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원, 'ESG 경영 원년' 선포…박정주 대표 CSO 선임
박성민 기자
2024.03.18 11:18:44
이달 15일 비전 선포식…ESG 전담조직 신설·단계적 전략 수립
(왼쪽에서 세번째)박정주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ESG 경영 비전 선포식' 후 기념촬영을 진행했다(제공=㈜신원)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신원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위한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단계적인 전략 수립과 실천을 통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포했다. 이를 박정주 대표이사가 CSO를 맡아 책임경영도 강화한다. 


신원은 'ESG 경영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선포식은 지난 15일 서울 마포구 소재 신원 본사에서 박정주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최근 다양한 산업군에서 적용해 나가고 있는 ESG 경영은 '친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등 비재무적인 요소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경영활동이다. 신원은 선포식을 통해 본격적인 ESG 경영 체제를 공표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나설 계획이다.


먼저 이사회를 통해 박정주 대표를 최고지속가능책임자(Chief Sustainability Officer, CSO)로 선임하고 책임경영에 나선다. 또한 '믿음경영, 정도경영, 선도경영'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신원은 사회와 공존하는 패션을 선도한다'는 메시지 전달과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적인 ESG 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신원, 2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신원, 올 들어 4번째 자사주 취득 박성철 신원 회장, CB 통해 경영권 강화

아울러 신원은 ESG 경영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책임 있는 거버넌스 실천(Responsible Governance) ▲지속 가능한 패션 생태계 선도(Sustainable Fashion Partner) ▲이해관계자 상생 경영 확대(Serving Our People) 등 세 가지를 핵심 전략으로 제시했다. 이를 중심으로 'ESG 경영 체계 확립', '친환경 제품 확대' 등 중대성 평가를 통한 11가지 전략과제를 선정해 ESG 경영 행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날 박정주 대표는 "2024년을 ESG 경영 원년으로 삼고 전담조직 신설과 단계적인 전략 수립을 통해 ESG 경영 체제를 고도화할 것"이라며 "향후 지속적인 탄소 배출량 감축과 기후변화 대응 등의 활동을 이어나가 이해관계자로부터 인정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원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다양성·형평성·포용성 조직문화 전파를 위한 사내 DEI&B(Diversity·Equity·Inclusion&Belongings) 위원회와 서포터즈를 운영 중이다. 아울러 박 대표는 여성 근로자의 업무환경 개선과 영향력 확대, 양성평등을 위한 글로벌기업간 협력단체인 RISE(Reimagining Industry to Support Equality) 운영위원회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