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김영주 종근당 대표 "신규 모달리티 창출 노력"
최령 기자
2024.03.29 11:42:05
종근당홀딩스 최희남 대표·종근당바이오 박완갑 대표 선임
김영주 종근당 대표가 28일 충정로 종근당 본사에서 열린 종근당 제11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종근당)

[딜사이트 최령 기자] 종근당이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신규 모달리티 창출과 제품 포트폴리오 확보에 힘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이날 종근당홀딩스와 종근당바이오의 신임 대표도 선임했다. 


종근당은 29일 충정로 본사에서 주주총회를 열고 2023년도 연결기준 매출액 1조6694억원과 영업이익 2466억원을 달성했다고 보고했다. 또한 액면가 대비 44%인 주당 1100원을 현금배당하기로 했다.


김영주 종근당 대표는"지난해 고금리·고물가·가계부채·부실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등 어려운 경영 환경에도 주력제품의 견고한 성장과 혁신신약 후보물질 CKD-510의 역대 최대 규모 기술수출 등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 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현재 세포·유전자치료제·항체치료제·항체-약물접합체(ADC) 항암제 등 신규 모달리티를 창출해 나가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개량신약·일반의약품·디지털 메디신·라이선스 품목 등 경쟁력 높은 제품 포트폴리오 확보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종근당, 1Q 외형‧수익 동반 위축 종근당, 사상 최대 실적…기술이전 효과 톡톡 종근당, 3Q '외형·수익' 다 잡았다
최희남 종근당홀딩스 신임 대표이사(왼쪽)와 박완갑 종근당바이오 신임 대표이사. (제공=종근당)

한편 종근당홀딩스도 이날 제69기 정기주주총회를 가졌다. 종근당홀딩스는 2023년도 연결기준 매출액 8798억원의 실적을 보고했으며 액면가 대비 56%인 주당 1400원의 현금배당을 실시하기로 의결했다.


아울러 새로운 수장으로 최희남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최 신임 대표는 한양대학교 경제학 학사와 석사를 취득하고 미국 피츠버그 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를 취득했다.


2016년 국제통화기금(IMF) 상임이사를 거쳐 2018년 한국투자공사(KIC) 사장을 역임했다. 2022년부터 현재까지 SC제일은행 이사회 의장과 미국의 경제 싱크탱크인 밀컨 연구소의 글로벌 펠로(Global Fellow)를 맡고 있는 경제 전문가다.


같은날 종근당바이오도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박완갑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박 신임 대표는 한양대학교에서 화학 학사와 무기화학 석사를 취득했다. 2010년 경보제약에 입사해 14년간 해외영업과 구매담당을 거쳐 2022년부터 원료의약품(API) 영업본부장을 맡아 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