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퓨쳐위즈 더머니스탁론
에쓰오일, 온산공장 '디지털 전환' 완료 外
이호정, 최유라, 박민규, 송한석 기자
2024.06.24 18:24:01

◆에쓰오일, 온산공장 '디지털 전환' 완료

[딜사이트 이호정, 최유라, 박민규, 송한석 기자] 에쓰오일이 온산공장을 세계 최고의 지능형 사업장으로 혁신하기 위해 3년간 추진해 온 디지털 전환(DX) 메가 프로젝트(S-imoms)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고도의 디지털 전환을 이룬 온산공장은 이달 중순부터 본격 운영 중이다. S-imoms 프로젝트엔 총 255억여 원이 투입됐으며, 13개 외부 전문업체의 120명의 전문가, 에쓰오일 내부 인력 100여 명이 참여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단순 IT시스템 도입이 아닌, 수십 개의 디지털 시스템을 유기적으로 통합한 플랫폼으로, 공장 운영체계를 혁신적으로 전환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통한 업무 혁신으로 연간 200억 원 이상의 경제적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에쓰오일은 예상하고 있다. 아울러 회사는 작업자 안전과 위험요인 제거 등 안전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이동형 CCTV 시스템, 드론 등 4차 산업혁명 기술 도입을 확대하고 있단 설명이다. 

◆한화오션, 폴란드서 장보고-III 잠수함 우수성 알려

한화오션이 지난 20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국제 해양 안보 포럼(National Maritime Security Forum)'에 참가해 장보고-III 잠수함의 우수성을 홍보했다고 24일 밝혔다. 국제 해양 안보 포럼은 매년 바르샤바에서 개최되는 폴란드 최대 해양 안보 콘퍼런스다. 이날 행사에는 폴란드 해군 현대화에 관심이 높은 방위산업체를 비롯해 폴란드 해군, 방위산업 전문가, 해양 안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한화오션은 해외사업단 박성우 상무가 '잠수함 운용 개념 및 교육훈련 분야'에 대한 발전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승조원 전비태세 유지 프로그램(Gap Filler Program)' 제안을 통해 이날 행사에 참석한 많은 폴란드 측 관계자들의 이목을 끌었단 전언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폴란드 오르카(Orka) 잠수함 건조 중 승조원의 전투준비태세 유지를 가능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한화오션 해외사업단장 정승균 부사장은 주재국 외국 대사, 폴란드 해군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패널 토론에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정 부사장은 현지화 및 기술이전 그리고 수리와 정비 지원 방안에 관해 상세히 설명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선 폴란드 주재 영국대사와 미국 해군 무관, 폴란드 해군 작전사령부 부사령관 등이 한화오션 전시 부스를 방문, 장보고-III 잠수함에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삼천리 서리재, '살얼음 동치미 막국수' 출시

삼천리ENG 외식사업부문(SL&C)이 더위를 시원하게 식혀 줄 '서리재 살얼음 동치미 물막국수'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직화구이 메뉴를 중심으로 다양한 한식 메뉴를 선보이며 전국에 매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서리재는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시원한 별미를 즐길 수 있도록 가정간편식 메뉴를 기획했다. 이번 출시 제품은 별도의 추가 재료 없이도 물막국수 한 그릇을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SL&C 관계자는 "살얼음 육수 경우 사골 육수에 동치미 국물과 동치미 무를 더해 진하면서도 시원한 맛을 자랑하며, 메밀 생면은 겉메밀과 속메밀을 최상의 배합으로 섞어 만들어 구수하고 담백한 맛을 가득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고명으로는 유기농 김과 볶은 참깨가 포함됐으며, 취향에 따라 국내산 사과와 배를 갈아 만든 양념장과 톡 쏘는 겨자를 선택해 곁들이면 감칠맛도 톡톡히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HD현대, 울산HD 원정팬 대상 '스탬프투어' 이벤트

울산 HD FC의 메인스폰서인 HD현대가 팀팬들과 함께 K리그1 3년 연속 우승을 염원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HD현대는 울산 HD FC의 '2024 K리그1' 원정경기 현장을 찾는 팬을 대상으로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팬들이 이번 시즌 남은 원정경기를 직접 관람하면 경기당 1개의 스탬프를 지급, 획득한 스탬프 개수에 따라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스탬프북은 이달 26일 울산 문수축구장에서 열리는 홈경기에서 받을 수 있으며, 스탬프는 이달 30일 열리는 원정경기를 시작으로 파이널라운드 전 마지막 원정경기까지 총 7번의 경기에서 획득할 수 있다. HD현대는 남은 원정경기를 관람해 스탬프 이벤트에 참여하고 SNS에 응원 콘텐츠를 활발히 게재한 팬 중 1명을 선수단 및 스태프 투표로 선정해 내년 미국에서 열리는 FIFA 클럽 월드컵 참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GS칼텍스, 화공학부 대상 엔지니어 리더십 프로그램 성료

GS칼텍스가 지난 3월부터 이달 21일까지 16주에 걸쳐 4개 대학 화공학부생 7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4 엔지니어 리더십 프로그램'을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GS칼텍스가 대학생들에게 공학도의 도전과 리더십을 심어주기 위해 2010년 시작한 엔지니어 리더십 프로그램으로, 실제 참여 학생들의 정유산업에 대한 이해도와 전문성을 높여 왔다는 평이다. GS칼텍스는 올해부터 엔지니어 리더십 프로그램의 대상 학교를 2곳에서 4곳(성균관대, 전남대, 중앙대, 한양대)으로 확대해 총 76명을 모집했으며, 최고 수준의 에너지업계 인재 양성을 위해 정유·석유화학 산업전망과 대응전략 및 생산공정의 이해, 생산 DX 이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매주 금요일마다 교육을 진행해 왔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엔지니어 리더십 프로그램이 미래의 에너지 산업을 이끌어갈 젊은 인재들에게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에너지 산업을 발전시키는 교두보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GS칼텍스는 엔지니어 리더십 프로그램 수료자 중 성적우수자에게 채용 우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SK엔무브, 슈가글라이더즈 유니폼 '업사이클링'으로 ESG 챙겨

SK엔무브는 자사 여자 핸드볼구단 SK슈가글라이더즈가 선수 유니폼을 재활용해 스포츠백으로 제작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SK슈가글라이더즈는 지난 14일 선수들이 이전 시즌에 입었던 유니폼을 활용해 스포츠백, 신발 주머니, 파우치, 머리끈 등 업사이클링 굿즈(기념품)로 제작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SK엔무브 관계자는 "매 시즌 종료 후 폐기됐던 유니폼을 재활용해 상품으로 재탄생 시키는 ESG 실천에 동참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취지를 설명했다. SK슈가글라이더즈에서는 연간 180벌의 유니폼이 소진되며, 유니폼은 재생 폴리에스테르 원사 소재로 제작된다. 비록 적은 양이지만 이를 업사이클링해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자는 취지다. SK엔무브는 앞으로도 버려지는 유니폼, 행사 현수막 등을 재활용하는 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다. 제작된 굿즈는 SK슈가글라이더즈 팬클럽과 광명시 청소년 및 시민단체에 전달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KAI, 폴란드 'FA-50 후속 지원' TA 체결 外 한화큐셀, 美 개발사와 태양광·ESS 파트너십 확대 外
신한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