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연방항공청, 조비의 에어택시 소프트웨어 사용 승인
김나연 기자
2024.06.21 09:40:20
파일럿 도구, 라이더 앱, 지능형 매칭 엔진 등 포함
이 기사는 2024년 06월 21일 08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조비 홈페이지

[딜사이트 김나연 기자] 자체 소프트웨어 승인받은 조비


에어택시의 선두주자 조비 에비에이션이 20일(현지시간) 미국 연방항공청(FAA)으로부터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 도구 모음인 'ElevateOS'의 사용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에는 파일럿 도구, 운영 및 일정 관리 소프트웨어, 라이더 앱, 그리고 지능형 매칭 엔진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칭 엔진은 우버와 같은 차량 호출 앱과 유사한 소프트웨어인데요. 이 소프트웨어는 승객과 이용 가능한 항공기, 그리고 착륙 인프라를 연결해 최대한 효율적인 이동 경로를 제공합니다. 조비는 자사의 항공 택시뿐만 아니라 항공기를 구매하는 일부 파트너에게도 ElevateOS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조비는 2021년 우버의 항공 택시 사업부인 우버 엘레베이트(Uber Elevate)를 인수한 후 이러한 소프트웨어 도구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테스트해 왔습니다. 우버 엘레베이트는 2019년 뉴욕에서 우버 앱을 통해 예약 가능한 기존 헬리콥터를 활용해 항공 택시 서비스인 우버콥터(UberCopter)를 출시하고 운영한 바 있습니다.

관련기사 more
한화, 오버에어 '엑시트' 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 제조 역량 키우는 조비 "시설 인수합니다"

조종사 교육 프로그램도 준비


조비는 에어택시를 상업적으로 운영할 다른 준비도 착착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비는 자격을 갖춘 조종사가 약 6주 만에 조비의 항공기를 조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교육 과정을 개발했습니다. 이 과정에는 항공 교육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CAE와 협력하여 개발 중인 몰입형 비행 시뮬레이션 교육 장비도 포함됩니다.


조비의 운영 부문 사장인 보니 시미(Bonny Simi)는 "조비는 에어택시의 인증과 제조는 물론 상용 서비스를 위한 준비에 있어서도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조비의 에어택시는 조종사와 승객 4명을 태울 수 있습니다. 최대 시속은 200마일입니다. 조비는 파트너인 델타항공과 함께 뉴욕과 로스앤젤레스를 포함한 미국 시장과 두바이에서 6년간 독점 계약을 맺고 에어택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랍에미리트에서 항공기를 운항할 계획입니다.


조비의 주가는?


조비의 주가는 20일(현지시간) 4% 하락한 4.80달러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올해 들어 조비의 주가는 22.33% 떨어졌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공채 10기 수습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