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4
오비맥주, 네이버 해피빈과 '카스 희망의 숲' 캠페인 外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2024.06.13 10:50:04

◆오비맥주, 네이버 해피빈과 '카스 희망의 숲' 캠페인

[딜사이트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오비맥주가 '세계 사막화 방지의 날(6월17일)'을 기념해 몽골에 나무를 심고 가꾸는 '카스 희망의 숲' 굿액션 캠페인을 네이버 해피빈에서 펼친다고 13일 밝혔다. '카스 희망의 숲'은 동북아시아 지역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미세먼지와 황사의 발원지인 몽골에 나무를 심는 오비맥주의 환경개선 프로젝트다. 오비맥주는 국내 대기질에도 영향을 주는 몽골 사막화 문제에 대한 인식과 공감대를 국내에도 확산하고 소비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이번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을 기획했다. 몽골 숲 조성에 동참하기를 원하는 누구나 네이버의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을 통해 '카스 희망의 숲'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기부금은 푸른아시아에 전달돼 몽골 에르덴 지역의 숲 조성을 위한 나무 구매·식재 관리 비용 등으로 사용된다.


◆이디야커피, '커피 다이닝' 프로그램 오픈


이디야커피가 6월부터 서울시 논현동에 위치한 이디야커피랩 매장에서 '커피 다이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커피 다이닝'은 ▲시그니처 음료 ▲브루잉 커피 ▲프리미엄 디저트로 구성된 1시간 코스의 커마카세(커피+오마카세) 프로그램이다. 여름이 시작되는 '초여름'을 주제로 한 이번 시즌은 화사한 햇살과 상큼한 바다, 여름의 시원한 분위기를 떠올릴 수 있는 특색 있는 메뉴들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의 '커피 다이닝'은 스페셜티 커피를 중심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커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원재료의 깊은 풍미를 살린 다채로운 음료와 디저트를 전문 바리스타의 설명과 함께 편안한 분위기에서 경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는 이디야커피 커피 연구소에서 직접 블렌딩한 '에티오피아 구치 함벨라 무산소 내추럴 원두'를 함께 증정한다. '커피 다이닝' 프로그램은 시즌별로 다른 테마로 운영되며 매주 월·수·목요일에 각 3회씩 진행된다. 이번 다이닝 코스 'Part1. 초여름'은 네이버 예약 플랫폼을 통해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 업계 최초 '글렌알라키' 시음회 개최

관련기사 more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세계적인 싱글 몰트 위스키 '글렌알라키'의 시음회를 연다. 신라면세점은 스페이사이드 지역의 대표적 위스키 중 하나인 '글렌알라키'의 고객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글렌알라키 등 해외 유명 주류를 수입·유통하는 '메타베브코리아'와 함께 신라면세점 서울점에 위치한 '카페 라(CAFÉ LA)'에 포토존을 마련하고 '글렌알라키 인 신라' 시음회를 진행한다. 글렌알라키 시음회는 19일과 21일,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위스키의 다양한 스토리를 듣고 ▲글렌알라키 9년 도우로밸리 와인 캐스크 피니시 ▲글렌알라키 12년 ▲글렌알라키 15년 등 총 6종에 달하는 글렌알라키 증류소의 위스키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이번 시음회는 위스키 강사이자 '빛나는 요술TV'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김빛나 강사가 이끈다.


◆SPC 쉐이크쉑, 불닭갈비 3종 한정 출시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불닭갈비(BDGB) 3종 메뉴를 13일부터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불닭갈비 3종은 ▲앵거스 비프 패티에 매콤한 불닭갈비 마요 소스와 바삭한 파채·깻잎 튀김, 부드러운 모짜렐라로 한층 맛의 밸런스를 높인 '불닭갈비 쉑 (9800원)' ▲바삭하게 튀긴 치킨 패티에 매운 맛의 불닭갈비 소스와 상큼한 파채 절임, 깻잎과 모짜렐라 치즈로 불닭갈비의 맛을 재해석한 '불닭갈비 치킨 (9500원)', ▲시그니처 크링클 컷 프라이(감자튀김)에 불닭갈비 마요 소스와 파채·깻잎 튀김을 더한 '불닭갈비 프라이 (5900원)' 등이다. 쉐이크쉑은 불닭갈비 시리즈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막걸리 쉐이크 2종도 출시한다. 프리미엄 막걸리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해창막걸리와 협업해 만든 제품으로 ▲부드러운 바닐라 커스터드가 어우러진 '막걸리 쉐이크 with 해창막걸리 (7800원)', ▲고구마를 활용해 달콤한 맛을 더한 '고구마 막걸리 쉐이크 with 해창막걸리 (7800원)' 등이다. 신제품 버거와 음료는 8월 말까지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SSG닷컴, 건강템 최대 60% 할인 프로모션 


SSG닷컴이 다가오는 여름철을 고려해 건강관리와 식단관리를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16일까지 '헬시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일별 대표 상품군을 지정해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이며 카테고리에 적용 가능한 12% 장바구니 쿠폰도 발급한다. ▲13일은 '홍삼' ▲14일엔 '영양제' ▲15일·16일은 '시니어·어린이 건강식품'을 살펴볼 수 있다. 단 하루만 진행하는 '24시간 특가' 코너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13일 '종근당건강 6년근 홍삼정업 2개입 세트'를 32% 할인한 14만9000원에, 14일 '대원제약 코엔자임 Q10 항산화 플러스 1박스'를 50% 할인한 9900원에, 15일에는 '좋은버릇 베타글루칸 면역력 건강 1박스'를 35% 할인한 1만6900원에 판매한다. 최대 50% 할인 또는 1+1 구성으로 판매하는 '위클리 핫딜' 상품도 있다. '려원담 배도라지스틱 20포'를 1만900원에, '라이프허브 콘드로이친 비타D 360정'을 4만2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오리온, 50년 소비자들 사연 담은 '초코파이情' 출시


오리온이 반 백 년 소비자들의 소중한 이야기를 패키지에 담은 '초코파이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앞서 오리온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초코파이에 대한 기억을 갖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초코파이와 얽힌 감동적인 이야기를 공모하는 소비자 소통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벤트는 5월 한 달간 전국 각지에서 2000여 건이 넘는 사연이 접수되면서 폭발적인 관심을 보였다. 김쌍식님과 황시현님, 유형하님을 포함해 16명의 가슴 따뜻한 이야기들을 그림과 함께 초코파이 포장에 담았다. 6월17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일반 슈퍼, 주요 온라인 채널 등에서 순차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소비자 사연은 7월14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50주년 기념 제품 포장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S홈쇼핑,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수상작 전시회 진행


NS홈쇼핑이 지난달 개최한 '제2회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의 수상작 전시회를 16일까지 NS홈쇼핑 별관에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NS홈쇼핑 '제2회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는 지난달 경기도 성남시 소재 유치원과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나의 장래 희망 그리기'를 주제로 하여 우편과 방문을 통해 접수를 받아 진행했다. 대회에는 총477명이 참가했으며 제출된 그림에 대해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72점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10일 NS홈쇼핑은 나폴레옹 갤러리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을 발표 했으며 당선된 최우수상 2명에게 외식상품권 20만원, 우수상 30명에게 외식상품권 10만원, 당선작 40명에게 외식상품권 5만원권이 각각 전달됐다. 수상작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전시회도 10일부터 열렸다. 최우수상을 포함한 72점의 수상작 전시회는 16일까지 '나폴레옹 갤러리'가 위치한 NS홈쇼핑 별관 1층에서 진행된다.


◆BBQ, 신제품 '땡초숯불양념치킨' 출시


제너시스BBQ 그룹이 '맵부심(매운 맛과 자부심의 합성어)' 강한 MZ세대 소비자의 취향을 저격할 신메뉴 '땡초숯불양념치킨'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땡초숯불양념치킨은 청양고추와 베트남고추를 황금 비율로 배합해 깔끔하면서도 매콤, 얼얼한 맛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진한 숯불향을 입혀 더해진 불맛과 마늘, 생강, 흑후추 등 천연 재료로 낸 감칠맛이 특징이다. 일반 후라이드 치킨 튀김 반죽이 아닌 감자, 고구마, 옥수수 전분 반죽을 사용해 양념과 잘 어우러진 튀김옷의 쫀득한 식감도 느낄 수 있다. 땡초숯불양념치킨은 넉넉한 양념을 제공해 '치밥(치킨과 밥)'을 하기에도 최적화된 메뉴다. 주문 옵션에 즉석밥 옵션을 추가하는 등 선택권을 넓혀 소비자들에게 풍부한 식도락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원라이프, 유니메오와 MOU 체결


교원라이프가 이달 11일 국내 최대 간병인 매칭 플랫폼 '좋은케어' 운영사인 유니메오(대표 장승익)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교원라이프와 MOU를 맺은 유니메오는 누적 환자 회원 수 43만명, 간병인 수 2만명을 보유한 국내 최대 간병인 매칭 플랫폼 '좋은케어' 운영사다. 양사간 협약에 따라 이달부터 교원라이프의 모든 회원과 직계 가족은 '좋은케어' 이용 시 간병인비 할인 혜택, 우수 간병인 우선 배정 등 다양한 우대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이외에도 양사는 멤버십 혜택 확대·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한 공동 홍보과 마케팅 등 다방면에서 상호 협력을 지속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교원라이프 회원의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휴 혜택 확대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차별성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 '햇반의 집밥화' 프로모션 전개


CJ제일제당이 새로운 햇반 잡곡밥 캠페인과 함께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을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회사는 먼저 '맛잇는 잡곡밥은 밥통에 없다, 맛잇는 잡곡밥은 햇반에 있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에는 잡곡의 종류와 비율, 불리는 시간에 따라 맛이 달라 소비자가 일관성 있게 맛있는 잡곡밥을 짓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상황이 담겨있다. 좋은 잡곡 선별, 최적의 배합과 불림시간, 고온고압 취사로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햇반 잡곡밥'을 해결책으로 제시했다. 특히 이번 영상에는 새로운 햇반 브랜드 앰버서더인 배우 임시완이 등장해 햇반 잡곡밥의 특장점들을 소개한다. CJ제일제당은 캠페인과 함께 임시완이 적용된 패키지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달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30일까지 CJ더마켓에서 진행되는 기획전에서는 햇반 잡곡밥 제품들을 최대 52%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롯데마트·슈퍼, 여름철 과일 대거 선봬


롯데마트·슈퍼가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의 소형 품종은 물론 먹기 좋은 크기로 커팅해서 판매하는 '조각 수박·메론·사과' 등 소용량 과일 상품 수를 전년 대비 2배 이상 확대했다. 특히 4kg 미만의 '미니 수박'과 커팅된 '조각 수박'의 경우 운영을 시작한 5월1일부터 6월11일까지 약 한 달 간의 매출이 전년대비 5배 이상 증가하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슈퍼는 400g과 800g 소용량 수박 상품을 다양한 형태로 선보여 고객들의 수박 쇼핑 선택지를 넓히고 있다. 한 입 크기의 큐브 형태로 커팅한 '조각 수박', 원물을 1/8 사이즈로 잘라낸 '조각 수박 1/8', 껍질을 남겨두고 커팅해 포크 없이 손으로 집을 수 있는 '바로 먹는 수박' 등이 있다. 13일에는 네 조각으로 커팅한 '조각 수박1/4' 신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조각 과일 외에도 전년 대비 용량을 30% 가량 줄인 소용량 포도와 체리도 선보인다. 남미 산지의 레드 글로브 포도의 경우 지난해 약 1.2kg 용량으로 판매하였으나 소용량 상품을 희망하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24년에는 800g 상품으로 운영한다.


◆ CU, 라라스윗 디저트 누적 판매량 100만개 돌파


CU의 차별화 상품인 라라스윗 디저트가 지난달 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하며 출시 4달여 만에 밀리언셀러(Million-seller)에 등극했다. 라라스윗은 '건강한 달콤함'이란 슬로건을 가진 저당, 저칼로리 건강 브랜드다. CU가 올해 2월 출시한 라라스윗 디저트는 유사 생크림롤 상품 대비 당류 함량을 10% 수준으로 대폭 낮춘 것이 주된 특징이다. 라라스윗 디저트는 출시 열흘 만에 10만개 이상 판매되며 유통 업계의 슈퍼루키로 떠올랐다. 그 후 라라스윗 디저트의 판매량은 2월 14만개, 3월 23만개, 4월 28만개, 지난달 35만개를 기록하며 매월 판매량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건강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CU는 글루텐프리(Gluten-Free) 전문 베이커리 브랜드인 달롤과 손잡고 '크림 쌀 카스텔라 2종(우유, 초코/각 3000원)'을 이달 19일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100% 국내산 쌀로 만들어진 부드러운 큐브형 카스텔라 속에 크림을 가득 담은 상품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벤처캐피탈 포럼 온라인 영상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