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
"올해 테슬라 매출이 감소할지 모릅니다"
심두보 기자
2024.04.11 09:40:19
부정적 전망 내놓는 애널리스트들
이 기사는 2024년 04월 11일 08시 4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테슬라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애널리스트들의 부정적인 시각


월스트리트의 애널리스트들이 테슬라 올해 매출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보내고 있습니다.


투자은행 파이퍼 샌들러(Piper Sandler)의 알렉산더 포터 애널리스트는 2024년 테슬라의 인도량이 전년 동기 대비 0.5% 감소해 180만 대에 약간 못 미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또 제프리스(Jefferies)의 필립 후쇼아 애널리스트는 177만 대의 인도량을 예상했습니다. 2023년 테슬라의 전체 인도량은 약 180만 대입니다.


테슬라는 1분기 38만 6810대의 차량을 인도했는데요. 남은 분기 동안에도 같은 규모를 인도한다면, 테슬라는 약 155만 대의 차량을 인도하게 됩니다.

관련기사 more
일론 머스크의 '560억 달러 보상 패키지' 살아날까? 테슬라, 1만 4000명 감원한다 테슬라의 승부수, FSD 구독료 50% 인하 테슬라의 분기 매출이 또 감소한다?

목표주가도 내렸다


포터 애널리스트는 테슬라에 대한 목표주가를 205달러로 내렸습니다. 그는 "성장이 둔화되고 있으며, 빠른 해결책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그가 부정적이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그는 "테슬라가 2026년까지 수요 문제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저가형 전기차·사이버트럭 생산량 확대를 예상한다"고 전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목표주가의 절반 이상이 테슬라의 운전자 지원 소프트웨어에 대한 강세 전망에서 비롯된다고도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후쇼아 애널리스트는 테슬라의 자율주행 능력에 대해 상대적으로 비관적입니다. 그는 "8월 8일 로보택시 공개는 투자 심리에는 도움이 될 수 있겠지만,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 확보에 필요한 시간과 투자 문제를 해결하지는 못해준다"고 설명했습니다. 자율주행 서비스가 자리를 잡기 위해서는 더 많은 투자와 시간이 필요하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테슬라의 주가 움직임은?


테슬라의 주가는 10일(현지시간) 2.89% 하락한 171.76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최근 1년 테슬라의 주가는 8.05% 떨어졌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