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에어프레미아, 작년 첫 흑자전환…장거리‧화물 시너지
범찬희 기자
2024.04.03 11:03:35
매출 3751억원 전년比 605%↑, 영업익 186억…"매출 5000억 달성 박차"
B787-9 드림라이너 항공기. (제공=에어프레미아)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에어프레미아가 수익성 높은 장거리 중심의 여객사업과 안정적인 화물사업에 힘입어 창사 이래 첫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해 별도기준으로 매출 3751억원, 영업익은 186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매출액은 2022년 실적인 532억원 보다 605% 증가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2017년 창사 이래 처음으로 흑자 전환했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해 흑자전환 달성 요인으로 ▲엔데믹 이후 여객수요 증가 상황 ▲하이브리드(Hybrid Service Carrier) 사업모델의 성공적인 안착 ▲미주‧유럽 등 장거리 항공시장의 경쟁력 확보 ▲밸리카고를 이용한 안정적인 화물사업 등을 꼽고 있다.

관련기사 more
후발주자 꼬리표 뗐다…축배는 '아직' 에어프레미아, 美교통보안청 프리체크 가입 에어프레미아, 바르셀로나·오슬로 유럽 전세기 뜬다 아시아나 화물사업 인수전, LCC 4파전 유력

에어프레미아는 LA‧뉴욕 등 정기노선과 바르셀로나 등의 전세기를 탄력적으로 운영하며 67만1500여명의 승객을 수송했다. 특히 수익성이 높은 장거리 노선에서만 전체 여객의 47.4%인 31만8000여명의 승객을 수송하며 최대 실적 달성에 기여했다.


밸리카고를 이용한 화물사업 역시 전자상거래 물품과 반도체 장비 등의 고부가가치 제품부터 특수화물 등 다양한 품목들을 안정적으로 운송했다. 매출비중은 미주와 유럽 등 장거리 노선이 80%를 차지했다.


박광은 에어프레미아 전략재무실장은 "유가 및 환율 급등 등 다양한 변수들을 극복하고 창사 후 첫 흑자 전환을 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올해에는 항공기 추가도입과 노선 다변화로 매출 5000억원을 달성해 중견항공사로 올라서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