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애플의 M4가 다가온다
심두보 기자
2024.04.12 09:40:19
올해 말에서 내년 초 사이 출시 전망
이 기사는 2024년 04월 12일 08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M4의 등장 임박, 올해 말 내년 초 전망


애플이 AI 기능을 한껏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자체 프로세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 주인공은 M4입니다.


11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은 차세대 프로세서인 M4의 생산이 임박했습니다. M4는 3가지 종류로 출시될 예정이며, 애플은 모든 맥(Mac) 모델에 이 칩을 업데이트할 계획입니다. 애플은 약 5개월 전 M3가 탑재된 첫 맥을 출시한 바 있습니다.


애플은 올해 말 혹은 내년 초 M4가 탑재된 맥을 출시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M4가 탑재된 아이맥과 맥북 프로, 맥 미니가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런 지금의 계획은 언제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more
애플, 5월 7일 새로운 아이패드 공개한다 스마트폰 판매량, 애플은 줄고 샤오미는 늘었다 전기차 포기한 애플, 이번엔 가정용 로봇이다?

AI에 집중하는 애플


애플은 AI 기능을 제품 전반에 걸쳐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는 6월에 열릴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애플은 AI와 관련된 새로운 기능을 대거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런 기능들은 원격 서버가 아닌 기기 자체에서 실행되도록 설계되었는데요. 즉, 에지 디바이스에서 AI 기능이 구동되도록 하는 방식을 채택한 것입니다. 이를 위해선 에지 디바이스에 엄청난 데이터를 빠른 속도로 처리할 수 있는 칩이 필수죠.


알파벳과 마이크로소프트 등 미국의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은 AI 기능을 다양한 서비스에 속속 결합시키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 두 기업은 대표적인 AI 기업으로 포지셔닝을 하고 있죠. 하드웨어를 가장 중심에 둔 애플은 상대적으로 느린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하드웨어 제품의 비약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애플은 단박에 AI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니고 있기도 합니다.


오래간만에 좋은 모습 보인 애플


애플의 주가는 11일(현지시간) 4.33% 상승한 175.04달러에 정규 장을 마감했습니다. 오랜만에 주가가 좋은 퍼포먼스를 보인 것입니다. 올해 들어 이 기업의 주가는 5.71% 하락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