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파리 이태웅 기자] 탁구공은 지름은 40mm, 무게 2.7g이다. 구기종목 가운데서도 가장작고 가벼운 공이다. 책상 위에 놓고 입으로 후 불면 누구나 날려버릴 수 있을 정도다. 탁구공보다 더 작고 가벼운 갤럭시 제품이 출시됐다. 7mm x 2.6mm 크기에 2.3~3.0g의 무게를 자랑하는 갤럭시 링이 주인공이다.
삼성전자가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한 '갤러시 언팩 행사'에선 갤럭시AI와 새로운 폼 팩터(제품 형태)를 결합한 갤럭시 링을 공개했다.
갤럭시 링을 들어올렸을 때 가장 놀란 것 역시 무게였다. 사전에 제품 무게가 3g를 채 넘지 않는다고 소개받았지만 반신반의 했던 까닭에서다. 설마 스마트기기 제품이 이렇게나 가벼울 것으로 생각지 못했다. 시연 장소에서 실제 착용했을 땐 꽉 끼는 느낌이 없진 않았다. 하지만 주먹을 쥐었디 폈다 하는 등 일상 활동을 하는데 큰 블편함은 느껴지지 않았다.
갤럭시 링이 일차적으로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를 수집하는 헬스케어 기기이기 때문에 현장에서 주요 제품 성능을 확인할 수는 없었다. 대신 이 제품이 지원하는 특별한 기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별한 기능은 제스처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갤럭시 링을 착용한 채로 손가락을 맞대는 행동(제스처)을 취하면 연동된 갤럭시Z 플립6 또는 갤럭시Z폴드6에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맞댄 손가락을 허리춤 뒤로 돌려 숨기더라도 카메라 기능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카메라 경험도 지원한다. 이외 갤럭시 링은 시계 알람 제어 및 내 링 찾기 등 편의성 기능도 제공한다.
한편, 갤럭시 링은 삼성전자의 최첨단 센서 기술을 집약한 초소형 갤럭시 제품이다. 오목한 디자인과 티타늄 소재를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7일 동안 이용할 수 있어 사용지 경험을 극대화 했다.
갤럭시 링의 주요 기능은 수면, 활동, 수면 중 심박수 및 심박 변이도를 바탕으로 산출한 '에너지 점수(Energy Score)' 제공과 사용자 건강 전반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웰니스 팁(Wellness Tips)' 등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