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HMM, 英 CDP서 친환경 등급 A- 획득
범찬희 기자
2024.02.21 09:38:05
2014년 B등급서 상향…기후변화 대응 강화 노력
HMM의 2만4000TEU급 친환경 컨테이너선 'HMM상트페테르부르크'호. (제공=HMM)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HMM이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친환경 평가기관에서 최고 수준의 등급을 획득했다.


HMM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CDP로부터 기후변화 대응 부문 '리더십(A-)' 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영국에서 설립된 CDP는 전 세계 700여개 금융투자기관이 주도하는 환경이슈 관련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이니셔티브로 2만3000여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에코바디스(EcoVadis), S&P 등 타 ESG 평가기관에서도 CDP 결과를 반영할 만큼 높은 신뢰도를 가진 것으로 알려진다.


HMM은 2010년 처음으로 CDP 평가에 참여해 2014년 B등급을 획득했다. 이후 친환경 경영을 강화해 지난해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해상운송 분야 평균인 B-등급과 전 세계 평균 C등급보다 높은 수준이라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HMM, 2030 중장기전략 수립…컨테이너·벌크 확대 재매각 지지부진…'고유가·운임하락' 파고 넘기 HMM, 中상하이항서 친환경 연료 공급 받는다 HMM, 獨 헬만 탄소감축 이전 첫 계약

특히 평가항목 중 기후변화 대응 전략 및 재무영향 분석 분야에서는 최고 등급인 A를 받았다. 온실가스 감축목표 수립, 간접배출량(Scope 3) 산정 및 보고 등에서도 A-를 받았다.


HMM 관계자는 "친환경 선박 도입, 탄소포집 실증 등 탄소중립을 위한 다양한 연구개발을 진행중"이라며 "글로벌 친환경 규제 및 미래 경쟁력 확보에 적극 대응해가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