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5)
HLB파나진, 바이오스퀘어 40억 출자...글로벌 확대 '시동'
엄주연 기자
2024.05.22 18:05:14
제3자배정 유상증자 참여…면역진단 키트 개발 등 가속화
HLB파나진 로고.(제공=HLB파나진)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HLB파나진이 자회사인 바이오스퀘어 지분을 늘린다. 면역진단 기술력을 갖춘 바이오스퀘어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하고 자금을 지원해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HLB파나진은 22일 공시를 통해 바이오스퀘어가 발행하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HLB파나진이 취득하게 되는 바이오스퀘어의 주식 수는 88만2612주로 39억9999만원 수준이다. 유증이 완료되면 HLB파나진은 바이오스퀘어의 지분 92.84%를 확보하게 된다.


추가 투자에 나선 배경은 풍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글로벌시장 확대에 나서기 위해서다. HLB파나진은 올 1분기 기준 750억원 상당의 현금과 각종 금융자산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면역진단 기술력을 갖춘 바이오스퀘어와 함께 사업영역을 확장할 방침이다. 


바이오스퀘어 역시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확보한 자금을 활용해 면역진단 키트 생산·개발과 현재 진행 중인 전용 분석 장비 플랫폼 개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RSV 진단키트는 올 3분기 내 허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호흡기 질환의 패널이 완성되면 미국 FDA 허가를 위한 준비를 올 하반기부터 추진할 예정이다.


박준영 HLB파나진 CFO는 "앞으로 바이오스퀘어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진단키트, 분석 장비 개발 등 진단 비즈니스의 주요 제품들에 대한 빠른 매출 확대가 예상되는 만큼 당사의 자금력은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시총 6조 날아간 HLB, 회복 가능할까 엘레바 CCO "리보세라닙, 환자에게 시간 선물할 것" FDA 재도전 앞둔 HLB, 허가 자신한 이유는 HLB, HBS 시너지 잰걸음 '눈길'
KB금융지주(5/5)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