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제주항공, 똑소리 나게 여름휴가 떠나는 방법 外
이세정, 범찬희, 이솜이 기자
2024.07.18 08:55:53

◆ 제주항공, 똑소리 나게 여름휴가 떠나는 방법

제주항공 승객이 모바일 탑승권을 활용해 탑승구 게이트를 통과하고 있다. (제공=제주항공)

[딜사이트 이세정, 범찬희, 이솜이 기자] 제주항공이 여행 수요가 높은 여름 성수기 기간, 비용·짐·시간 등을 효과적으로 줄이고 똑소리 나게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탑승객들의 여행 편의를 돕는다.


제주항공 탑승객이라면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과 이지드랍 서비스를 통해 짐 부담 없이 홀가분하게 여행을 시작할 수 있다. 제주항공 인천발 국제선 탑승객(중국‧괌‧사이판 노선 제외)은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탑승수속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도심공항터미널에서 탑승수속 후 법무부 출입국 관리사무소 출국수속까지 끝내면 수하물을 공항까지 들고 가지 않아도 되고, 인천국제공항 도착 후에는 도심공항터미널 이용객 전용 통로로 빠르게 출국할 수 있다.


또 제주항공이 운영하는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호텔이나 인천 영종도 모히건 인스파이어 리조트에서 이지드랍 서비스를 이용해 항공권 발권 후 수하물을 미리 위탁하면 도착지 공항에서 수하물을 바로 찾을 수 있다.


제주항공의 '모바일탑승권' 서비스는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부터 제주항공 모바일 웹 또는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탑승권을 이용하면 출발 당일 빠르게 탑승 수속을 마칠 수 있으며 위탁 수하물이 있는 경우 셀프백드롭에서 수하물만 부치면 모든 수속이 끝나 카운터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거나 키오스크에서 수속하는 것보다 더 빠르게 수속을 마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노랑풍선, '자유여행 그랑프리' 론칭 外 쏘카, 인천국제공항에 쏘카존 개설 外 쏘카, 라마다호텔&씨원리조트 자은도 '맞손' 外 티웨이항공, 주 4회 인천~파리 노선 취항 外

제주항공의 '기내 면세품 사전 예약 서비스'를 활용해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항공기 내에서 면세품을 수령하면 면세품 쇼핑 및 수령에 필요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여행지에서의 짐도 줄일 수 있어 편리하다.


기내 에어카페에서 구매한 제품을 원하는 곳에서 편하게 무료로 배송 받을 수 있는 '설렘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또한 여행의 질을 높일 방법 중 하나다.


에어프레미아, 승무원 공채 6200여명 지원...62대 1 경쟁률


(제공=에어프레미아)

하이브리드 항공사 에어프레미아가 지난 14일 마감한 객실승무원의 공개채용에 6200여명이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채에서 에어프레미아는 100명의 객실승무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새로 입사하는 승무원은 62대 1이라는 높은 입사 경쟁률을 기록하게 됐다.


신입 승무원의 첫 번째 관문인 서류 합격자는 24일 오후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합격자에 한해 이달말부터 채용 면접이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9월부터 12월까지 순차적으로 입사하게 된다.


입사 후에는 12주 동안 안전훈련 및 서비스 실습 등 교육과정을 거친 후 업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노랑풍선, 동남아시아로 '특가 프로모션' 진행


(제공=노랑풍선)

노랑풍선이 대한항공과 함께 취향 따라 떠나는 '동남아시아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낭(미케비치, 골든브릿지) ▲치앙마이(도이수텝, 왓체디루앙) ▲싱가포르(가든스 바이 더 베이, 보타닉 가든) 등 동남아시아 각국의 주요 관광지 및 핫플레이스를 즐길 수 있는 '핫플 천국'과 ▲발리(짐바란 파라곤호텔) ▲세부(솔레아리조트) ▲푸꾸옥(빈펄디스커버리원더월드) ▲푸켓(스플래쉬 비치 리조트) 등 최고급 숙박시설에서 힐링 할 수 있는 '휴양 천국' 두 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져 있어 고객의 니즈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우선 '핫플 천국' 카테고리에서는 쇼핑 시간이 포함돼 있지 않아 오롯이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싱가포르 5일'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 이 상품은 ▲거대한 인공 나무와 꽃이 만발해 아름다움을 자아내는 '가든스 바이 더 베이' ▲강을 테마로 한 야생 공원인 '리버원더스' ▲싱가포르의 랜드마크 '머라이언 공원' 등 싱가포르의 주요 관광지들을 모두 둘러볼 수 있는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어 '휴양 천국'에서는 전 일정 윈덤그랜드 푸꾸옥 리조트에서 숙박하는 '푸꾸옥 5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 상품을 이용하는 리조트 내에 있는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키즈클럽 등 다양한 부대시설과 ▲해변 요가 ▲카약 ▲비치 발리볼 ▲선셋바이크 등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스타항공, 7~8월 임박 특가 진행


(제공=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7~8월 출발일이 임박한 국내선, 국제선 19개 노선을 대상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달 17일 오전 10시부터 21일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진행되며, 대상 노선은 국내선 2개, 국제선 17개 등 총 19개 노선이다. 탑승 기간은 7월 17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프로모션 최저가는 공항이용세와 유류할증료를 포함한 편도 총액 기준 ▲일본 6만1900원 ▲대만 7만1000원 ▲중국 12만6000원 ▲태국 12만4000원 ▲베트남 10만5600원 ▲국내 1만6000원부터다.


특가 항공권을 놓친 회원은 할인코드 입력란에 'ESRESR'을 기입하면 할인 운임에서 최대 15%까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적용 가능 노선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티웨이항공, 파리 취항 기념 SNS 이벤트 실시


(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파리 취항 기념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다음달 28일 시작되는 인천-파리 노선 신규 취항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티웨이항공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뒤 '유럽을 일상적으로 파리편' 이벤트 게시글을 '좋아요'하고, '파리의 진짜 낭만은 OO에 있었구나' 문구에 들어갈 단어를 채워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참여 기간은 이달 21일까지다.


티웨이항공은 최근 유럽 주요 도시로의 취항을 알리는 '유럽을 일상적으로' 캠페인을 공개했다. 캠페인은 ▲유튜브 ▲넷플릭스 ▲티빙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매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두투어, 한‧일 크루즈 기획전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가 내년 일본 겨울 시즌 서로 다른 낭만을 느낄 수 있는 '2개의 겨울, 2色 낭만 한일 크루즈' 기획전을 출시했다.


크루즈 여행은 배가 중요한데 이번 크루즈 기획전은 정통 이탈리안 크루즈 '코스타 세레나호'를 탑승하는 상품이다. 아파트 14층 높이의 세레나호는 가로 길이가 63빌딩보다 40m 긴 290m에 달한다. 1500개의 객실에 승무원 1100명을 포함해 2780명이 탑승하고 뷔페를 비롯한 5개 레스토랑과 11개 테마 바 등의 부대시설과 한국인 승무원 상주, 한국어 선상 신문, 한국어 기항지 관광 등의 편의를 제공한다.


첫 번째 한‧일 크루즈 상품은 '설맞이 오키나와 6일'로 내년 1월 29일 부산에서 출발해 일본 오키나와에 위치한 나하시, 이시가키섬 등을 거쳐 부산으로 되돌아오는 일정이다. 오키나와는 1월 평균 기온이 17도를 기록할 정도로 겨울에도 따뜻해 쾌적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상품가는 179만원부터다.


두 번째는 '홋카이도 눈 축제 크루즈 7일'로 내년 2월 초 삿포로에서 열리는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인 '유키마쯔리' 눈 축제 기간에 맞춰 2월 3일 부산에서 출발해 하코다테, 오타루를 거쳐 부산으로 되돌아오는 일정이다. 기항지 관광에 딱 맞는 규모와 조건을 갖추고 일본 3대의 야경을 볼 수 있는 하코다테와 영화 러브레터의 촬영지 오타루에서 1박으로 일본 겨울의 낭만을 느낄 수 있다. 상품가는 189만원부터다.


진에어, 2024년 하반기 진마켓 오픈


(제공=진에어)

진에어가 연중 최대 특가 운임 프로모션인 2024년 하반기 '진마켓(진MARKET)'을 오픈했다.


이번 진마켓은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며, 탑승기간은 동계 시즌이 시작하는 10월 27일부터 내년 3월 29일까지다. 진에어는 접속 지연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서버를 증설하고, 지역별로 오픈 시점을 달리해 운영한다. 오전 10시에는 동남아 및 괌 노선을, 오후 2시부터는 동북아 및 국내선을 오픈한다. 또한 해외 출발편도 포함돼 일본, 대만, 마카오 등에서 출발하는 여행객도 16일 오전 10시부터 특가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7월부터 10월까지 출발이 임박한 항공편도 이번 행사에 특별히 포함됐다.


주요 노선별 편도 총액 최저 운임은 ▲인천~괌 13만3600원 ▲인천~방콕 11만9400원 ▲인천~치앙마이 11만9400원 ▲인천~비엔티안 12만5600원 ▲인천~도쿄(나리타) 8만2200원 ▲인천~오사카 7만1600원 ▲인천~오키나와 9만2200원 ▲부산~방콕 13만9400원 ▲부산~클락 11만 4600원 ▲부산~다낭 11만7400원 ▲김포~제주 2만4900원 등이다.


에어서울, 제주 노선 제휴 확대


(제공=에어서울)

에어서울이 제주 노선 탑승 고객들에게 다양한 제휴 혜택을 제공한다.


가장 먼저 에어서울은 제주 노선 탑승객들에게 제주 공항 접근성이 탁월한 메종 글래드제주 특별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이번 프로모션 예약 기간은 이달 31일까지며 탑승기간은 9월 30일까지다.


일반 객실은 1박 최저 11만9000원, 스위트룸은 최저 19만9000원부터 예약할 수 있으며 뷔페 식당 20% 할인, 여름 호캉스에 빠질 수 없는 풀(Pool)사이드 바 10% 할인 혜택 등도 포함되어 있다.


제주 여행의 고민 포인트 중 하나인 이동 수단 문제 해결을 위해서도 노력했다. 제주공항과 메종 글래드 제주 호텔 사이에 셔틀버스가 운행될 뿐 아니라, 전문업체 카모아와 함께 최대 1만5000원 상당의 렌터카 할인 쿠폰을 제공하기로 했고, 제주시티투어 프로그램 이용을 원할 경우에는 50%가 할인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