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전자
애플, 디스플레이 개발 프로젝트 중단
심두보 기자
2024.03.25 09:30:19
비용 압박과 복잡성 문제 직면한 애플, 자체 디스플레이 개발 포기
이 기사는 2024년 03월 25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애플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또 하나의 장기 프로젝트 종료


애플이 얼마전 전기차 프로젝트를 중단했었죠. 그리고 이번엔 자체 디스플레이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R&D 이니셔티브를 종료했습니다. 22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애플은 마이크로 LED 기술로 디스플레이를 만들기 위한 사내 노력을 멈췄습니다. 더 밝고 생생한 비주얼을 특징으로 하는 이 디스플레이는 가장 먼저 애플 워치에 추가될 것으로 전망됐었습니다.


이 야심찬 프로젝트는 결국 실패로 귀결되었는데요. 비용과 복잡성이 컸던 탓으로 추정됩니다. 애플은 현재 디스플레이 엔지니어링을 담당하는 팀을 재편하고, 미국과 아시아에서 수십 개의 직책을 없앤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LG "생각보다 어렵지?"

관련기사 more
애플, 전기차·마이크로LED 프로젝트 철수로 인력조정 전기차 포기한 애플, 이번엔 가정용 로봇이다? LGD, 대형 부진 모니터용 OLED로 돌파 '빅테크 갑질 방지법' EU, 애플·구글·메타 조사한다

애플은 언제나 핵심 기술을 내재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아이폰과 맥북, 애플 워치 등에 탑재되는 핵심 반도체를 보면 잘 알 수 있죠. 그리고 애플의 거의 모든 제품에 탑재되는 디스플레이 역시 애플이 내재화하고 싶어 하는 부품 중 하나입니다.


애플은 자사 제품의 디스플레이를 맞춤 제작하고 있지만, LG디스플레이와 삼성SDI 등 파트너의 설계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애플은 이 지점마저도 넘어서고 싶었던 겁니다. 애플은 수년 전 마이크로 LED 프로젝트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은 빠르면 2020년에 이 기술이 적용된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하지만 목표 시기가 계속 미뤄지며 현재에 이르렀죠.


애플의 주가는?


애플의 주가는 22일(현지시간) 0.53% 오른 172.28달러에 정규 장을 마쳤습니다. 올해 들어 이 기업의 주가는 하락세를 기록하며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