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HMM, 中상하이항서 친환경 연료 공급 받는다
범찬희 기자
2024.04.03 10:34:39
SIPG와 메탄올·LNG 연료 벙커링 MOU…'2050 탄소 중립' 노력 지속
오승우 HMM 중국권역장(뒷줄 오른쪽)이 지난달 27일 상해 SIPG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SIPG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HMM)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HMM이 글로벌 물류 허브인 중국 상하이항에서 메탄올, LNG(액화천연가스) 등 친환경 에너지 연료를 공급받는다.


HMM은 상하이국제항만그룹(SIPG)과 '상하이항 친환경 연료 벙커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27일 상하이 SIPG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오승우 HMM 중국권역장과 후앙 하이동(Huang Haidong) SIPG 마케팅 이사 등 양사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HMM은 향후 상하이항에서 메탄올, LNG 등 친환경 선박 연료 공급에 대해 협력할 예정이다.


글로벌 해운업계는 '2050 탄소 중립'이라는 과제를 달성하기 위해 차세대 친환경 연료 개발 및 도입 등 이해관계자들과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현재 메탄올, LNG 등이 상용화 됐으며 암모니아, 수소 등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HMM, 獨 헬만 탄소감축 이전 첫 계약 HMM '내우외환'…매각 무산에 본사 부산 이전설까지 HMM, 英 CDP서 친환경 등급 A- 획득 HMM, 작년 영업익 5849억…팬데믹 특수 끝났다

HMM 역시 지난해 2월 메탄올을 주연료로 하는 9000TEU(1TEU=20피트 컨테이너 1개)급 친환경 컨테이너선 9척을 발주했으며, 올해 말에는 7700TEU급 LNG 추진선 2척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친환경 선박 확보만큼 중요한 것이 친환경 연료 공급망 구축인데 HMM은 상해항 뿐 아니라 부산, 싱가포르 등 주요 항만에서 친환경 연료 공급망을 확보하는 등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SIPG는 세계 1위 항만인 상하이항을 모항으로 하는 글로벌 터미널 운영사로 2022년부터 전세계 해운사에 LNG 연료를 공급해 왔으며, 올해에는 메탄올 연료 공급을 위한 설비 확충에 나서고 있다.


HMM 관계자는 "이번 SIPG와 협력을 통해 기존 한국과 싱가포르에 이어 중국에서도 친환경 연료 공급망을 확대했다"며 "차세대 연료 개발 등 2050 탄소 중립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