지 총 2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다. 평소 방문하기 힘든 맛집에서 유명 푸드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이색 미식 체험, 브랜드 초청 이벤트로 정기적인 모임을 가지고 있으며 그 외 회원들 간 직접 호스팅을 통해 열리는 비정기 미식 모임 등 활발한 교류를 이어 나가고 있다. 스텔라 다이닝 클럽에는 미식이나 맛집과 관련하여 관심이 많고 SNS 활동을 활발히 하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 신청은 스텔라 아르투아의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생과일 음료' 3종 200만잔 판매 돌파


이디야커피가 올해 5월 출시된 '생과일 음료' 3종의 판매량이 출시 60일 만에 200만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생과일 음료' 3종(▲생과일 수박주스 ▲생과일 토마토주스 ▲생과일 살얼음 수박식혜)은 시원하고 달콤한 맛으로 고객들에게 입소문을 타면서 출시 직후부터 음료 판매 순위 상위권에 자리 잡았다. 올해에는 SNS와 숏폼 플랫폼에서 제철 생과일을 그대로 사용해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새롭게 주목받으며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25% 상승했다. 특히 하루 종일 고온이 지속되던 날씨에는 하루 5만잔 이상 판매를 기록하기도 했다. '생과일 수박주스'는 수박의 달콤함과 청량함을 그대로 담아내어 여름철 대표 음료로 자리 잡았으며 '생과일 토마토주스'는 새콤달콤한 맛과 함께 포만감을 제공해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없다. 또한 올해 처음 선보이는 메뉴인 '생과일 살얼음 수박식혜'는 전통 음료인 식혜와 향긋한 수박 향의 조화로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플랜튜드', 지구사랑 캠페인 진행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가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랜튜드(Plantude)' 코엑스점에 지구사랑 포토존을 조성하여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 미션을 기반으로 식물성 메뉴를 통한 맛있고 즐거운 식사 제공과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도심 속 친환경 공간 구현을 목표로 '플랜튜드'를 코엑스점과 아이파크몰 용산점에 운영 중이다. 플랜튜드 코엑스점에서는 식물성 한 끼 식사를 경험하며 탄소 배출 감소를 통한 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지구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지구사랑 포토존을 조성했다. 지구 모양의 픽토그램 포토존에는 'love earth, PLANTUDE' 라는 메시지를 통해 지구환경에 대한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했다. 고객들이 물방울과 나뭇잎 모양의 포스트잇에 지구사랑의 메시지 '지구에게 한마디'를 적어 지구 모양 포토존에 메시지를 부착하면 건강한 지구가 완성되는 컨셉이다.


◆NS홈쇼핑, 거창군과 농산물 유통업무협의 간담회 진행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가 23일 거창을 방문해 거창군 지원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농산물 유통업무협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는 22년에 체결한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 협약'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상생협력을 위한 운영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했다. 간담회에 앞서 조항목 대표이사는 거창 사과를 재배하는 농장과 선별, 포장하는 APC(산지유통센터)를 차례로 방문해 유통과정 전반을 점검했다. 이후 거창군청에서 진행된 '농산물 유통업무협의 간담회'에 참석해 구인모 거창군수와 구체적인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앞으로 NS홈쇼핑과 거창군은 아오리, 홍로, 부사 등 다양한 품종의 사과를 시즌 조기 런칭해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이마트, '홈캉스' 특가 행진 펼친다


이마트가 이달 26일부터 내달 1일까지 일주일간 국내산 돼지고기 6종, 샤인머스캣·초록사과를 비롯한 각종 신선식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먼저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1등급 이상으로 선별한 국산 돈 삼겹살 100g 당 정상가 대비 43% 할인한 1680원에 판매한다. 또한 신상품으로 '한입삼겹살'과 '갈빗대 삼겹살'을 출시했다. 한입삼겹살은 한 입 크기로 미리 잘려져 있어 자를 필요 없이 구워서 바로 먹을 수 있다. 갈빗대 삼겹살 역시 삼겹살에 갈비뼈를 붙여 육즙이 보전돼 삼겹살의 풍미를 한층 높인 상품이다. 26일부터 28일까지, 단 3일간 열리는 한우 할인행사도 놓칠 수 없다. 한우 등심·양지·국거리·불고기(냉장, 국내산)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한다. 이 외에 여름 시즌 과일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국내산 샤인머스캣(500g, 팩)·초록사과(5~8개입. 봉)을 각각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8800원에 판매한다.


◆코오롱FnC, SK그룹과 사회적 가치 창출 위해 손잡는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SK그룹 SUPEX 추구협의회와 사회적 기업 생태계 활성화를 중심으로 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대한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23일 종로에 위치한 SK 서린빌딩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코오롱FnC 대표이사 유석진 사장과 유동주 ESG임팩트PU장, SK SUPEX추구협의회 SV위원회 지동섭 위원장, 남재인 부사장, 김은정 부사장이 참석했다. 코오롱FnC와 SK SUPEX 추구협의회는 이번 양해 각서 체결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 목적의 행사 공동 개발 ▲신기술 보유 유니콘 패션 기업 발굴 육성과 코오롱FnC ESG 브랜드와의 협업 전개 ▲SK 개발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론을 활용한 코오롱FnC ESG 성과의 사회적 가치 측정의 세 가지 업무를 공동 추진한다. 특히 올 하반기에 예정되어 있는 '대한민국 사회적 가치 페스타'를 공동 주관한다는 계획이다.


◆쿠팡, '인삼 PB' 월 매출 490% 성장


쿠팡의 자체상품(PB) 자회사 씨피엘비(CPLB)가 충남 금산군과 협업해 출시한 '곰곰 금산 인삼', '곰곰 갈아먹는 금산 인삼' 등 PB상품 10종이 출시 10개월 만에 월 매출이 490% 성장했다고 24일 밝혔다. 금산 인삼은 인삼차, 인산 꿀절임, 삼계탕 등 다양한 음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대표 보양식품이다. 쿠팡은 금산군과 만든 상품을 로켓프레시(신선식품 새벽배송)로 제공하고 있다. 씨피엘비 담당 직원들은 지난해 초부터 금산 인삼의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해 금산군을 여러차례 오갔다. 쿠팡에서 인삼을 자주 구매하는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해 온라인 판매에 적합한 상품을 기획했다. 또한 세척한 수삼을 진공 팩에 신선하게 포장하는 등 비용 낭비를 줄이는 포장재 노하우도 공유해 쿠팡 고객 맞춤형 상품을 만들었다. 이 과정을 거쳐 금산군은 10여종의 금산 인삼 PB 상품을 지난해 7월 출시했다. 시중 유통 판매가격보다 낮게 책정했지만 품질은 더 높였다.


◆하이트진로, '광주맥주축제' 공식 후원사로 참여


하이트진로가 이달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광주축구전용구장 제2주차장에서 열리는 '2024 Gwangju FC TERRA X KELLY BEER FESTA'에 2019년부터 4회째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역 프로축구단 광주FC와 함께 진행하는 축제는 하이트진로 신제품 '테라 라이트'와 '켈리', '일품진로' 등의 제품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최근 출시한 '테라 라이트'는 즐겁게 건강을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시대에 맞게 제로슈거에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를 구현한 제품으로 출시 2주만에 1000만병 판매를 돌파하며 맥주 시장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일일 약 1만명 이상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축제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수많은 얼음으로 가득 찬 '맥주 연못'에서 시원하게 보관한 '테라 라이트'와 '켈리' 병맥주를 마시며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다.


◆교원그룹, 펫 프렌들리 호텔 '키녹' 론칭


교원그룹이 반려동물 동반 여행객을 위한 펫 프렌들리 호텔 '키녹(KINOCK)'을 론칭했다고 24일 밝혔다. '키녹(KINOCK)'은 반려동물이 발로 문을 두드리는 모습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사람과 반려동물의 경계 없는 공존과 성숙한 반려 문화 조성이란 키녹의 브랜드 철학과 비전을 담고 있다. 키녹은 연면적 7000㎡(2120평), 지상 3층, 지하 2층 규모로 기존 '스위트호텔 경주'를 전면 리노베이션해 34개 전 객실을 펫 특화 객실로 조성했다. 그뿐만 아니라 2500평 규모의 야외 펫 파크를 비롯해 실내 펫 파크, 펫 유치원, 펫 미용실, 펫 보딩, 펫 리테일 숍 등 반려동물을 위한 폭넓은 시설을 제공한다. 공식 오픈은 8월31일이다. 키녹은 오늘부터 공식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키녹만의 특색있는 시설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그랜드 오픈 스페셜 패키지'를 9월30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사전 예약은 키녹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되며 입실은 8월31일부터 가능하다.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 열대야 속 숙면 위한 수면환경 소개


㈜이브자리 수면환경연구소가 열대야 속 숙면을 위한 수면환경 조성법을 소개했다. 우선 덥고 습한 열대야엔 침실을 섭씨 25도 전후, 습도 50% 전후로 쾌적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도한 냉방기기 사용은 냉방병을 유발할 수 있어 취침 후 1~2시간 뒤에 꺼질 수 있도록 타이머를 설정하는 것을 권한다. 한여름용 침구로는 땀과 열을 빠르게 배출해주는 냉감 기능 제품을 고르되  개개인의 체질이나 수면환경에 맞춰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땀과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흡수력이 우수하고 열을 잘 내보내는 특성의 모달, 인견, 면, 마 소재 침구가 적합하다. 에어컨 등 냉방 환경에 있으면서 즉각적인 시원함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접촉 냉감 침구 사용을 권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T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인창개발(참컴)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